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국어교과교육평가]초등학교1학년 국어교과교육평가, 초등학교2학년 국어교과교육평가, 초등학교3학년 국어교과교육평가, 초등학교4학년 국어교과교육평가, 초등학교5학년 국어교과교육평가, 초등학교6학년 국어교과교육평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19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초등학교1학년 국어교과교육평가
1. 하나되는 우리
1) 평가영역
2) 성취기준
3) 평가요소
4) 평가유형
5) 평가도구
6) 평가기준
7) 유의사항
2. 하나씩 차근차근
1) 평가영역
2) 성취기준
3) 평가요소
4) 평가유형
5) 평가도구
6) 평가기준
7) 유의사항
Ⅱ. 초등학교2학년 국어교과교육평가
1. 친하게 지내요
1) 단원목표
2) 평가기준
2. 무엇을 찾을까요
1) 영역
2) 내용
Ⅲ. 초등학교3학년 국어교과교육평가
1. 앎의 즐거움(1)
1) 지도내용
2) 성취기준
3) 행동영역
4) 평가방법
5) 평가문항
6) 평가관점
7) 정답 및 예시답안
2. 앎의 즐거움(2)
1) 지도내용
2) 성취기준
3) 행동영역
4) 평가방법
5) 평가문항
6) 평가관점
7) 정답 및 예시답안
Ⅳ. 초등학교4학년 국어교과교육평가
1. 아하 그렇군요
1) 평가관점
2) 평가방법
3) 평가문제
4) 평가기준
5) 준비물 및 유의점
6) 해답
2. 하나씩 따져보며
1) 평가과제
2) 평가문제
Ⅴ. 초등학교5학년 국어교과교육평가
1. 비유적 표현을 이해하며 이야기를 읽기
1) 평가영역
2) 평가관점
3) 평가유형
4) 평가문항
5) 평가기준
6) 평가방법
7) 유의사항
2. 소리 변화에 주의하며 발음하기
1) 평가영역
2) 평가관점
3) 평가유형
4) 평가문항
5) 평가기준
6) 평가방법
7) 유의사항
Ⅵ. 초등학교6학년 국어교과교육평가
1. 대영역
2. 중영역
3. 성취기준
4. 평가기준
5. 평가문항
6. 평가장면
7. 예시답안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초등학교 1학년 국어과 평가
1. 하나되는 우리
1) 평가영역
말하기
2) 성취기준
친구의 말을 끝까지 듣고 자신의 생각을 말할 수 있다.
3) 평가요소
순서를 지키며 대화하기
4) 평가유형
자기, 관찰, 상호평가
5) 평가도구
※우리 교실을 아름답게 꾸미기 위하여 하고 싶은 일을 생각해 보고 짝과 함께 이야기 해 봅시다.
※나와 친구가 이야기할 때 잘하였는지 표시해 봅시다.
6) 평가기준
상 :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바르게 듣고, 자신의 의견을 이유를 들어 분명하게 말한다.
중 : 자신의 의견을 분명하게 말하나, 친구의 말을 제대로 듣지 않고 자기 의견만 내세운다.
하 : 친구의 말을 다 듣지 않고 자기가 하고 싶은 말을 하며, 끝맺음이 분명하지 않다.
7) 유의사항
말하기 시간뿐 만 아니라 학급에서 문제 해결 상황이 있을 때마다 대화를 나누게 하고 지속적으로 평가한다.
교사는 관련 차시 지도 시간에 순회지도를 하면서 관찰평가를 하고, 모든 학생들을 평가하기가 어려울 경우에는 학생들의 상호평가를 활용한다.
2. 하나씩 차근차근
1) 평가영역
말하기
2) 성취기준
책을 읽고 알게 된 내용을 또렷한 목소리로 말할 수 있다.
3) 평가요소
알게 된 내용 분명하게 말하기
4) 평가유형
자기, 구술, 상호평가
5) 평가도구
※책을 읽고 알게 된 내용을 또렷한 목소리로 분명하게 말하여 봅시다.
※알게 된 내용을 분명하게 말하여 보고 친구들이 하는 말도 들어 봅시다.
※나와 친구가 잘하였는지 표시해 봅시다.
6) 평가기준
상 : 책을 읽고 알게 된 내용을 빠뜨리지 않고 알아듣기 쉽게 또렷한 목소리로 말한다.
중 : 자신감이 부족하며 알게 된 내용을 대강만 이야기 한다.
하 : 내용을 분명하게 말하지 않고 말끝을 흐리는 경향이 있다.
- 참고문헌
-
김선배·이도영·장일범(1998), 국어과 말하기 영역의 수행평가 모형 개발 및 현장 적용 연구, 강원도 교육과학연구원
교육부(1994), 초등학교 교육과정, 대한교과서주식회사
노명완(1990), 국어 교육에서의 평가, 국어교육 개선 방안 연구,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국어교육과
박인기(1997), 국어과 교육 평가의 개선과 교육의 질적 도약, 21세기 국어과 교육의 지향과 수준별 교육과정, 한국교육개발원
박인기(1999), 국어과 수행 평가, 삼지원
박영목, 국어과교수학습론, 교학사, 2001
최미숙(1998), 국어교육에서의 평가, 국어교육연구 제5집, 서울대학교 교육종합연구원 국어교육연구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으)ㄴ적이 있다/없다 ppt자료
- `-(으)ㄴ 적이 있다/없다` 수업지도안
- 안전교육-약물오남용 예방교육 실종유괴예방교육
- 영유아 언어발달 검사지 SELSI
- 만점받은 배움 과제 외국어로서의한국어학개론/한국어의 일반적인 특성을 형태적 측면과 내용적 측면에서 기술하고 그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다른 외국어와 비교 대조하여 설명하시오.
- [과제 성적 A] 외국인 학습자들의 입장에서 한국어의 어떤 발음이 어려운지 사례별로 제시해 봅시다. ( 한국어의 자음 체계, 모음 체계, 초분절음 체계를 나누어 언어권별로 어려움이 예상되는 문제들을 제시하고 그 교정 방안을 모색해 본다.)
- 보육과정에서의 교사의 역할과 자질에 대해 알아보고 전문성있는 교사가 되기 위한 방향과 시사점을 제시하시오
- 만1세 1학기 관찰일지 및 종합발달평가 10명 (일생생활 놀이활동 영역,평가인증 통과,모든계절 사용가능)
- 유치원 교육과정에 따른 활동 망 멸종위기 동물
- 아동, 유아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 멸종위기 동물들 - 만 5세 - 왜 사라질까 - 수,조작 영역 - 자석 놀이 - 자석에 붙어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