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민들레영토 점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2.10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좋은자료입니다 믿고 받아가세요
목차
1.기업소개
2. 점포의 상권분석
3. 주요경쟁점포분석
4. 매출 예측
5. 운영전략
6.마케팅전략
7.성공요인 및 제언사항
본문내용
오늘날 젊은 세대들은 스타벅스, 커피빈이나 파스쿠치 같은 대형커피전문점 또는 세미나카페인 민들레영토나 토즈로 향하고 있다. 이중 민들레영토는 대학생들이 가장 가고 싶어하는 카페 1위에 올랐을 정도로 국내 대표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국내 카페 브랜드 인지도 1위
국내 외식업소 고객만족도 1위
대학생 카페 아르바이트 인기도 1위
연간 매출 150억 이상
미국과 중국 등 해외진출도 추진 중


민들레영토는 기존의 식음료업계에 진출하여 다른 기업과 경쟁하지 않고 서울에서 향락문화에 빠져 문화생활에 목말라 있는 젊은 층의 잠재수요를 파악하여 새로운 형태로 사업을 시작
광고없이도 젊은 학생들의 입소문만으로 상당한 홍보가 되어 있는 상태이며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양질의 서비스와 철저한 매장관리 노력 등을 지속적으로 한다면 선도자의 법칙(마케팅불변의 법칙)을 통해 경쟁우위를 유지할 수 있을 것
참고문헌
다양한 레포트 및 민들레영토 홈페이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사례] 민들레영토분석
  • 마케팅원론 기업사례분석- 민들레 영토를 중심으로 -목차Ⅰ.들어가며Ⅱ.본문1.기업개요1) 기업소개2) 서비스 특징2.외부환경분석1) 산업구조분석2) 소비자분석3) 경쟁환경분석3.내부환경분석1) SWOT2) 기업 조직구조의 분석3) 민토 운영전략4.민들레영토의 기업경영전략1) 핵심경영전략2) 마케팅전략 - STP3) 마케팅 믹스 - 7ps5.민들레영토의 해외진출 실태 및 전략1) 해외진출의 배경2) 해외진출 현황3) 해외진출 전략6.민들레영토의 문제점과

  • [경영사례] 민들레영토의 성공분석
  • 민들레영토에 대한 간략한 소개와 함께 이러한 성공 신화를 이루어 낼 수 있었던 배경을 살펴보고 다른 카페 기업과는 차별화된 전략이 무엇인지, 민들레영토의 SWOT의 분석, STP분석, 4P분석을 통해 젊은이들 사이에 ‘민토 마니아’ 를 자저할만큼 민토에 ‘중독’되게 하는 핵심요인이 무엇인지를 살펴보겠다.2. 민들레 영토가 걸어온 길2.1. 민들레 영토 소개민들레 영토는 1994년 4월 20일 신촌에서 처음 시작되어 서울지역 대학가로 확산되면서 새로

  • [사업계획서]산소 카페 사업계획서
  • 따른 이미지에 맞는 카페의 인테리어에 변화를 주어 테마 카페로 거듭날 수 있는 가능성을 열어둔다. 예를 들어 ‘겨울바다’ 상품에는 겨울바다의 배경으로 인테리어를 개조하여 고객들로 하여금 항상 새로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한다.창업 산소 카페━━━━━━━━━━ ━━━━━━━━━━━━━━━━━━━━━━━━━━━━II-14V. SWOT 분석 및 마케팅 전략VI. 사업추진 전략VII. 투자 제안IV. 시장현황 및 경쟁사 분석목차I. 요약문

  • 스타벅스 마케팅전략/민들레영토마케팅전략/STP/SWOT/4P
  • 관리도 철저히 이루어져 종업원의 서비스 의식이 높고(서비스 책임제), 교육 시설, 좋은 업무 환경, 높은 임금 등으로 인한 종업원의 만족도가 높다. 민들레영토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SWOT분석Strength- 입소문을 통해 굳힌지명도와 좋은 이미지 (학생층의 폭발적 호응)- 음료의 리필과 적당한 가격 등 합리적 서비스 - 친절한 서비스로 인한 고객 만족 및 고객 유지 - 강력한 문화 서비스를 제공함 (음악 및 수화 공연, 갤러리, 민토 신문, 문학 작품 소

  • [마케팅] `민들레영토`의 마케팅전략
  • 분석- 미시 환경 요인인 고객(내부,외부), 공급업자, 마케팅 중개업자, 경쟁업자, 기업내 여러 부서 중 마케팅 전략의 3주체(3C)인 기업(Company), 경쟁기업(Competitors), 고객(Costomers) 중심으로 분석 2.2.1 기업(민들레 영토) 분석강 점약 점•서울지역에서의 높은 인지도(주로 젊은층)•단기간내 급속한 성장- 94 ~ 04년동안 15개지점, 오픈예정 2개지점•다양한 문화 공간 제공•도심내 조용하고 편하게 쉴 수 있는 공간•상업적이지 않은 이미지•특정 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