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인터넷을 이용한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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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새로운 마케팅 도구 인터넷
1. 인터넷의 특징
2. 인터넷과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변화
3. 인터넷을 이용한 마케팅이란?
4. 인터넷을 이용한 마케팅 관점에서 사용자 분류
5. 인터넷을 이용한 마케팅 관점에서 인터넷 사용자의 특성
6. 인터넷을 이용한 마케팅이 제공하는 이익
7. 인터넷을 이용한 마케팅의 잠재성
8.인터넷을 이용한 마케팅의 문제점

* 인터넷 마케팅 수단 4A
1. 인터넷을 이용한 마케팅 방법 전략(ANYWAY)2. 인터넷을 이용한 마케팅 제품 전략 (Any product)
2. 인터넷을 이용한 마케팅 제품 전략 (Any product)
3. 인터넷을 이용한 마케팅 시간 전략(Anytime)
4. 인터넷을 이용한 마케팅 장소전략(Anywhere)

* 인터넷을 이용한 광고 마케팅
1. 인터넷 광고 시장의 형성
2. 광고 매체로서의 인터넷
3. 인터넷 광고의 특성
4. 인터넷 광고의 유형
5. 인터넷 광고의 효과 측정
6.유료 배너 광고 유치 전략
7. 각종 인터넷 광고 형태
8. 인터넷을 이용한 광고 마케팅의 성공 전략

* 인터넷을 이용한 통합적인 마케팅 전략
1. 인터넷을 이용한 마케팅 가격 전략
2. 경품 정보, 할인 쿠폰 전략
3. 인터넷 데이터베이스(DB) 마케팅 전략
4. 인터넷을 이용한 마케팅에서 경쟁력을 갖기 위한 조건

* 인터넷을 이용한 마케팅 선결 과제
1. 인터넷 보안
2. 개인 프라이버시 침해 문제
3. 스팸 메일(Spam Mail)
4. 인터넷 외설
5. 인터넷 사기
6. 인터넷 도메인명 도용
7. 인터넷 저작권
본문내용
인터넷에 대해 한편에서는 정보의 바다라고 극찬하는 반면 다른 한편에는 정보의 쓰레기통이라는 극단적인 평가를 내리고 있다. 그러나 어떤 평가가 내려지건 간에 중요한 것은 너무나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에 접속을 하고 있고, 거기서 새로운 친구를 만나고 물건을 사고 팔기도 하는 하나의 고급화된 시장이 형성되어 가고 있다는 사실이다.
인터넷은 누구든 참신한 이이디어와 기술만 있다면 사업 분야가 무궁무진한 새로운 기회의 땅이라고 말할 수 있다. 이제 인터넷은 벤쳐 기업에게 꿈같은 시장이 되었다. 전통적인 시장구조에서 아무리 우수한 제품을 만들더라도 튼튼한 영업조직과 판매조직이 없다면 그 제품은 쉽게 사장되고 잊혀질 수 밖에 없었지만, 인터넷이 도입되면서 인터넷을 통하여 컴퓨터 한 대에 상품 진열대를 만들어놓고 세계의 네티즌을 상대로 상품과 서비스를 판매할 수 있게 되었다. 소액의 자본으로 세계의 네티즌을 상대로하여 자신이 개발한 상품과 서비스를 선전하고 판매할 수 있다는 것은 참으로 놀라운 일이다.
이런 의미에서 인터넷을 통한 마케팅을 아는 것은 참으로 중요한 일 것이다. 그래서 이 레포트에서는 인터넷 마케팅에 대한 전반적인 것들을 살펴 보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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