[마케팅] 대한항공 기업분석과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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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
1. 항공서비스업
2. 대한항공 소개 및 기업목표
(1) 대한항공 소개
(2) 기업의 비젼 및 미션
3. 현재 시장 상황
(1) 현재 시장 환경 확대 전망
(2) 신문기사로 보는 현재 시장 환경
4. 경쟁환경
5. 시장접근전략
(1)STP 분석 -대한항공의 시장세분화
표적시장선정
포지셔닝
(2)STP 분석에 따른 시장접근
6. 마케팅 전략
(1)대한항공의 7P's 전략
(2)고객관리
(3)가격전략
(4)광고 / 홍보 활동
7.SWOT 분석
(1)외부 환경 요인
(2)내부 역량 요인
8.조사를 마치며
(결론과 자료출처)
- 본문내용
-
1.항공서비스
- 항공운송 서비스란 무엇인가?
항공운송 서비스는 ‘항공기’ 하는 하드웨어(hard ware)를 이용하여 설정된 항공노선을 비행하면서 승객을 철저히 모시고 안전하게 목적지까지 운송해주는 서비스이다.
-항공서비스의 특징
항공서비스는 총체적인 전 서비스 과정이 한 개의 제품으로 제공되는 포괄적인 의미를 지니고 있다. 고객이 원하는 항공여행의 처음부터 끝까지 그리고 이에 부속되는 부가서비스 자체가 하나의 상품으로 유기적 관계로 얽혀 있다고 볼 수 있다.
-항공서비스의 범위
판매/예약부터 목적지까지의 전 단계가 항공서비스의 범위라 할 수 있다.
<참고>
2.대한항공 소개 및 기업 목표
(1)대한항공 소개
대한항공은 한진그룹 계열의 국내 최대 항공운송사로서 1969년 3월 국영대한항공공사에서 민영기업 (주)대한항공으로 출범하게 되어 올해 창사 35주년을 맞게 되었다.
현재 118대의 비행기를 보유하고, 32개국 90개도시에 취항하고 있다.
- 참고문헌
-
*자료출처
대한항공홈페이지 www.koreanair.com
호텔마케팅(학현사, 이화인)
한국공항공사홈페이지
전자신문- 매일경제, 연합인포, 부산일보
아시아나 공식 홈페이지 http://flyasiana.com
스타얼라이언스 홈페이지 star.flyasiana.co
아시아나 부문 소개 홈페이지 http://team.flyasian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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