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보끄레머천다이징의 중국진출 -`On&On`온앤온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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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1.주제선정동기
2.기업소개


본론

1.보끄레머천다이징의 중국진출 동기
2.중국시장 진출과정
3.현재 중국의류시장의 성격, 경쟁 구조
4.중국시장 진출의 어려움, 극복사항, 과정
5.보끄레머천다이징 중국 진출 전략
6.현재상황 SWOT 분석
7.중국진출의 성과


결론
본문내용
1. 주제 선정 동기

우리조원들은 급부상하고 있는 Emerging Market인 중국시장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이러한 중국 시장에 국내 기업들이 어떻게 진출하고 있는지 살펴보고자 하였다. 중국 인구의 절반 정도인 약 7억의 여성은 근래에 들어 가정의 소비를 주도하고 있으며(소비의 50~38%를 차지), 주요 구매 품목으로는 화장품, 의류, 일용품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추세에 힘입어 ‘ON & ON'이 중국 의류 시장에 진출하여 큰 성과를 내고 있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현재 ON & ON의 중국진출 현황을 간략히 언급하자면, 1999년 8월 중국에 진출한 ON & ON은 현재 25개의 매장을 연말까지 30개로 확대할 계획이다. 지난 8월 입점한 성도지역 백화점 매장의 경우 월 1억 5000만 원대의 매출을 기록하며 백화점 내 최고매출 브랜드로 떠올랐다. 이러한 급신장은 중국 현지 판매직원들을 한국본사에 초청, 서비스교육 및 교양, 인성교육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한 결과이며 인터넷 전산망 체계를 구축해 실시간 현황체크 등 물품공급을 신속하게 처리했기 때문이라는 평가다. ON & ON은 중국 사업 확대를 위해 국내 본사 영업 MD팀과 생산부서에 중국인 직원을 상주시켜 근무 중이다.
참고문헌
국제섬유신문, “‘온앤온’ 중국시장서 더 인기”, 2003년 3월 24일자.
(주)보끄레머천다이징 경영기획실, 중국 패션 시장 조사, 2004.
(주)보끄레머천다이징 경영기획실, (주)보끄레머천다이징 ‘온앤온’ 중국 진출, 2004.
세계섬유신문, “이만중 보끄레머천다이징 사장 중국 진출기”, 2003년 1월 27일자.
어패럴뉴스, “한국식으론 성공 못합니다.”, 2004년 2월 16일자.
어패럴 뉴스, “中에 한국패션타운 조성해야- 이만중 사장 인터뷰”, 2004년 5월3일자.
Fashionbiz, “우리는 변해야만 한다.”, 2004년 2월호.
Texherald, “중국진출 성공 노하우를 배워라.”, 2003년 10월 20일자.
http://www.on-on.co.kr/
http://www.ibeaucr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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