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빈폴진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27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청바지의 역사

2. 빈폴진의 마케팅전략을 주제로 정한 이유

3. 청바지 산업의 특징

4. 빈폴의 마케팅에 관한내용

5. 빈폴진의 가을 런칭

6. 빈폴진 출시의 시장상황

7. 시장 침투 전략

8. SWOT분석

9. 빈폴진의 주 고객층 분석

10. 4P믹스 전략
1) 제품전략
2) 가격전략
3) 유통전략
4) 촉진전략

11. 빈폴진의 미래상

12. 맺음말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청바지의 역사: 1856년 Levi Strauss에 의해 상업화 된 후 양 140년간 많은 사람들에 의해서 시대와 유행 국경을 초월하여 대중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1950년대에는 할리우드 스타들에 의하여 유행되어 대중들의 의복으로 자리 잡았고, 1960~1970년대에는 기성세대에 반항하는 히피(Hippies)들에 의해 젊음과 자유를 상징하며 유니섹스의 개념으로 알려졌다.
1980년 대부터 소비자들의 취향이 고급화 되어가면서 80년대 이후부터는 디자이너의 이름이 붙은 진들이 등장하였으며 이때부터 실용성의 개념에 새로운 소재의 개발과 새로운 칼 라를 제시하여 개성과 패션성이 강조된 프린트와 여러 가지 워싱방법등(stone, acid, bleach, sand )이 개발되어 더욱 다양한 청바지가 등장하게 되었다. 1990년대의 진의류시장은 크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첫 째 아메리카 정통스타일 ,둘째 캐릭터성이 가미된 패션성이 돋보이는 유럽진 스타일, 마지막으로 디자인면에서 파격적으로 인식 되어지는 뉴욕 흑인문화의 영향을 받은 힙합스타일의 청바지가 경쟁을 벌이고있다.

참고문헌
보문:국내 및 외국 상표 청바지의 구매의도에 따른 평가기준에 대한 신념과 추구이미지 및 의복태도의 차이연구
기사저자:고애란
발행처:의류학회지

논문:여대생의 소비특성과 청바지의 외재적 단서가 제품평가에 미치는 영향
저자:이미현
발행처:이화여자대학교

보문 : 진의류 마케팅 전략을 위한 데이타 베이스 구축에 관한 연구 ( 제2보 ) - 1997년 추계 신세대 진바지 소비자의 상표 인지도 , 상표 이미지와 소비자의 추구이미지를 중심으로
기사저자:김칠순
발행처:한국의류학회지

[서비스 마케팅] 김종수 형설출판사

패션산업의 특성과 전망
한겨레 신문

김은옥·김지연·이상엽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신제품성공사례] 빈폴 인터내셔널 마케팅사례
  • 빈폴진을 내놓았고 2003년에는 빈폴 키즈를 선보였다. 이로써 빈폴 옴므, 빈폴 멘즈, 레이디스, 빈폴 골프, 빈폴 진, 빈폴 키즈, 빈폴 액세서리까지 총 6개의 브랜드를 갖추게 돼 국내의 대표적인 브랜드 확장사례로 자리 잡게 됐다. 핵심 타깃층 또한 자연스럽게 확대돼 20대 학생과 30대 중상류층의 남성과 여성을 고객으로 확보했다. 기본적으로 나이 불문(Non Age)이라는 소비자 타깃 전략을 내세우는 빈폴은 패밀리 브랜드 구축 성공으로 그야말로 ‘남녀

  • [유통] 롯데백화점 본점 유통조사와 나갈방향
  • http://www.lotteshopping.com/ 현대백화점http://home.e-hyundai.com/신세계백화점http://www.shinsegae.com/유통저널 12월호 11월호 10월호물류매거진http://www.logismagazine.com/매일경제http://www.mk.co.kr/백화점현황과 전망 - 상공회의소소매업경영동태조사보고- 상공회의소마아케팅원론 형성출판사 유통론 유통정태론머니투데이 2003-11-14 16:38:06 머니투데이 2002-03-13 16:34:18 머니투데이 2002-03-15 10:29:03주간한국, 2003년 12월 05일 (금) 14:12

  • [경영전략] 빈폴 어떻게 트래디셔널 캐주얼 의류시장을 장악하였는가
  • 빈폴진 등으로 브랜드를 확장 및 분화해가고 있다.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그에 맞게 사업을 확대해 나가는 일은 바람직하다고 할 수 있지만 소비자에게 브랜드 이미지가 확실하게 자리 매김 하기 전에 세분화 시켜버리면 당초의 이미지의 고급화가 실패할 수도 있다. 따라서 브랜드 확장 및 분화는 기업의 상황을 철저히 파악하고 계획 후에 점진적으로 해야한다.끝으로 유통환경의 급격한 변화로 소위 ‘전자 상거래 시대’ 에 맞는 새로운 유통 채

  • [마케팅원론] SK텔레콤 마케팅전략 분석
  • SK텔레콤 마케팅전략 분석INTRODUCTION기업소개산업 환경 분석SWOT 분석STP 전략4P MIX마케팅 분석BCG MATRIX문제점 도출9. 문제점 분석분석해결방안 제1. 기업소개구 분2010.2월말3월 가입현황2010.3월말점유율(3월말 기준)증 감증감율SKT24,628,773195,7540.8%24,824,52750.7%K T15,208,278159,6941.1%15,367,97231.4%LGT8,740,08645,5410.5%8,785,62717.9%합 계48,577,137400,9890.8%48,978,126100.0%이동전화 서비스유무선 통합 서비스유비쿼터스/컨버젼스 서비스2. 산업 환

  • [마케팅]치킨라이스의 마케팅 전략
  • 마케팅 원론 -치킨라이스의 마케팅 전략 새로짜기I. Introductioni) 선정 업체 소개 및 선정 이유ii) 기업의 비젼II. Inputi) 거시적 환경 분석ii) 미시적 환경 분석(1) SWOT 분석(2) 설문지 조사(3) 태도분석 모델(4) AHP 분석III. 마케팅 목표 설정IV. Outputi) STP전략ii) 4P MIX 전략V. 결론I. Introductioni) 선정 업체 소개 및 선정 이유①. 마케팅 컨설팅의 대상업체-치킨라이스 신촌점(퓨전레스토랑)② 치킨라이스 선정 이유1) 최근 젊은 층의 외식 성향 증가2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