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잠뱅이`청바지 제 2의 도약을 위한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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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두에서..
1. 환경분석
거시환경분석
- 법적·정치적 환경
- 경제적 환경
- 사회·문화적 환경
- 매체 환경
시장분석
- 의류시장의 규모
- 복종별 시장점유(소비비중)
- 캐주얼 시장의 규모
- 캐주얼 시장의 비중
- 각 시장규모 및 점유율
소비자·공급자 분석
- 소비자
- 공급자

2. 기업분석
기존 잠뱅이에 대한 분석
- 현재의 잠뱅이에 대한 간단한 소개
- 현재 잠뱅이의 SWOT분석

3. 마케팅 전략
대중적 잠뱅이의 새로운 이름 "잠뱅이 비스"
- 도입배경
- 경쟁업체 분석
- Marketing Mix
Luxury Jean KARMA
- Luxury Jean 브랜드 도입배경
- Luxury Jean KARMA
- Marketing Mix
본문내용
잠뱅이가 출시된 93년 당시 국내 청바지 시장은 고급 수입진이 대부분을 점유하는 고급 수입진
브랜드와 고급 수입진에 비해 경쟁력이 떨어지는 국내 브랜드를 포함한 몇몇 해외브랜드가 차지하는 저가 일반 브랜드 시장으로 양분화되어 있었다. 디자인이나 소재, 워싱 기술면에서 우수한 고급 수입진은 외제일색의 국내 소비자시장의 높은 점유율을 가졌으나, 소비자의 패션에 대한 빠른 욕구변화를 만족시키지는 못했으며, 이의 대안으로 NIX와 같은 패션진 브랜드가 등장하는 시기였다. 품질보다는 섹시함과 패션감각을 더 강조하며, 도시적 이미지에 검정톤 색상과 타이트함이 나는 국내 브랜드의 국산품 같지 않은 국산 패션진이 기존의 외국 수입 브랜드를 압도하기 시작했다. 그러한 국내 패션진의 경향은 소비자들의 욕구와 Needs보다는 기업들의 디자이너와 일부 패션리더에 따라서 유행이 발생하는 경향이 강했으며 소비자들은 그것에 부응하거나 일부에선 그들의 요구와 경향에 대한 자각이 존재하는 상황이었다.
이러한 상황에서 잠뱅이는 "가장 한국적인 청바지", "한국인의 체형과 정서에 맞는 청바지"를 내세우면서 시장을 공략하여 나갔다. 중저가의 가격을 유지하면서도 개성적이고 고품질의 진을 생산하는 것을 바탕으로 소비자의 Needs를 정확히 파악하여 그들의 욕구에 반걸음 앞서는 제품을 시장에 출시하였으며 이러한 마케팅 전략을 바탕으로 브랜드파워를 높이며 동시에 전국적으로 매장수를 꾸준히 늘려가며 사업 규모도 계속적으로 넓혀나갔다. 특히 프로모션 측면에서는 기존의 의류브랜드와 달리 낙태와 청소년 문제등 민감한 사항에 과감히 손을 댐으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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