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주)한섬 국제화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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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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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RODUCTION
기업 분석 - (주) 한섬
(주)한섬의 경쟁적 강점
의류 산업의 특성
의류 상품의 특성
국내 여성 의류 시장 분석
세계시장 세분화 기준의 설정
중국의 선택
중국 국가 개황
중국 일반 경제 개관(1999년 기준)
중국경제의 문제점
中國의 21세기 경제 전망
중국 의류 시장 분석
중국소비자분석
중국의류 Market의 경쟁자
중국 의류시장의 기회 및 위협분석
중국 의류 시장 Risks 분석
중국 의류 Market의 Segmentation
Segmentation에 따른 Targeting
Entry Strategy
Positioning
4P 전략 - PRODUCT(=TIME)
4P전략 - PRICE
4P전략 - PLACE
4P전략 - PROMOTION
결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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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RODUCTION
"국내에 국한된 제품의 해외 진출 전략"이라는 과제를 처음 만났을 대, 우리는 "세계화(Globalization)가 과연 무엇인가?"에 대한 의문을 가졌다.
현재, 첨단 정보 통신망의 발달로 인해 문화적 거리가 소멸되고, WTO협정을 통해서 경제적 국경이 사라지고 있다. 국가나 지역간에 존재하던 상품, 서비스, 자본, 노동, 정보 등에 대한 인위적 장벽이 무너지고 있으며, 결국 세계가 거대한 단일 시장으로 통합되고 있다. 지금까지 국가의 국경 속에 갖혀 있던 정치력, 경제력은 이제 세계 모든 나라의 영역으로 확대되고 있으며, 생산, 판매, 투자 저축 등 모든 경제 활동이 세계를 대상으로 단일하게 움직이게 되었다. 따라서 세계화는 이른바 '국경 없는 세계'(Borderless World)를 창출해 나가고 있는 것으로 볼 수 있다.
세계화로 인하여, 국경의 장벽 안에서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는 기업은 없어졌다. 오히려 국산품 쓰기 운동이나 외제상품 추방운동이 규제를 받게 되었다. 결국 모든 기업은 자력으로 경쟁에서 살아 남아야 한다. 또한 극소수의 초국적 기업은 거대한 역량을 통해 세계 시장에서 국내 시장까지 지배하려 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국제화는 기업가치 증대와 연결될 수 있다. 또한, 선택의 문제가 아니라 필수적인 사항이 되었다고 볼 수 있다. "국내에 국한된 제품의 해외 진출 전략"이라는 과제도 "단순히 우리 제품을 다른 나라에서 판다"라는 관점이 아니라, "제품 시장 확대를 통한 기업가치 증대와 경제력의 강화"라는 관점에서 바라보아야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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