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소셜네트워크서비스의 최신 동향과 전망00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06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SNS 소셜네트워크서비스의 최신 동향과 전망00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소셜네트워크SNS 정의와 종류
1) 소셜네트워크SNS 정의
2) 소셜 네트워크서비스(SNS : Social Network Service)의 종류
(1) 트위터(twitter) (2) 페이스북 (Facebook)
3) SNS 관련 서비스들의 유형
(1)미니홈피형(2) 블로그 카페형(3) SNS 포털형
2. 소셜네트워킹 국내외 인맥네트워크 운영
1) 한국과 미국의 대표적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
(1) 싸이월드 (2) 마이스페이스
(3) 페이스북 (4) 트위터
3) ‘나’를 중심으로 뻗어나가는 네트워크
3) 기업들에겐 ‘환상적인’ 영업환경
4) 개인정보, 감춰도 노출되고 지워도 저장된다
5) 전형적인 ‘친구’의 개념이 달라진다
3. 국내외 SNS 이용 현황
1) 국외 이용현황
2) 국내이용 현황3) SNS, '소셜 CRM'으로 거듭난다
(1) 소통을 통한 고객 대응 및 고객 정보 축적
(2) 모바일로'실시간 소셜 CRM' 구현
4. SNS와 기업간의 연계
1) 정보와 직접 연결될 수 있는 환경
2) 친숙한 UI/UX 구현
3) 비형식적인 자유로운 의사소통 도구
4) 언제 어디서든 접근 가능한 접속환경
5)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는 업무관리 기능
6) 수평적 커뮤니케이션을 바탕으로 한 자발적인 참여 기반
7) 개인화 페이지 제공
8) 강력한 보안기능


5. 스마트폰기반의 공공기관 SNS도입전략
1)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공공부문에서 도입이유는?
2) SNS를 어떤 분야에 어떤 방식으로 도입활용도와 중요도
(1) 정보에 대한 요구 (2) 관계에 대한 요구(3) 지원에 대한 요구
3) SNS 도입을 하려는 공공 조직 노하우, 혹은 일련의 지침을 제시
(1) 내부 인식이 중요하다.(2) 내부 가이드 마련이 필요하다.
(3) 기존 자원을 연동하라.(4) 소셜미디어 도입을 적극 홍보하라.
4) 공공SNS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도입방안
6. 트위터 한국에서의 발전방안.
1) 트위터의 강점
2) 트워터의 단점
3) 모바일 서비스
4) 싸이월드의 선점효과
5) 문화적 특성
6) 트위터가 뿌리내릴려면?
7) 스마폰 보급률 증가와 기존의 휴대전화 서비스 개선과제
(1) 댓글을 통한 커뮤니케이션.
(2) 태깅서비스를 통한 네트워크 서비스
(3)미디어 서비스와의 연계
7. SNS의 보완위협의 문제와 대응방안
1) SNS의 보완위협의 문제
(1)스마트폰·SNS 보안 주의
(2) 프라이버시 위협
(3) 기존 네트워크 위협과 스팸
2) SNS의 보완위협의 문제 대응방안
(1) 정보보호관리체계(ISMS)가 필요
(2) SNS 개인 정보 정책 확립이 중요
(3) 개인정보에 대한 검색결과 통제
(4) 과도한 SNS 이용자제
(5) SNS 가이드라인 필요
(6) 개인정보 자기 결정권' 권고성 가이드라인을 만들어.
8. SNS의 최신 동향과 전망
1) SNS의 최신 동향
(1) 모바일 SNS (2) 위치기반 SNS (3) SNG
2) SNS의 전망
Ⅲ. 결 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사람은 사회적 동물이다. 사람인(人)자의 한자를 보면 사람은 혼자는 불안하므로 나 외에 다른 타인과 의지하면서 공존공생하면서 살아가는 것을 의미한다고 볼 수 있을 것이다. 즉 인간은 누군가와 어울려 살면서 인간관계를 형성하고 이를 바탕으로 삶을 살아가는 존재이다. 누군가와 끊임없이 관계를 형성하고 관계를 이어나가며 이를 바탕으로 자신을 표현하고 특별한 관계로 묶여있는 사회구조를 형성해 나가기도 한다. 현대사회로 접어들면서 인터넷이 보급되고 웹 환경이 보편화됨에 따라 사람과 사람사이의 관계도 오프라인 뿐만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인맥관계가 형성되기 시작하였다. 이러한 변화는 보다 더 쉽게 자신을 표현할 수 있고 자신과 관계가 있는 사람들을 연결해주는 SNS(Social Network Service)라는 서비스를 등장하게 만들었다.
온라인 쪽에서 일을 하는 사람들의 공통적인 이야기가 SNS 가 대세야 ... 이러한 말이다. 하지만 이러한 " 소셜네트워킹서비스 " 는 하나의 커다란 정의라고 볼 수 있고 실제로 이용자가 접하는 서비스의 형태는 다양 할 수 있다.
참고문헌
강현주, 2009, 시벅스 고객 관리-분석 툴로 활용…관련 솔루션도 나와
구창환, 2010,인맥경영연구원, SNS을 통한 네트워크 형성 현황 및 어떻게 보나?
박대한, 2010, 연합뉴스, 평균인맥 52명..1년새 14명 늘어 이정환, 2010,전자신문, 日 SNS시장 '가파른 상승'
박수호, 2010, 매경이코노미, 마케팅·위기관리…효과 톡톡
임충재, 2010, KAIST 기능성게임연구소 운영위원, SNS 현황 및 전망
전주현, 2010, 월간 시큐리티월드 통권 제157호, SNS의 보안위협 및 대응방안
정다운, 2009, 소셜 네트워킹, ‘인맥이 미래다
차인영, 2010, SNS와 기업간의 연계
황철증,2010, 방송통신위원회 네트워크정책국장, 미래포럼, SNS 현황과 이슈
트렌드워치, 2007, SNS의 차별화 방안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 5221***
    (2018.12.02 23:02:39)
회원 추천자료
  • [정보사회 윤리] 정보화 시대의 범죄와 그의 방지와 차단
  • 009.10① 전자금융거래금융기관 또는 전자금융업자가 전자적 장치를 통하여 금융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용자가 금융기관 또는 전자금융업자의 종사자와 직접 대면하거나 의사소통을 하지 아니하고 자동화된 방식으로 이를 이용하는 거래 전자금융거래법 제2조 제1호② 전자금융사고의 공격 기법(가) 클라이언트 구간: 고객이 금융기관 시스템 또는 네트워크에 접근하는 대고객 접점 영역. 상대적으로 보안에 민감하지 않은 불특정 다수의 일반

  • [기업과공학] 구글(google)의 한국시장 실패 요인과 성공 방법
  • 009년 말에 google이 한국화를 선언함과 동시에 인기 구글토픽서비스를 홈페이지 화면에 배치한다. 이를 통해 검색을 하려고 google을 방문했던 사용자들이 구글 홈페이지에 토픽을 하나씩 클릭해 보면서 구글에서 머무르는 시간이 좀 더 늘어났다. 하지만 이같은 google의 디자인 변화 시도는 네이버나 다음과 같은 포털 사이트와 비교하면 매우 미흡한 것이었다. 사용자들이 보기에 검색 사이트와 포털 사이트 둘중에 하나도 아닌 어중간한 위치의 사이트가

  • YG엔터테인먼트 경영전략분석및 YG 핵심역량,성공요인분석과 마케팅분석및 향후 YG 경영전략 제안
  •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활용의 증가 ○ 만 12~49세 인터넷 이용자의 76.4%는 SNS를 이용하고 있으며, 2011년 12월 기준 전체 인구(4,978만명) 10명 중 1명 이상은 트위터나 Facebook을 이용한다. < 트위터와 Facebook 이용자 수 >< 주 : Oiko lab에 의해 한국인으로 추정되어 필터링된 트위터 사용자 계정에 대한 개수임(2011.12 집계).출처 : 트위터 한국인 인덱스 (http://tki.oiko.cc). 소셜베이커스 (www.socialbakers.com)- 트위터 이용자 수는 2011년 12월 기준 544만 명으로 2010년 6월

  • 편의점 CU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분석및 CU 기업분석과 CU 전략평가및 CU 미래전략전망 레포트
  • 002년에 5,600개를 넘어 2010년에는 1만개를 훌쩍 뛰어넘게 되었다. 그리고 현재 각 편의점 별 매장 개수는 CU(구 훼미리마트)의 경우 압도적인 숫자인 9000개로 1위로 앞서고 있고, 그 다음을 GS25와 세븐일레븐이 비슷한 숫자로 7000개 정도를 차지하고 있으며, 마지막으로 미니스톱이 1800개 정도를 차지하고 있다. 이처럼 비슷한 경쟁자가 많이 있을 때 경쟁 정도는 심화된다. 또한 점포 거점을 활용한 온라인 연계서비스 및 승차권발급이나 각종 증명서 발급

  • ZARA 자라 기업분석및 경영전략,글로벌전략분석및 자라 SWOT분석과 문제점분석과 해결방안제안 레포트
  • 서비스와 같은 편의를 고객에게 제공해줄 수 있다. 이를 통해 이탈 고객 방지와 새로운 수익 창출의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오프라인 매출 향상을 통해 글로벌 매출액 1위로 거듭날 수 있으리라 판단된다. 넷째, 마일리지 제도를 통한 CSV 전략이다. 고객들이 더 이상 입지 않는 자라의 옷을 버리는 것이 아니라 매장으로 가져오면 마일리지 적립을 해준다. 수거된 옷들은 저소득층이나 빈민국에게 전달된다. 이런 선순환을 통해 버려지는 옷에 의한 환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