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SK텔레콤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28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과제선택동기

Ⅱ. SK텔레콤의 기업소개 및 연혁, 시장분석
1. SKT란
2. 연혁
3. SKT 경영전략
4. 시장 분석

Ⅲ. SK 텔레콤 상황분석
1.내부여건 분석
2.외부환경 분석

Ⅵ. 전략수립 및 내용
1. 마케팅 목표
2. 표적시장 선정
3. 주경쟁사 선정 및 분석
4. SCA
5. 마케팅 믹스 전략 분석 ( 4 P )

V. 환경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의 변화

VI. 향후 마케팅 전략 전망

VII. 참고자료

본문내용
I. 과제선택 동기

-국내이동통신시장은 하루가 다르게 급속하게 변모를 거듭하여 발전해 나가고 있다. 한가지 특이한 현상은 IMF로 국가 경제가 얼어 붙었는데도 유독 이동전화시장만은 더 활성화 되었다는 것이다. 이러한 이동통신 시장에 최초로 뛰어들어 현재까지 상당한 우위의 시장점유율을 유지하고 이동통신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기업이 있다. 그 기업이 바로 이동통신업체 SK텔레콤이다. 따라서 업계 2위인 KTF등의 타사와 다른 SK텔레콤만의 특이점은 무엇인지를 되짚어보는 초점을 두어 주제를 선택하게 되었다.

II. 기업 소개 및 연혁

1. SKT란?

SK텔레콤은 혁신적인 가치창조로 모바일 라이프 스타일을 선도하는 기업

대한민국 이동통신발전과 함께한 21년
국내 최초 제1세대 아날로그 이동전화시대 개막, 세계 최초 CDMA 기술 상용화 성공으로 제2세대 이동통신 시대실현, 세계 최초 2.5세대 CDMA 2000 1X 서비스와 세계 최초 3세대 동기식 IMT-2000(CDMA 2000 1xEV-DO)상용화, 제4세대, 제5세대 미래 정보통신까지 쉬지않고 달려온 지난 21년, SK Telecom이 오늘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정보통신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시대흐름을 주도하면 성장하는 기업
SK Telecom은 이 같은 시대의 흐름을 주도해 고객에게 더 큰 만족을 드리는 가치있는 기업으로 성장하고자 컨버전스 흐름에 대비한 다각적인 성장기반을 마련했다. 멜론, GXG, 모바일 싸이월드 등 무선인터넷을 중심으로 사업을 고도화하고 통신·방송·금융·엔터테인먼트 산업 융·복합화에 대비해 모네타, 위성 DMB, 1mm 등 신규사업을 발굴하고 이를 기반으로 새로운 서비스 기반을 확보하고 있다.
고객이 기대하는 서비스, 삶의가치를 부여하는 서비스
NATE & June, MONETA, 디지털 홈 서비스, 텔레매틱스 서비스, 개인 맞춤 서비스 1mm 등을 통해 SK Telecom의 서비스는 유비쿼터스 세상을 열어가고 있다.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확대하는 한편, 고객이 직접 SK Telecom의 서비스 개발에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마련하여 고객이 기대하는 서비스, 고객의 삶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
사회공헌으로 더불어 함께하는 기업
참고문헌
○ 2006 산업전망(인터넷)- 저널리스트 강록희
○ 4P관점에서본 인터넷기업의 유형별 인터넷 마케팅 전략- 국회도서관
○'2006 문화콘텐츠산업 10대 전망 ① 소비전망' - 네이버 지식iN)
○'2006년 문화콘텐츠산업 10대 전망 ③ 기업전망' - 네이버 지식iN)
○ SKTelecom (http://www.sktelecom.com)
○ 네이버 지식검색 (http://www.naver.com)
○ 한겨레 전자신문 (http://www.hani.co.kr)
○ 한국정보통신산업협회 정보통신산업
○ 정보통신부 (http://www.mic.go.kr)
○ 디지털 타임즈 (http://www.dt.co.kr)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
  • steph1***
    (2011.01.21 01:31:34)
회원 추천자료
  • [A+] SK그룹 채용전략 HRD HRM 인적자원전략 분석 - 경영전략 사례분석 및 성공요인분석
  • SK텔레콤, 기업시민위원회 신설”, 2008년 6월 5일 작성. 2010년 4월 6일 확인. ↑ 가 나 윤희은 기자. “궁지에 몰린 SKT, ‘댓글 알바’ 진위 논란”, 《시사서울》, 2009년 12월 11일 작성. 2011년 7월 30일 확인. ↑ 가 나 신은정 기자. “아이폰 위력에 놀란 SKT, 댓글알바 모집?”, 《국민일보 쿠키뉴스》, 2009년 12월 3일 작성. 2011년 7월 30일 확인. ↑ 조용직 기자. “휴대폰 통합메시지함은 SKT의 횡포?”, 《헤럴드경제》, 2009년 8월 25일 작성. 2009년 12월 30일 확인.

  • sk텔레콤,마케팅,kt마케팅,엘지텔레콤마케팅,이동통신사,서비스마케팅,브랜드마케팅,마케팅전략
  • 마케팅을 시도하기 위한 설문 조사를 실시 하였다. 기존의 방식처럼 KT만을 겨냥한 요구사항이 아니라 전체적으로 통신사에 대한 사용자의 요구사항을 인식하고, 이를 이용하여 획기적인 마케팅을 시도하기 위하여 응답자 표본을 연령이 아닌 현재 사용 통신사 기준으로 나누어 조사를 실시 하였다. (전체 210명 중 SK, KT, LG 각 70명씩)Product와 Promotion의 문항을 분석하여 변수를 계산, 가설을 세우고 검증하였으며, Price와 Place는 명목척도로 이루어 져 빈

  • 기술변화에 따른 SK의마케팅전략,1세대이동통신,2세대이동통신,3세대이동통신,스마트폰 이후의Sk,SK마케팅전략,SK텔레콤
  • 기술변화에 따른 SK의 마케팅전략개요1세대 이동통신2세대 이동통신3세대 이동통신스마트폰 이후의 SK결론국내이동통신산업의 개요국내이동통신산업의 개요‘한국이동통신출범’과 함께 국내 이동통신 시작서울올림픽 계기로 본격적인 이동통신 서비스 추진SK그룹이 한국이동통신의 경영권 인수세계 최초로 디지털 방식의 CDMA서비스 제공국내 이동통신 시장이 본격적으로 경쟁체제로 전환한솔PCS->KTF에 합병 ,신세기통신->SK텔레콤에 합병S

  • [마케팅원론] [SK텔레콤] SK텔레콤의 성공전략
  • 텔레콤이 SK의 뒤를 잇고, 여전히 국내시장 50%이상의 점유로 최강의 통신사임을 자부하고 있다. 네이트와 싸이월드의 인터넷 유비쿼터스 구축과 온라인 쇼핑몰로는 11번가의 약진으로 보다 다양하고 폭넓은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게 되었다. 하지만, 경쟁사 KT-KTF의 합병소식으로 SK의 2009년 초의 행보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본문에서는 SK텔레콤의 기업분석, 성공신화를 이끈 경영전략과 마케팅 전략 및 SK텔레콤의 전망 등에 대하여

  • [마케팅원론] SK텔레콤 마케팅전략 분석
  • SK텔레콤 마케팅전략 분석INTRODUCTION기업소개산업 환경 분석SWOT 분석STP 전략4P MIX마케팅 분석BCG MATRIX문제점 도출9. 문제점 분석분석해결방안 제1. 기업소개구 분2010.2월말3월 가입현황2010.3월말점유율(3월말 기준)증 감증감율SKT24,628,773195,7540.8%24,824,52750.7%K T15,208,278159,6941.1%15,367,97231.4%LGT8,740,08645,5410.5%8,785,62717.9%합 계48,577,137400,9890.8%48,978,126100.0%이동전화 서비스유무선 통합 서비스유비쿼터스/컨버젼스 서비스2. 산업 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