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대한항공 기업분석과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8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항공서비스업

2. 대한항공 소개 및 기업목표
(1) 대한항공 소개
(2) 기업의 비젼 및 미션

3. 현재 시장 상황
(1) 현재 시장 환경 확대 전망
(2) 신문기사로 보는 현재 시장 환경

4. 경쟁환경

5. 시장접근전략
(1)STP 분석 -대한항공의 시장세분화
표적시장선정
포지셔닝

(2)STP 분석에 따른 시장접근

6. 마케팅 전략
(1)대한항공의 7P's 전략
(2)고객관리
(3)가격전략
(4)광고 / 홍보 활동

7.SWOT 분석
(1)외부 환경 요인
(2)내부 역량 요인

8.조사를 마치며
(결론과 자료출처)
본문내용


1.항공서비스
- 항공운송 서비스란 무엇인가?
항공운송 서비스는 ‘항공기’ 하는 하드웨어(hard ware)를 이용하여 설정된 항공노선을 비행하면서 승객을 철저히 모시고 안전하게 목적지까지 운송해주는 서비스이다.
-항공서비스의 특징
항공서비스는 총체적인 전 서비스 과정이 한 개의 제품으로 제공되는 포괄적인 의미를 지니고 있다. 고객이 원하는 항공여행의 처음부터 끝까지 그리고 이에 부속되는 부가서비스 자체가 하나의 상품으로 유기적 관계로 얽혀 있다고 볼 수 있다.
-항공서비스의 범위
판매/예약부터 목적지까지의 전 단계가 항공서비스의 범위라 할 수 있다.
<참고>





2.대한항공 소개 및 기업 목표

(1)대한항공 소개
대한항공은 한진그룹 계열의 국내 최대 항공운송사로서 1969년 3월 국영대한항공공사에서 민영기업 (주)대한항공으로 출범하게 되어 올해 창사 35주년을 맞게 되었다.

현재 118대의 비행기를 보유하고, 32개국 90개도시에 취항하고 있다.
참고문헌

*자료출처
대한항공홈페이지 www.koreanair.com

호텔마케팅(학현사, 이화인)
한국공항공사홈페이지
전자신문- 매일경제, 연합인포, 부산일보
아시아나 공식 홈페이지 http://flyasiana.com
스타얼라이언스 홈페이지 star.flyasiana.co
아시아나 부문 소개 홈페이지 http://team.flyasiana.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한항공 마케팅사례분석과 대한항공 기업경영전략분석및 대한항공 경영전략제언
  • 대한항공경영전략분석과 제언Ⅰ.서론1. 대한항공 기업선정배경1) 항공 산업의 양극화이탈리아의 경제학자 파레토가 백화점의 매출을 분석하여 발견한 파레토 법칙은 상위 20%의 고객이 매출의 80%를 만들어 낸다는 이론으로, 최근 우리 사회에서 나타나는 소득 및 소비의 양극화를 잘 대변해 준다. 이러한 현상은 항공산업에서도 찾아 볼 수 있다. 기존의 대형 항공사들은 비즈니스 석 등 고급 좌석을 늘리고 있지만 다른 한쪽에서는 저가 항공사가 급

  • [대한항공 vs 아시아나항공 마케팅 비교분석 PPT] 대한항공 vs 아시아나항공 기업비교분석과 마케팅전략 비교분석및 대한항공 향후전망연구
  • 1. 기업소개(1) 대한항공 기업소개(2) 아시아나항공 기업소개2. 두기업 SWOT분석(1) 대한항공 SWOT분석(2) 아시아나항공 SWOT분석3. STP 비교분석(1) 대한항공 STP분석(2) 아시아나항공 STP분석4. 마케팅믹스 7P전략 비교분석(1) 대한항공 마케팅 7P전략 분석(2) 아시아나항공 마케팅 7P전략 분석5. 서비스전략 비교분석(1) 대한항공 서비스분석(2) 아시아나항공 서비스분석6. 대한항공 향후전망(1) 향후 대한항공(2) 대한항공의 문제점과 향후 개선방안 및 발

  • 대한항공 경영 마케팅전략 분석 대한항공 기업분석 PPT
  • KOREAN AIRExcellence in flightPremiumCONTENTS01 들어가며 선정동기대한항공 기업소개환경분석-대한항공의 Five Forces-국내시장점유율-SWOT분석02 프리미엄 전략고급기재전략-프리미엄 항공기 A380기내 서비스 고급화-프리미엄 고객 프로그램 ‘KAL 프리미엄 케어서비스-일등석 한정식 사전주문 서비스제휴마케팅-명품 샴페인인 페리에 주에’-명품와인 화장품 ‘다비 화장품’-롯데 호텔과의 제휴마일리지 프로그램03 VIP 항공사선정동기기업소개환

  • 대한항공 기업분석과 경영전략 분석및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의 마케팅전략 비교분석과 대한항공의 향후 마케팅,경영전략 제안
  • 대한항공.hwp KOREAN AIR대한항공의 마케팅전략< 목차 > 서론1. 대한항공 기업소개1) 대한항공 기업개요2) 기업미션과 비전 본론1. 항공산업 현황분석(1) 항공운송산업 현황(2) 서비스 평가소개(3) 대한민국 항공노선 현황(4) 항공사 제휴현황(5) 기술적환경2. 대한항공의 경영전략(1) 콜라보레이션 전략(2) 새로운 시장개척 전략 (3) 차별화 경영전략3. 경쟁사분석 (아시아나항공)(1) 아시아나항공 선정배경(2)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마케팅전

  • [마케팅] 대한항공 기업분석과 마케팅전략
  • 대한항공 기업분석과 마케팅전략 목 차 1. Mission Statement 2. Situation Analysis2-1 외부환경분석2-2 내부환경분석2-3 경쟁환경분석   3. SWOT 분석4. 마케팅 목표  5. STP전략 6.마케팅믹스 전략(4P)1. Mission Statement대한항공 소개 한진 그룹 계열의 국내 최대 항공 운송사1969년 3월 국영대한항공공사에서 민영기업 (주)대한항공으로 출범현재 118대의 비행기를 보유하고, 32개국 90개 도시에 취항 세계 10위권 안에 드는 항공사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