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관광경영, 관광] 고객만족연구(에버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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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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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 론
Ⅱ. 본 론(에버랜드의 고객만족 경영전략)
1. 최고 경영자의 지식경영
2. 고객만족경영 시스템
3. 서비스 품질 관리
4. 고객만족 경영을 위한 실천전략 8가지
5. 서비스 아카데미(Service Academy)
6. HRD(Human Resources Development)센터
Ⅲ. 결 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이처럼 차별화된 서비스를 인정받아 대한민국 손님만족 경영혁신대회 5년 연속 1위(1996~2000)라는 위업을 달성하여 명예의 전당에 헌정되는 영예를 안았으며, 대한민국 서비스품질지수(KC-SQI) 테마파크 부문 7년 연속 1위 기업 선정(2005, 한국표준협회), 퍼레이드 부문 Big E Awards 수상(2005, 세계테마파크협회(IAAPA)), 2008년 1월 브랜드가치 평가 전문회사인 ‘브랜드스톡’이 발표한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서 8위를 차지하는 등 세계적인 테마파크로서 인정을 받고 있다.
이 같은 성공은 에버랜드만의 탁월한 고객만족 경영전략이 있기에 가능했던 일일 것이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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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적>
에버랜드 서비스 리더십 - 삼성에버랜드 서비스아카데미(21세기북스)
서비스 마케팅 - 이유재(학현사)
<뉴스기사>
연합뉴스 보도자료, 2006. 7. 11 , ‘삼성에버랜드 HRD센터 신설’
<웹사이트>
http://www.everland.com, 에버랜드 홈페이지
http://www.evercs.com, 에버랜드 서비스 아카데미 홈페이지
http://www.seri.org, 삼성경제연구소
http://htd.samsung.co.kr, 삼성인력개발원
http://www.naver.com, 백과사전, 카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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