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니스] [e비즈니스]LG텔레콤 `오즈` 마케팅전략 분석 및 향후전망(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20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e비즈니스]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본 리포트에서는 저렴한 데이터 요금, 컨텐츠 무료 다운로드 등의 서비스로 모바일 인터넷서비스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한 LG텔레콤 ‘오즈’ 에 대해 심층 분석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I. LG 텔레콤
1. 연혁
2. LG텔레콤의 창립초기
3. LG텔레콤의 성장배경

II. OZ서비스란?
1. OZ의 도입배경
2. OZ의 정의
3. OZ의 기술
4. OZ의 종합적 분석
1) OPEN시스템
2) 5 FORCE MODEL
3) SWOT 분석

II. 결론 및 향후 방안
1. OZ 서비스 성공하고 있는가?
2. OZ서비스에 대한 의견
본문내용
SWOT 분석
(1) 강점
① 데이터 요금이 타사보다 훨씬 저렴해서 고객의 이용에 대한 장벽을 허물었다.
② 서비스 품질 면에서 타사보다 뛰어나다.
→ SK도 풀 브라우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LGT와 같이 접속 경로가 간단하거 나 MP3, 동영상파일, 메일 등의 컨텐츠의 이용이 제한적이다.
③ 다양한 맞춤형 요금 상품을 내놓고 있는 LGT가 ‘실속형 요금할인’프로그램으로 그동안 재미를 봤던 것을 ‘OZ'가입자들에게까지 혜택을 늘리면서 시너지효과도 기대
④ 휴대폰의 3G시대의 도래로 타 통신사들은 영상통화에 많은 투자를 했지만, LGT는 모바일 인터넷이라는 'OZ'라는 서비스에 투자를 하여 타 통신사와는 차별화되는 인식을 고객들에게 심어주어 고객들을 유치하고 있다.

(2) 약점
① 오즈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전용단말기가 필요하다. 그러나 지금까지 출시된 핸드 폰의 종류는 6가지로 디자인에 민감한 젊은 층의 만족이 어렵다.
② 국내 빠른 인터넷 서비스 기술로 인한 고객의 인식이 높아짐에 따라 현 'OZ'의 인터 넷 속도는 고객의 욕구를 만족시키기 어렵다.
③ 기존의 WAP방식의 폐쇄형 인터넷 방식에서는 정보검색, 컨텐츠 이용료 등 수익모델 이 뚜렷했지만 풀 브라우징 방식의 뚜렷한 수익성 모델을 찾지 못했다.
④ 기존의 인터넷 웹페이지들은 마우스 커서 사용에 최적화가 되어 있어 터치로 조작하 는 방법에 어려움이 따른다.

(3) 기회
① 타사와는 차별적인 전략으로 먼저 뛰어든 만큼 선점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음
  ② 무선인터넷 시장자체의 확산 움직임
→ 다양한 연령층의 인터넷 사용이 증가됨에 따라 많은 기업들과 다양한 전략적 제휴 와 컨텐츠 개발로 새로운 수익성 모델을 창조 할 수 있다.
③ 모바일 인터넷 서비스 기술 품질의 고도화
→ 인터넷 모바일 소프트웨어의 점진적인 발달로 고품질의 이용이 가능
④ 'OZ'로 젊은 층의 LGT에 대한 인식을 재고하여 젊은 층 타겟의 다양한 전략적 요금 제 상품 개발가능

(4) 위협
① 'OZ'의 풀 브라우징 기술력은 경쟁사들이 쉽게 모방 가능
→ 차별적인 요금제 또는 전략적 프로그램 개발이 필요
② SK와 KTF에 비해 사용 고객수가 낮기 때문에, 휴대폰 제조업체의 인식과 지원이 낮아 다양한 종류의 'OZ' 전용폰 출시가 어려움
→ 삼성, LG전자와 같은 국내 1,2위 제조업체와의 교섭력을 더욱 높일 필요가 있음
③ 기존의 인터넷 웹페이지들은 마우스 커서 사용에 최적화가 되어 있어 터치로 조작하 는 방법에 어려움이 따른다.
→ 기존의 'OZ'폰의 터치방식을 변화 시켜 인터넷 PC마우스와 비슷한 기능을 할 수 있는 휴대폰의 개발이 절실히 필요
④ 풀 브라우징 서비스가 대중화된다는 것은 그동안 공들여온 자사의 무선포탈인 ‘Ez-i’의 힘을 약화시키는 부메랑이 될 수 있음 -사업 영역 중복에 따른 시장잠식 효과
→ 총 LGT 자사의 총 매출의 10%를 차지하는 Ez-i서비스의 이용료가 줄어듦에 따른 새로운 수익모델 필요

<중략>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만족
  • john7***
    (2008.07.07 23:54:38)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와우~감동
  • dookiefi***
    (2008.07.07 23:51:00)
회원 추천자료
  • [경영분석]SKT(sk텔레콤) 21C 경영전략 비전
  • 텔레콤 아시아」으로 부터 ‘최고의 CDMA 사업자(Best CDMA Operator)’로 선정 「CDMA개발그룹」으로 부터 ‘서비스 혁신상(Service Innovation)’ 수상 6 열차식당 무선결제 서비스 개시 8 넷츠고 분사 8 IMT-2000 핵심기술성과 발표 9 IMT-2000단말기 공동개발 협약 체결 9 신세기 통신 및 차이나유니콤과 임대로밍 서비스 계약체결 9 차세대 출판 e-book사업 전략적 제휴 체결 9 CDMA2000 1x 세계최초 시범서비스 개시 10 한-중-일 3국 통신협력 기반 마련 10 중국 정부대표

  • [A+레포트]미디어 환경 변화에 따른 스마트 TV의 교육 콘텐츠 현황과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 전략은 특히 TV 벤더와의 관계 구축에 유리해 이미 메이저급 TV 벤더와의 협력 하에 구글 TV 탑재 제품이 속속 등장하는 추세이다. TV 벤더 입장에서는 취약 영역인 플랫폼 및 콘텐츠 부문을 구글을 통해 해소할 수 있으며, 구글 TV는 구글의 강력한 인터넷 서비스 기반과 브랜드 파워를 이용할 수 있어 독자 플랫폼 개발이 쉽지 않은 업체를 중심으로 확산될 전망이다.실제로, 구글은 스마트 TV의 주요 서비스 요소인 콘텐츠 검색과 애플리케이션 제공 면에

  • [전략경영] SK텔레콤 21C 경영전략
  • 텔레콤 아시아」으로 부터 ‘최고의 CDMA 사업자(Best CDMA Operator)’로 선정 「CDMA개발그룹」으로 부터 ‘서비스 혁신상(Service Innovation)’ 수상 6 열차식당 무선결제 서비스 개시 8 넷츠고 분사 8 IMT-2000 핵심기술성과 발표 9 IMT-2000단말기 공동개발 협약 체결 9 신세기 통신 및 차이나유니콤과 임대로밍 서비스 계약체결 9 차세대 출판 e-book사업 전략적 제휴 체결 9 CDMA2000 1x 세계최초 시범서비스 개시 10 한-중-일 3국 통신협력 기반 마련 10 중국 정부대표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방법과 우수예문81가지
  • 마케팅이란 과목을 수강한 적이 있습니다. 친구들과 조를 짜서 기업의 사례를 분석해서 레포트 쓰고, 차트 만들고, 발표하고, 그때 수업을 생각하면 적극적으로 참여했던 걸로 생각합니다. 그 때 교수님께서 여러분들이 취업을 하게 되면 지금보인 성실함과 열정 그리고 그 회사에 대한 주인의식을 갖는다면 여러분은 분명 인정을 받게 될 것이고, 분명 그 분야에서 전문가가 되어있을 것입니다. 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지금 저는 그때의 경험을 바탕으로

  • [국제마케팅성공사례] 글로벌마케팅을 통한 성공사례
  • 전략이는 현지 소비자의 욕구와 정서에 맞게 제품과 촉진을 현지화하는 전략일 것이다.2.코카콜라의 글로벌 마케팅 사례연구목 차1. 기업소개1.역사2.재무효과3.조직구조Ⅱ. 글로벌 전략1.브랜드전략2.마케팅전략3.조직 및 유통관리Ⅲ. 성공요인1.프랑스 진출사례2.중국 진출사례3.한국 진출사례4.실패 사례5.차별화Ⅳ. 문제점 및 향후방향1. 기업소개1.역사1886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의 존 펨버튼 박사(Dr. John Pemberton)가 코카콜라 제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