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학습] 개념과 사회과 학습방안 구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1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역사 학습에서 생활유물 자료 연구 동향
- [사회과학습][사회과수업][사회과교육]사회과학습(수업,교육)이론,장학,관찰,발문, 사회과학습(수업,교육)과 창의적사고력,고급사고력,방법
- [협동협력학습]협동학습의 개념, 협동학습의 특징, 협동학습의 유형, 협동학습의 원리, 협동학습의 요소, 협동학습의 구성과 협동학습의 절차, 협동학습의 성과 및 협동학습의 쟁점 그리고 협동학습의 적용방안 분석
- 자기주도적학습 개념,조건, 자기주도적학습 특징,원리, 과학과의 자기주도적학습, 사회과의 자기주도적학습, 자기주도적학습 교사역할,제고방안
- [사회교육] Jigsaw 협동학습을 이용한 사회과 통합수업이 학습자의 학업성취도 및 학습태도에 미치는 효과에관한 연구계획서
- 목차
-
개념선정의 기준
개념의 뜻
개념의 성격 (1)
개념의 형태
개념의 학습과정
Taba 개념중심 교육과정의 구성개념 선정기준
핵심개념 선정시 고려사항
개념의 선정
일반화
기본 일반화와 관련개념
가족에 대한 단원의 개념과 학습활동
- 본문내용
-
개념의 뜻
개념-우리가 경험한 것을 집단 별로 묶 은 범주
범주-어떤 특징, 즉 속성을 따라서 집단화한 것을 의미
우리가 관찰한 것을 어떤 기준에 따라서 비슷한 것끼리 분류하고, 거기에 이름을 붙인 추상적인 용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어과교육,영어과교육 수준별학습지도, 수학과교육,과학과교육 수준별학습지도, 사회과교육,음악과교육,체육과교육 수준별학습지도 분석
- 초등학교 사회과(사회과교육) 편제, 시간배당, 초등학교 사회과(사회과교육) 수준별교육과정, 초등학교 사회과(사회과교육) 수업모형, 평가
- [교수학습자료][지도자료]교수학습자료(지도자료)유형,구성, 교수학습자료(지도자료)유의사항,사례, 사회과,가정과,성교육 교수학습자료(지도자료)
- 초등학교 사회과(사회과교육) 내용, 초등학교 사회과(사회과교육) 기본학습, 초등학교 사회과(사회과교육) 선택형심화학습, 초등학교 사회과 평가
- [교육학과] 초등학교 사회과 교육과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음식의 꽃 에피타이저 - 목적과 발전
- [읽기]읽기의 성격, 읽기의 특징, 읽기의 목적, 읽기의 과정, 읽기와 창의적 읽기, 읽기와 음운인식, 읽기의 전략, 읽기의 방법 분석
- 노인복지론_노화이론 중 사회학적 노화이론의 개념을 제시하고, 여러 사회학적 이론 중 현재 우리 사회 노인들의 주요 욕구와 문제를 가장 잘 반영하는 이론을 하나 선택하여 예시와 함께 이유를 제시하세요
- -(으)ㄴ적이 있다/없다 ppt자료
- `-(으)ㄴ 적이 있다/없다` 수업지도안
- 안전교육-약물오남용 예방교육 실종유괴예방교육
- 영유아 언어발달 검사지 SELSI
- 만점받은 배움 과제 외국어로서의한국어학개론/한국어의 일반적인 특성을 형태적 측면과 내용적 측면에서 기술하고 그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다른 외국어와 비교 대조하여 설명하시오.
- [과제 성적 A] 외국인 학습자들의 입장에서 한국어의 어떤 발음이 어려운지 사례별로 제시해 봅시다. ( 한국어의 자음 체계, 모음 체계, 초분절음 체계를 나누어 언어권별로 어려움이 예상되는 문제들을 제시하고 그 교정 방안을 모색해 본다.)
- 보육과정에서의 교사의 역할과 자질에 대해 알아보고 전문성있는 교사가 되기 위한 방향과 시사점을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