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마케팅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4.24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공동마케팅의 정의
2. 공동마케팅의 유형
1) 업종 간 결합 형태에 따른 공동마케팅
2) 전략적 형태에 있어서의 공동마케팅
3. 공동 마케팅을 하는 이유
4. 의류관련 공동 마케팅 사례
1) 업종 간 결합 형태에 따른 공동마케팅
2. 아모레퍼시픽 - 지춘희
3. Voll(볼) - 피죤
2) 전략적 형태에 있어서의 공동마케팅
1. Nike - iPod
2. 브랜드와 디자이너의 전략적 제휴
① H&M - 라거펠트,
② EXR - 김영세
③ 루이비통 - 다카시 무라카미
④ 삼성전자 - 안나수이 : 안나수이폰
⑤ LG - 프라다 : 프다다폰
Co-Marketing
1. 엠포리오 아르마니 - 재규어
2. le coq sportif - 푸조
3. 구호(KUHO) - 삼성전자 애니콜
4. 의류업체 - 게임업체
5. 공동마케팅의 득과 실
6. 마무리
- 본문내용
-
1. 공동마케팅의 정의
- 모든 마케팅 수단을 판매단계에서 결합시키는 제조업자와 소매업자 간의 전략적 제휴
-제품/서비스의 연구, 개발, 생산, 판매의 전 과정에서. 그 과정 중 하나 혹은 그 이상의 과정에 공동으로 관여/참여하는 모든 업체(동종업체, 이종업체 구분 없이)가 서로의 이익을 증가시키려 행하는 모든 마케팅 활동
2. 공동마케팅의 유형
1) 업종 간 결합 형태에 따른 공동마케팅
① 공생 마케팅(Symbiotic Marketing)
경쟁관계에 있는 동종업체인 경우 - 적과의 동침
사례
# HOTEL-HOTEL
_ 더블 초이스 카드
_ 시티 투 시티 프로그램
_ 클럽 그랜드 - 힐튼 프로그램
_국내 호텔과 외국 호텔 간의 전략적 제휴
# LG전자 - 삼성전자
② 하이브리드 마케팅(Hybrid Marketing)
참여하는 업체가 이종업체에 있는 경우
제조업체와 유통업체의 결합이 가장 일반적인 형태
사례
#식품업계랑 유통업계
#제약회사랑 유통회사
_ 대웅제약-삼양사
_ 반즈 앤 노블 - 스타벅스
2) 전략적 형태에 있어서의 공동마케팅
① Co-Branding
사례
# 신용카드업계
# 스타벅스 - 펩시
② Ingredient Branding
사례
# Intel의 팬티엄 프로세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