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 SNS의 기업활용현황과 보완위협의 문제대응방안00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06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소셜네트워크 SNS의 기업활용현황과 보완위협의 문제대응방안00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SNS 정의와 기능 및 종류
1) SNS 정의와 기능
2) SNS의 종류
(1) 미니홈피형
(2) 블로그 카페형
(3) SNS 포털형
2. 소셜 네트워크(Social Network)의 가치
1) MySpace 개발자 플랫폼 오픈
2) FaceBook의 성장통
3) 다른 소셜 네트워크 회사들
3. 주요 SNS와 국내외 소셜 애플리케이션
1) 국내의 경우
(1) 국내 네이버 블로그, 카페, 미투데이에서 외부 개발 웹 애플리케이션을 이용
(2) 싸이월드 (www.cyworld.co.kr)
2) 해외 페이스북, 트위더, 마이스페이스 성과와 성공요인 분석
(1) 페이스북 성공요인으로 보는 SNS 필수요소
(2) 트위더 성공요인 분석
(3) 마이스페이스 성공요인 분석
4. SNS 이용 시간 및 빈도
5. 소셜 웹 시대의 기업의 웹사이트
1) 인터넷에 부는 소셜 웹 바람
2) 소셜 웹사이트의 기본 요소 7가지
(1) 블로그와 댓글
(2) 순위와 리뷰
(3) 소셜 북마킹(공유버튼)
(4) 서베이와 투표
(5) 포럼과 전문가 패널
(6) 사용자 생산 콘텐츠 기반
(7) 커뮤니티
3) 피처링을 통한 기업 웹사이트와 SNS의 콜라보레이션


6. SNS을 통한 네트워크 형성 현황
1) 기업이 아닌 소비자의 입장에서 “관계”를 생각하라.
2) 친구따라 제품을 산다.
3) 네트워크의 중심, 허브를 공략하라.
7. 외국의 Social Networking Service 이용 동향
1) 일본의 Social Networking Service 이용 동향
2)중국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3) 미국 구글 버즈의 등장으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시장내 경쟁 확대
(1) 개 요
(2)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시장 현황
(3) 시사점
8. 기업들의 SNS 활용사례
1) SNS 전성시대
(1) 장면1. (2) 장면2.
2) 지속 관리 안 하면 외면
3) SNS 활용하는 CEO들
4) IT업계 CEO가 대다수 9. SNS의 차별화 방안
1) Relation을 중심으로
2) 정보 유통을 중심으로
3) 익숙한 것과 연계하라
10. SNS의 보완위협의 문제와 대응방안
1) SNS의 보완위협의 문제
(1) ID 관련 위협
(2) 사회적 위협
(3) 모바일 SNS의 보안위협 증가
2) SNS의 보완위협의 문제 대응방안
(1) SNS 가이드라인 필요
(2) 사이버윤리 교육 강화
(3) 강력한 사용자 인증 및 접근통제 기능 마련
(4) 사용자 운영체제와 애플리케이션 최신 업데이트 및 패치
(5) SNS 개인 정보 정책 확립이 중요
Ⅲ. 결 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사람은 사회적 동물이다. 사람인(人)자의 한자를 보면 사람은 혼자는 불안하므로 나 외에 다른 타인과 의지하면서 공존공생하면서 살아가는 것을 의미한다고 볼 수 있을 것이다. 즉 인간은 누군가와 어울려 살면서 인간관계를 형성하고 이를 바탕으로 삶을 살아가는 존재이다. 누군가와 끊임없이 관계를 형성하고 관계를 이어나가며 이를 바탕으로 자신을 표현하고 특별한 관계로 묶여있는 사회구조를 형성해 나가기도 한다. 현대사회로 접어들면서 인터넷이 보급되고 웹 환경이 보편화됨에 따라 사람과 사람사이의 관계도 오프라인 뿐만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인맥관계가 형성되기 시작하였다. 이러한 변화는 보다 더 쉽게 자신을 표현할 수 있고 자신과 관계가 있는 사람들을 연결해주는 SNS(Social Network Service)라는 서비스를 등장하게 만들었다.
한 트위터에 올라온 글. '사무실에 뱀이 나타나면? LG-다른 데는 어떻게 하는지 봐, 현대-일단 때려잡아, 한화-회장님께 보고해, 삼성-T/F부터 구성해'라는 댓글이 달린다. '두산은 왜 없는 거죠?' 바로 답변이 올라온다. '누구야? 벌써 때려잡은 게?' 세간의 화제가 되고 있는 두산 회장 트위터에서 벌어지고 있는 장면이다.
참고문헌
강현주, 2009, 시벅스 고객 관리-분석 툴로 활용…관련 솔루션도 나와
구창환, 2010,인맥경영연구원, SNS을 통한 네트워크 형성 현황 및 어떻게 보나?
박대한, 2010, 연합뉴스, 평균인맥 52명..1년새 14명 늘어 이정환, 2010,전자신문, 日 SNS시장 '가파른 상승'
박수호, 2010, 매경이코노미, 마케팅·위기관리…효과 톡톡
임충재, 2010, KAIST 기능성게임연구소 운영위원, SNS 현황 및 전망
전주현, 2010, 월간 시큐리티월드 통권 제157호, SNS의 보안위협 및 대응방안
정다운, 2009, 소셜 네트워킹, ‘인맥이 미래다
차인영, 2010, SNS와 기업간의 연계
황철증,2010, 방송통신위원회 네트워크정책국장, 미래포럼, SNS 현황과 이슈
트렌드워치, 2007, SNS의 차별화 방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 NHN의 마케팅 전략
  • 활용해 폭증하는 트래픽을 소화하면서 사업을 확장할수 있을 거라 판단했고, 네이버컴은 수익모델부재를 한게임을 통해 해결하고, 한게임의 엄청난 트래픽과 회원수를 이용, 포털사이트 만년 5위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을 거라 여겼던 것.2. 해외시장 진출.NHN은 일본 및 미국과 같은 해외시장 진출에 많은 노력을 하였다. 지난 2000년 11월 한국기업 최초로 일본에서 온라인 게임포털 한게임 재팬 서비스를 시작해 2011년 3월 현재 3000만 명 이상의 회원을

  • [국제마케팅] 온라인 교육 기업 중국 진출 전략
  • 기업 현황 가. 중국 현지 기업나. 한국 현지 기업Ⅱ. 가상 기업 소개1. 회사 개요가. 온라인 교육 선정 이유나. 기업 이름과 로고다. 설립 목적라. 일반 정보마. 재무정보 및 상시 종업원 수바. 사업 규모2. 내부 환경 분석가. 내부강점나. 외부기회다. 내부약점라. 외부위협Ⅲ. 중국 시장 분석1. 중국의 인터넷 사용 현황가. 인터넷 사용자 수 나. 사용자 연령별 분포 다. 사용자 직업별 분포라. 인터넷 보급률마. 인터넷 이용 방식2. 중국의 환

  • 하나투어 모두투어 마케팅전략과 주력상품
  • 기업이다.하나투어는 최고의 여행전문 인력과 전 세계 28개 지역을 커버하는 직영 네트워크를 통해 현지에서의 상품진행이 본사의 직접적인 제어를 받으며 상황에 따라 발 빠르게 대응할 수 있기 때문에 한 차원 높은 여행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여행 산업의 질적 양적 성장을 동시에 이끌어 왔으며, 고객만족도와 여행사 선호도 조사에서 확고한 선두 지위를 확보하고 있다.2000년 여행업계 최초로 코스닥에 상장한 이후 2006년 코스닥 상장사 최초로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기업의 해외직접투자 또한 환율이나 금리, 세계경제의 흐름에 따른 큰 영향을 받는다. 따라서 현실적으로 벌어지고 있는 환율문제라든지 국가 간의 정책변화를 파악하는 것은 해외직접투자를 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일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이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도 기업이 장기적인 성장과 발전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부분이 되었다. 세계경제의 정치적, 경제적, 사회문화적인 환경 또한 해외직접투자를 하기에 앞서

  • 현대백화점 경영 전략 분석
  • 00석).넥센 구단과 연계하여 목동에서 넥센 경기가 있는 경우 행사를 통한 매출 신장. (경기 수=월 12회)(응원도구판매, 식음료 판매와 동시에 쓰레기 봉투를 제공)43압구정점 활성화 방안 평당 매출액 최고, 규모는 작지만 현대백화점의 고급 이미지를 시작한 본점.같은 지역 고급 백화점 갤러리아와 경쟁, 규모 면에서 뒤쳐지고 있음. -> 증축예정에 있음 (2월 착공)현재 압구정 현대백화점의 중국인 은련카드 매출 신장률 180%, 한단위 가족이 한번에 4,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