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의류 시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11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중국 시장 여건
1. 중국 시장 특성
2. 중국 진출 시 유의 사항

Ⅲ. 중국 의류 시장
1. 중국 의류 패션 시장
2. 중국 의류 사업 현황
3. 중국 의류 시장 소비자 분석
4. 중국 섬유 제품 주요 수출 시장 분석
5. 중국 의류 산업 당면 문제와 해결책

Ⅳ. 현지 의류 기업과 향후전망
1. 현지 기업 탐방
2. 중국 의류 산업의 향후 전망

Ⅴ.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우리는 세계 시장에서 한국기업이 우위에 설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던 중 점점 비대해지는 중국의 정치경제적 영향력에 중국시장정복을 첫번째 목표로 두고 중국 시장의 기회와 위기를 파악하도록 하였다. 또한 급변하는 중국의 정치적 경제적 상황을 이해하고 중국 시장의 특성을 파악에 요지를 두고 기복이 심한 중국정치경제 상황에도 굴하지 않고 중국속의 선발대로 진출해 있는 한국기업이 닥칠 위기를 예측하고 대처방안을 마련 방법을 모색하였다. 또한 중국 현지 광저우에 있는 한국 의류기업 'DOP'에 대해 직접 방문 조사한 것을 토대로 중국의 의류패션 시장의 동태와 유통 채널 마케팅 방법등을 조사하여 앞으로의 중국 의류시장의 발전 가능성과 패션경향을 알고 이에 따르는 우리 한국 기업이 나아갈 방안과 위험에 대처하는 방안에 대해 열거해 보도록 한다.



Ⅱ. 중국 시장 여건


1. 중국 시장 특성

(1) 시장경제와 관료적 통제가 병존하는 혼합시장
중국 시장은 전혀 어울리지 않는 시장경제의 원리와 사회주의가 교묘히 섞여 있다. 아울러 개도권 및 선진권 시장의 특성이 혼재된 과도기적 시장이기도 하다.

(2) 국가유통에서 시장유통으로 전환된 시장
중국은 국가가 유통을 관리했으나 1978년 개혁개방 이후에는 일반 시장유통으로 점진적인 확대가 일어나 현재는 전체 유통 물량의 95% 이상이 유통기업에 의하여 이루어지고 있다.

(3) ‘공급자 시장’에서 ‘구매자 시장’으로 급격히 전환되고 있는 성장시장
1978년도 개혁개방 이후 중국 경제의 재화 공급능력이 향상됨에 따라 공급과잉이 일어났고 소비자의 선택은 갈수록 넓어지게 되었다. 이에 따라 대부분의 소비재는 기업 간 치열한 경쟁양상을 보이고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11111111111111
  • zhaoj***
    (2010.04.13 00:34:12)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전략](주)한섬 국제화전략
  • 시장에서 업계 수위를 차지하고 있는 선도적인 중소기업* 국제화의 의지를 반영한 비전을 지니고 있는 기업* 아직 국제화하지 않아 그 제품이 해외에 진출하지 않은 기업이 기준에서, 우리는 여성의류 전문기업 (주)한섬을 발견하게 되었다. (주)한섬은 타임, 마인, 시스템, SJ 라는 여성의류 브랜드를 가지고 있으며, 이 브랜드들은 각 카테고리에서 우월한 위치를 가지고 있었다. 특히, 타임과 시스템은 속한 카테고리에서 패션비즈 선정 2000년 베스트

  • 이랜드의 중국 진출 성공 전략
  • 중국이란 벽돌 벽에 대고 박치기를 했다 “ -2005.5 루퍼트 머독6. 인터넷에 대한 통제무자비한 인터넷 검색 차단시장진입 시 마케팅 제한7.중국의류시장의 특징공급자 중심시장 -> 수요마켓 중심시장(2005 수출의류 쿼터제 전면폐지)계층화와 개성화가 특징(소비계층은 수입,연령,지역에 따라 구분)사치의 대중화(중국 소비자들의 소비능력 상승, 사치품시장은 초고가와 중저가로 양분화)의복류의 소비지출 지속적 증가(2005년 의류관련 1인당 평

  • [국제광고] 중국 진출을 위한 해지스(HAZZYS)의 광고 전략
  • 중국 진출을 위한 해지스(HAZZYS)의 광고 전략목 차 Introduction Analysis 중국의류시장분석환경분석 - 경제환경환경분석 - 시장환경환경분석 - 연령분석환경분석 - 한국에서의 해지스 광고분석 SWOT S - strength (강점)W - weakness (약점)O - opportunity (기회)T - threat (위협)STP Segmentation(시장세분화)TarketingPositioning4P 분석1. Product2. PRICE 3. Place4. Promotion광고 목표광고 전략TV 광고옥외광고신문광고잡지광고광고 예산 측정 summery Introduction

  • [국제마케팅] SK networks 패션사업부 아이겐포스트 중국진출사례
  • 중국내 SK네트웍스 브랜드 사업의 교두보로 삼겠다는 것이 회사의 전략이다.중국시장 진출은 2005년 8월 법인설립으로 이루어 졌으며 사전 1년 동안의 시장조사 작업을 거쳤다. 북경의 SOGO 1호점을 시작으로 만 2년을 넘긴 현재 소비자를 리드하는 주요 고급백화점에 34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2. 대상품목의 시장 현황 및 시장 분석중국 의류 시장동향 및 거시환경: 밝은 시장전망중국 의류시장은 2005년 기준 약 30여 조원 규모로 추정되며, 소득수준의

  • [국제경영학] E-LAND(이랜드)의 중국진출을 통한 해외직접투자사례연구
  • E-LAND의 중국진출을 통한 해외직접투자 사례연구학과:경영학부학번:성명:담당교수님:- 목 차 -서 론본 론I. 최근중국 의류시장의 현황과 특성1. 중국 의류 산업의 현황과 특성1) 중국 의류산업의 현황2) 중국 의류 산업의 특성2. 중국 의류 소비의 현황과 특성1) 중국 의류소비2) 현재 중국 의류 소비의 특징II. E-LAND의 중국 진출 현황과 전략1. E-LAND 개요2. 중국의 소비자와 E-LAND3. E-LAND의 중국 내 인지도4. E-LAND의 전략5. E-LAND 해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