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토종브랜드 잠뱅이의 남다른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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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잠뱅이에 대한 SWOT 분석

Ⅱ. 청바지 시장의 신규 진입자로서(1993년) 잠뱅이가 취한 마케팅 전략 및 그에 대한 평가 : 마케팅믹스

Ⅲ. 잠뱅이의 Market Situation 분석

Ⅳ. 잠뱅이의 향후 전략 및 대안
본문내용
Ⅱ. 청바지 시장의 신규 진입자로서(1993년) 잠뱅이가 취한 마케팅 전략 및
그에 대한 평가 : 마케팅믹스
1.Price-중저가정책
2.Product-한국적 이미지 강조하는 차별화된 브랜딩으로 포지셔닝
3.Place-대리점 위주의 선택적 유통전략: 효과적인 원가 절감,
4.Promotion
-화제유발 충격요법성 광고
-홈페이지와 애용자 카드 통한 소비자 의견 수렴
-노세일 정책: 고품질 저가격을 기본으로 조직 관리부터 상품기획, 생산, 유통에 이르기까지 모든 시스템을 단순화시켜 관리비용을 최소화하여 품질제고에 주력

◈ 마케팅믹스의 전략
잠뱅이는 고가의 수입브랜드나 패션 진 시장에 정면 대응하지 않고, 고품질의 청바지를 만들되 저가정책을 펼쳐, 가격에 대한 경쟁우위를 확보하였으며, 대리점 위주의 영업을 통한 원가 절감으로 수익성 개선을 뒷받침하였다. 또한 우리말 브랜드로 기존의 업체들과 차별화하여 인지도를 높이고, 충격적인 광고촉진전략을 통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깊이 각인시키기도 했다. 또한 거기서 그치지 않고 꾸준한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으로 고객의 의견을 수렴하여 제품에 반영하였으며 노 세일 정책으로 일관하여 고객에게 중저가 청바지라는 이미지에 신뢰감을 더하였다.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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