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주)잠뱅이 청바지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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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잠뱅이의 등장과 성장


Ⅱ. 청바지 시장의 시기별 분석

1. 1990~1997년
2. IMF이후~2002년


Ⅲ. 잠뱅이의 마케팅 분석

1. SWOT분석
2. STP마케팅 전략 분석
3. 마케팅 믹스 전략


Ⅳ. 잠뱅이의 과제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본문내용

잠뱅이는 진(jeans)을 메인 아이템으로 전개하는 내셔널 진 캐주얼 브랜드로서 바지 전문이라는 차별화 된 컨셉을 바탕으로 일관된 브랜드 이미지를 유지하는 한국의 청바지 브랜드명이자 기업명이다.


본래 잠뱅이란 순수 우리말로서 조상들이 간편하게 입었던 삼베로 만들어진 홑바지를 일컫는 말이다. 오래 전 우리 민족은 편안한 바지인 잠뱅이를 입었으나 세월이 흘러 많은 젊은이들이 청바지를 즐겨입게 된 것에 착안하여, 잠뱅이라는 순수 한글이름의 브랜드가 탄생하게 되었다(’98.10. 동아일보 ‘이름고을’ 조사 최고의 한글상표 수상).


잠뱅이는 중저가 브랜드로서 ‘저가격 고품질’의 전략으로 창업 4년만에 약 300억원의 매출과 대리점수 110여개의 청바지 전문업체로 급성장하게 되었으며, 현재 우리나라 청바지를 대표하는 브랜드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98.12. 한국경제신문 제정 의류부문 소비자대상 수상, ’99.9. 대한민국 소비자문화대상 소비자만족상 수상).


참고문헌
1. www.jambangee.co.kr
2. www.kinds.or.kr

3. 안광호, 황선진, 정찬진. 1999. 『패션마케팅』. 서울:학현사.
4. 김병윤, 김길평, 이봉수, 김영국. 2001. 『경영학원론』. 서울: 명경사
5. 『마케팅』1996. 8, 111-112.
6. 『마케팅』1997. 8, 80-83.
7. 『마케팅』2002. 5. 64-66.
8. 『마케팅』2002. 8, 42-47.
9. 『마케팅』2002. 10, 47-52.

10. 『문화일보』. 1997, 12월 22일.
11. 『한국일보』. 1998, 10월 9일.
12. 『경향신문』. 1998, 10월 27일.
13. 『경향신문』. 1999, 2월 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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