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의 마케팅 광고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27 / 2019.12.24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하고 싶은 말
- 대한항공의 마케팅 광고 전략 분석 리포트로 현재의 항공사 시장환경과 경쟁환경, STP 분석 및 SWOT 분석을 통한 마케팅 전략을 정리한 리포트입니다. 관련정보가 필요하신분에게 아무쪼록 도움이 되길 바라며, 좋은 하루 보내시고 늘 행복하시기 바라겠습니다.
- 목차
-
1. 항공서비스업
2. 대한항공 소개 및 기업목표
(1) 대한항공 소개
(2) 기업의 비젼 및 미션
3. 현재 시장 상황
(1) 현재 시장 환경 확대 전망
(2) 신문기사로 보는 현재 시장 환경
4. 경쟁환경
5. 시장접근전략
(1) STP 분석
(2) STP 분석에 따른 시장접근
6. 마케팅 전략
(1) 대한항공의 7P's 전략
(2) 고객관리
(3) 가격전략
(4) 광고 / 홍보 활동
7. SWOT 분석
(1) 외부 환경 요인
(2) 내부 역량 요인
8. 조사를 마치며
(결론과 자료출처)
- 본문내용
-
내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여행시장 중 규모가 꽤 큰 편인 신혼여행시장에서 자사는 현지를 여행할 때 생기는 부가적인 세금, 비용없이 신혼부부가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해외여행프로그램을 운영중이다. 또한 실속파, 스페셜, 휴양리조트 이 세가지로 나뉘어 취향에 맞는 적절한 여행을 선택하기 쉽게 되어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여객외의 시장>
① 부정기항공사 - 화물운송서비스 - 밸류가 여객서비스보다 높고 야간운항이라 유휴항공기를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One way 운항이라 왕복 화물 확보가 관건.
② 원동기정비공장-04년 6월 외국 항공사인 UA사의 수주 엔진정비가 있었음. 자사의 정비기술과 설비를 기반으로 엔진정비분야에서 연간 약 100억의 매출예상.
6. 마케팅 전략
(1) 대한항공의 7P 전략
1. Product
대한항공의 사업 활동은 서비스산업의 활동이므로, 그들의 서비스 제품의 예약과 발권 체크인, 탑승과 탑승 후 기내 서비스 등의 단계를 모두 포함.
① 예약 서비스 - 사전 좌석 예약 서비스, 자동 음성 응답 서비스, 예약 무료전화 서비스, 독일 무료 리무진 버스 서비스, 24시간 예약 서비스, 인터넷 예매 서비스, Fax 예약 서비스
② 발권 서비스 - 우체국 발권 서비스, 국제선 탑승권 사전발급 서비스, 국제선 항공권 인터넷구매 서비스, 국내선 전화 발권 서비스, 항공권 타 지역 송부 서비스, ETAS (호주 사전전자비자 발급)
③ 공항 서비스 - 출국 수하물 국내 국제 연결서비스, 국내 왕복 탑승수속 서비스, 도심 공항 터미널 탑승수속 서비스, 국내선 연결 탑승수속 서비스, 한가족 서비스, KAL LOUNGE 서비스...
- 참고문헌
-
• 대한항공홈페이지 www.koreanair.com
• 호텔마케팅(학현사, 이화인)
• 한국공항공사홈페이지
• 전자신문- 매일경제, 연합인포, 부산일보
◦ 아시아나 공식 홈페이지 http://flyasiana.com
◦ 스타얼라이언스 홈페이지 star.flyasiana.co
◦ 아시아나 부문 소개 홈페이지 http://team.flyasiana.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 [인적자원개발론] T자형 인재의 이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