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뱅이의 마케팅 경영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15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주제설정 배경
문제의 인식
잠뱅이 관련 기사 모음
(주)잠뱅이 기업소개
회사연혁
청바지 시장의 환경(90년대 초)
청바지 시장 환경(1994∼1997 )
청바지 시장 환경 (IMF 이후 – 현재)
잠뱅이의 경쟁자 분석
잠뱅이의 시장진입 전략
잠뱅이의 마케팅 전략
잠뱅이의 제품관련 이미지
잠뱅이의 마케팅 분석
결론
현재의 진시장과 잠뱅이의 행보
본문내용
현재의 청바지 시장
- 다수의 중, 저가 브랜드와 외국의 유명 브랜드, 재래시장이 각각 세분화된 시장을 확보하고 있는 일명 “춘추전국시대”
- 최근 라이센스 브랜드의 재등장, 명품 브랜드의 등장으로 새롭게 시장환경이 변화하고 있다
- 올해 의류시장에서 데님제품의 유행이 예상.

시장 변화에 따른 잠뱅이의 사업 추진 방향
- 최근 토종브랜드 이미지 탈피
- 토탈 브랜드로 진출 모색
- 2001년, 대북 진출 모색
- 해외 진출(미국 LA, 중국 대련, 하얼삔)
- 2001년 백화점 진출
- 매장 간 전산화 실현
- 매장수의 고정 : 브랜드의 로열티를 올리기 위한 전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분석]잠뱅이의 성공 경영전략
  • 경영과 의사결정 경영사례 분석- 잠뱅이의 시장진입 성공사례 –주제설정 배경성공시대 (주)잠뱅이사장 김종석의 네가지 성공비결!를 듣고 고등학교 시절을 떠올리며 어떻게 그 당시에 잠뱅이가 성공을 하게 되었는지에 대한 호기심을 이번 사례분석을 통해 해결하고자 (주)잠뱅이의 시장진입전략의 분석을 주제로 설정하게 되었습니다. 문제의 인식잠뱅이가 출시된 당시 국내 청바지 시장- 고급 수입진 브랜드 - 저가 일반 브랜드 시장- 재래시

  • [마케팅전략] 청바지 잠뱅이와 리바이스 마케팅비교분석
  • 잠뱅이의 SWOT 분석StrengthWeakness* 상대적 높은 인지도* 고품질 저가격* 패션 디자인 능력* 유통망의 단순화를 통한 비용절감노력* 단일품목에만 집중* 대리점관리의 어려움* BEFORE 마케팅의 감소OpportunityThreats* 문화개방으로 인한 패션의 빠른 흐름* 중저가 청바지 시장의 성장단계* 다수 모방브랜드의 등장* 기존 브랜드의 대응전략* 외국브랜드의 공략* 과시형 소비패턴의 소비자① SO 영역잠뱅이는 시장상황을 분석했을 때, 문화개방을 통해

  • [마케팅] 토종브랜드 잠뱅이의 남다른 마케팅전략
  • 토종브랜드 잠뱅이의 남다른 마케팅 전략Ⅰ. 잠뱅이에 대한 SWOT 분석▶고품질, 중저가▶우리말 브랜드네임: IMF시, 애국심 고취로 기회될 수 있음▶패션에 민감한 디자인(순발력)▶높은 상품 집중도▶CEO의 리더십: 시장분석능력, 자신감S▶우리말 브랜드 네임: 기존 수입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 높은 시점에서는 상대적으로 시장침투 어려움▶규모의 경제 상대적으로 작음 WO▶청바지 시장확대됨▶IMF로 인한 경기침체로 가격지향 소비, 국산품

  • 잠뱅이 실패사례
  • 잠뱅이는 고품질 합리적인 가격의 마케팅 기본 방침에 따라 제품 가격을 중저가로 설정하고 있다. 이는 잠뱅이의 표적고객들이 패션과 디자인이 뛰어난 중저가의 제품을 선호한다는 시장분석 결과를 기초로 한 것이며, 이러한 가격전략을 통하여 소비자들이 고급 패션진에 못지 않은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한다는 심리적 만족감을 갖게 하는 동시에 2~3만원대의 재래시장 진과 차별화 하겠다는 의도가 깔려있다잠뱅이는 철저한 아웃소싱 경영시

  • [경영사례] 리바이스 성공사례
  • 경영대학,경영평론12,e-비즈니스의 대두, -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2000- 전략적 마케팅론 (삼우사 1998)- 소비자행동론 : 이해와 마케팅에 전략적활용 (경문사 2001)- 마케팅 조사 이렇게 (법문사. 1996)- Mr. 리바이 (청바지의 신화를 만든 남자)- 위기를 기회로 바꿔라 - 세계 유명기업들의 경영혁신 사례 45목 차1. Introduction2. Levis Co. Intro2.1. Levis® Korea2.2. History3. SWOT 분석3.1. Strength(1) 높은 인지도와 신뢰도(2) 리바이스 고유의 제품의 차별화3.2. Weakne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