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보끄레머천다이징의 중국진출 -`On&On`온앤온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1.주제선정동기
2.기업소개
본론
1.보끄레머천다이징의 중국진출 동기
2.중국시장 진출과정
3.현재 중국의류시장의 성격, 경쟁 구조
4.중국시장 진출의 어려움, 극복사항, 과정
5.보끄레머천다이징 중국 진출 전략
6.현재상황 SWOT 분석
7.중국진출의 성과
결론
- 본문내용
-
1. 주제 선정 동기
우리조원들은 급부상하고 있는 Emerging Market인 중국시장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이러한 중국 시장에 국내 기업들이 어떻게 진출하고 있는지 살펴보고자 하였다. 중국 인구의 절반 정도인 약 7억의 여성은 근래에 들어 가정의 소비를 주도하고 있으며(소비의 50~38%를 차지), 주요 구매 품목으로는 화장품, 의류, 일용품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추세에 힘입어 ‘ON & ON'이 중국 의류 시장에 진출하여 큰 성과를 내고 있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현재 ON & ON의 중국진출 현황을 간략히 언급하자면, 1999년 8월 중국에 진출한 ON & ON은 현재 25개의 매장을 연말까지 30개로 확대할 계획이다. 지난 8월 입점한 성도지역 백화점 매장의 경우 월 1억 5000만 원대의 매출을 기록하며 백화점 내 최고매출 브랜드로 떠올랐다. 이러한 급신장은 중국 현지 판매직원들을 한국본사에 초청, 서비스교육 및 교양, 인성교육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한 결과이며 인터넷 전산망 체계를 구축해 실시간 현황체크 등 물품공급을 신속하게 처리했기 때문이라는 평가다. ON & ON은 중국 사업 확대를 위해 국내 본사 영업 MD팀과 생산부서에 중국인 직원을 상주시켜 근무 중이다.
- 참고문헌
-
국제섬유신문, “‘온앤온’ 중국시장서 더 인기”, 2003년 3월 24일자.
(주)보끄레머천다이징 경영기획실, 중국 패션 시장 조사, 2004.
(주)보끄레머천다이징 경영기획실, (주)보끄레머천다이징 ‘온앤온’ 중국 진출, 2004.
세계섬유신문, “이만중 보끄레머천다이징 사장 중국 진출기”, 2003년 1월 27일자.
어패럴뉴스, “한국식으론 성공 못합니다.”, 2004년 2월 16일자.
어패럴 뉴스, “中에 한국패션타운 조성해야- 이만중 사장 인터뷰”, 2004년 5월3일자.
Fashionbiz, “우리는 변해야만 한다.”, 2004년 2월호.
Texherald, “중국진출 성공 노하우를 배워라.”, 2003년 10월 20일자.
http://www.on-on.co.kr/
http://www.ibeaucre.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 캐릭터의 정의와 특징 및 현황과 전망
- [국제통상론] 한국-EU간 주세 酒稅 분쟁사건 의미와 향후 전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