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토종브랜드 잠뱅이의 남다른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2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잠뱅이에 대한 SWOT 분석
Ⅱ. 청바지 시장의 신규 진입자로서(1993년) 잠뱅이가 취한 마케팅 전략 및 그에 대한 평가 : 마케팅믹스
Ⅲ. 잠뱅이의 Market Situation 분석
Ⅳ. 잠뱅이의 향후 전략 및 대안
- 본문내용
-
Ⅱ. 청바지 시장의 신규 진입자로서(1993년) 잠뱅이가 취한 마케팅 전략 및
그에 대한 평가 : 마케팅믹스
1.Price-중저가정책
2.Product-한국적 이미지 강조하는 차별화된 브랜딩으로 포지셔닝
3.Place-대리점 위주의 선택적 유통전략: 효과적인 원가 절감,
4.Promotion
-화제유발 충격요법성 광고
-홈페이지와 애용자 카드 통한 소비자 의견 수렴
-노세일 정책: 고품질 저가격을 기본으로 조직 관리부터 상품기획, 생산, 유통에 이르기까지 모든 시스템을 단순화시켜 관리비용을 최소화하여 품질제고에 주력
◈ 마케팅믹스의 전략
잠뱅이는 고가의 수입브랜드나 패션 진 시장에 정면 대응하지 않고, 고품질의 청바지를 만들되 저가정책을 펼쳐, 가격에 대한 경쟁우위를 확보하였으며, 대리점 위주의 영업을 통한 원가 절감으로 수익성 개선을 뒷받침하였다. 또한 우리말 브랜드로 기존의 업체들과 차별화하여 인지도를 높이고, 충격적인 광고촉진전략을 통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깊이 각인시키기도 했다. 또한 거기서 그치지 않고 꾸준한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으로 고객의 의견을 수렴하여 제품에 반영하였으며 노 세일 정책으로 일관하여 고객에게 중저가 청바지라는 이미지에 신뢰감을 더하였다. 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풀무원의 윤리 경영 실천 사례와 방법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