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마케팅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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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공동마케팅의 정의

2. 공동마케팅의 유형

3. 공동 마케팅을 하는 이유

4. 의류관련 공동 마케팅 사례

5. 공동마케팅의 득과 실

6. 마무리


본문내용
1. 공동마케팅의 정의
- 모든 마케팅 수단을 판매단계에서 결합시키는 제조업자와 소매업자 간의 전략적 제휴
-제품/서비스의 연구, 개발, 생산, 판매의 전 과정에서. 그 과정 중 하나 혹은 그 이상의 과정에 공동으로 관여/참여하는 모든 업체(동종업체, 이종업체 구분 없이)가 서로의 이익을 증가시키려 행하는 모든 마케팅 활동

2. 공동마케팅의 유형
1) 업종 간 결합 형태에 따른 공동마케팅
① 공생 마케팅(Symbiotic Marketing)
경쟁관계에 있는 동종업체인 경우 - 적과의 동침
사례
# HOTEL-HOTEL
_ 더블 초이스 카드








_ 시티 투 시티 프로그램


_ 클럽 그랜드 - 힐튼 프로그램


_국내 호텔과 외국 호텔 간의 전략적 제휴

# LG전자 - 삼성전자

② 하이브리드 마케팅(Hybrid Marketing)
참여하는 업체가 이종업체에 있는 경우
제조업체와 유통업체의 결합이 가장 일반적인 형태
사례
#식품업계랑 유통업계

#제약회사랑 유통회사
_ 대웅제약-삼양사
_ 반즈 앤 노블 - 스타벅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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