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빈폴진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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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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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청바지의 역사
2. 빈폴진의 마케팅전략을 주제로 정한 이유
3. 청바지 산업의 특징
4. 빈폴의 마케팅에 관한내용
5. 빈폴진의 가을 런칭
6. 빈폴진 출시의 시장상황
7. 시장 침투 전략
8. SWOT분석
9. 빈폴진의 주 고객층 분석
10. 4P믹스 전략
1) 제품전략
2) 가격전략
3) 유통전략
4) 촉진전략
11. 빈폴진의 미래상
12. 맺음말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청바지의 역사: 1856년 Levi Strauss에 의해 상업화 된 후 양 140년간 많은 사람들에 의해서 시대와 유행 국경을 초월하여 대중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1950년대에는 할리우드 스타들에 의하여 유행되어 대중들의 의복으로 자리 잡았고, 1960~1970년대에는 기성세대에 반항하는 히피(Hippies)들에 의해 젊음과 자유를 상징하며 유니섹스의 개념으로 알려졌다.
1980년 대부터 소비자들의 취향이 고급화 되어가면서 80년대 이후부터는 디자이너의 이름이 붙은 진들이 등장하였으며 이때부터 실용성의 개념에 새로운 소재의 개발과 새로운 칼 라를 제시하여 개성과 패션성이 강조된 프린트와 여러 가지 워싱방법등(stone, acid, bleach, sand )이 개발되어 더욱 다양한 청바지가 등장하게 되었다. 1990년대의 진의류시장은 크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첫 째 아메리카 정통스타일 ,둘째 캐릭터성이 가미된 패션성이 돋보이는 유럽진 스타일, 마지막으로 디자인면에서 파격적으로 인식 되어지는 뉴욕 흑인문화의 영향을 받은 힙합스타일의 청바지가 경쟁을 벌이고있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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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문:국내 및 외국 상표 청바지의 구매의도에 따른 평가기준에 대한 신념과 추구이미지 및 의복태도의 차이연구
기사저자:고애란
발행처:의류학회지
논문:여대생의 소비특성과 청바지의 외재적 단서가 제품평가에 미치는 영향
저자:이미현
발행처:이화여자대학교
보문 : 진의류 마케팅 전략을 위한 데이타 베이스 구축에 관한 연구 ( 제2보 ) - 1997년 추계 신세대 진바지 소비자의 상표 인지도 , 상표 이미지와 소비자의 추구이미지를 중심으로
기사저자:김칠순
발행처:한국의류학회지
[서비스 마케팅] 김종수 형설출판사
패션산업의 특성과 전망
한겨레 신문
김은옥·김지연·이상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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