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마이스페이스의 매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03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MySpace >
1. MYSPACE 란?
※ MySpace International
※ MySpace Service
2. 회사연혁
3. SNS(Social Network Service) 란?
※ 인터넷 서비스 페이지뷰 순위
※ 전 세계 SNS 순 방문자 수 (단위: 천 명)
※ 전 세계 SNS 광고 시장 매출 전망 (단위: $/M)
※ 미국 SNS 광고 시장 매출 (단위: $/M)
4. MySpace Music
➀ 서비스 개시
➁ MySpace Music의 특징
➂ 수익 모델
➃ MySpace Music의 가능성
5. CEO 크리스 드월프 인터뷰
➀ 단기간에 빠르게 성장한 비결은 무엇인가?
➁ 마이스페이스의 수익성은 어떠한가?
➂ 싸이월드와 비교해 차별화 된 전략이 있다면 무엇인가?
< CASE STUDY QUESTIONS >
1. 기업은 마이스페이스에서 어떻게 이득을 얻을 수 있는가? 마이스페이스 회원은 어떻게 이득을 얻을 수 있는가?
2. 마이스페이스는 도덕적 딜레마를 만들어 내고 있는가? 왜 그런가? 아니면 왜 그렇지 않은가?
3. A) 마이스페이스에 대한 부모와 학교의 반대는 어떤 의미가 있는가?
B) 마이스페이스와 같은 사이트는 운영되어야 하는가? 왜 그런가? 아니면 왜 그렇지 않은가?
※ 관련 기사
4. 마이스페이스 경영진이 이 사이트의 논쟁 소지를 줄이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은?

본문내용
< MySpace >

1. MYSPACE 란?
MySpace 커뮤니티를 통해 계속 늘어나는 폭 넓은 친구 네트워크를 만들고 그 안에서 사진, 동영상 및 취향을 공유할 수 있다.
알렉사 인터넷에 의하면 마이스페이스는 영어 사이트 중에서 여섯 번째로 인기 있으며, 미국 내에서는 세 번째로 인기 있는 사이트이다. 300명의 직원이 일하고 있으며, 2008년 2월 3일을 기준으로 2억 7천만 개의 계정을 운영하고 있다. 매일 55만 개의 새 계정 등록이 이루어지고 있다고 한다.
마이스페이스의 주된 목적은 글로벌 시대에 맞춰 하나의 나라 내에서의 극히 한정된 네트워킹이 아닌 아메리카, 유럽, 아시아 태평양이라는 국내는 물론, 국제적으로 확장된 네트워킹을 통한 서로 간의 커뮤니케이션이다. 과거의 ‘펜팔’과 비슷한 느낌과 특징을 띄는데, 다만 그 수단이 인터넷 네트워킹이라는 것만이 다를 뿐이다.
2008년에는 음악과 텔레비전 채널을 시작으로 대한민국 시장에 공식 진출했으며 국내에는 뮤직, TV를 주력 서비스로 선정하였다. 그리고 한국 사용자를 의식해 "미니로그" 다이어리를 한국에서만 서비스한다.

※ MySpace International
- 세계에서 가장 큰 Social Network로 29지역에서 15개 언어를 지원하여 전 세계 친구들을 만나 볼 수 있도록 설계되어있다.

※ MySpace Service
*프로파일 *미니로그

*컨텐츠 *전 세계 친구들

*커뮤니케이션






2. 회사연혁
- CEO : 톰 엔더슨, 크리스 드월프
- 대주주 : 뉴스 코퍼레이션 (폭스인터랙티브 미디어소유)
- 본사 : 미국 캘리포니아 주 베버리 힐스
- 사업영역 : 세계 최대 SNS 사이트 ( 게시판, 이메일, 메신저, 비디오, 인내광고, 온라인 게임, 블로그, 취업 검색, 음악 등)
- 2004년 1월 서비스 시작
비실명 가입제
전 세계 29개 지역에서 15개 언어로 서비스 중
약 2억 7천명 이상의 회원 보유
2008년 4월 15일 한국 SNS 시장 진출


3. SNS(Social Network Service) 란?
SNS란 인맥 관리 서비스로 사회적 관계 개념을 인터넷 공간으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_= 도움이 되었습니다.
  • jugyuc***
    (2010.11.23 12:11:25)
회원 추천자료
  • SNS 소셜네트워크서비스의 최신 동향과 전망00
  • 정보에 대한 즉각적인 접근을 가능하게 해준다는 측면에서 소셜 네트워킹이 제공하는 직접성(immediacy)은 인류 역사상 그 전례를 찾아볼 수 없을 정도라는 것.한 대기업 경영자는 “소비자의 요구가 무엇인지 이해하려면 소셜 네트워킹에 주목하라”고 지적했다. 이같은 이유에서 ‘뉴스코프’의 마이스페이스 인수를 현명한 선택으로 보는 사람들도 많다. 바로 거대한 커뮤니티 때문.사람들은 마이스페이스에서 하루에 3시간을 소비하며, 소셜 커뮤니

  • 전략적 기업디자인 경영(Strategic Corporate Design Management)이해 초일류 기업의 기업 디자인 경영전략 사례 분석
  • 경영이념은 인간을 중심에 놓고 자연과 환경의 요구에 맞게 효과적이고 공정하게 앞선 기술에 의존하는 것이다. 환경보호를 위한 역사와 조직은 1978년부터 지금 까지 꾸준히 수행되고 있다. 환경경영이념을 바탕으로 직접적으로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방안을 실행하고 있고 간접적으로 환경보호 및 자원보호에 관련된 여러 가지 활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고 2000년 1월에는 유럽의 항공사중 최초로 유럽연합의 EMAS라는 환경경영

  • [경영학] 모바일 기술의 글로벌화
  • 정보 비대칭을 줄이는 수단으로 각광받을 것이다. 예를 들면, SNS를 통해 소비자는 지구 반대편에 있는 다른 소비자와 실제 경험을 공유하고, 또 다른 소비자들에게 각종 부당 가격 및 광고를 조사해 알릴 수 있다. 반대로 판매자는 세계 각지의 다양한 소비자들에 대한 정보를 쉽고, 신속하게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즉각적으로 기업의 글로벌 경영전략에 반영할 수 있다. 이렇듯 SNS는 시공간을 초월하여 사람과 사람사이를 연결해줌으로써, 지금까지는 감

  • [국제경영] 모바일 기술과 글로벌화
  • 정보 비대칭을 줄이는 수단으로 각광받을 것이다. 예를 들면, SNS를 통해 소비자는 지구 반대편에 있는 다른 소비자와 실제 경험을 공유하고, 또 다른 소비자들에게 각종 부당 가격 및 광고를 조사해 알릴 수 있다. 반대로 판매자는 세계 각지의 다양한 소비자들에 대한 정보를 쉽고, 신속하게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즉각적으로 기업의 글로벌 경영전략에 반영할 수 있다. 이렇듯 SNS는 시공간을 초월하여 사람과 사람사이를 연결해줌으로써, 지금까지는 감

  • 모바일 기술과 글로벌화
  • 정보 비대칭을 줄이는 수단으로 각광받을 것이다. 예를 들면, SNS를 통해 소비자는 지구 반대편에 있는 다른 소비자와 실제 경험을 공유하고, 또 다른 소비자들에게 각종 부당 가격 및 광고를 조사해 알릴 수 있다. 반대로 판매자는 세계 각지의 다양한 소비자들에 대한 정보를 쉽고, 신속하게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즉각적으로 기업의 글로벌 경영전략에 반영할 수 있다. 이렇듯 SNS는 시공간을 초월하여 사람과 사람사이를 연결해줌으로써, 지금까지는 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