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민들레영토와 스타벅스 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9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선정이유

환경분석
국내 커피시장 규모
커피시장의 동향
Positioning map

기업분석
이념, 기업연혁
기업 규모
입지전략
경쟁우선순위 전략



설계 Issue
제품분석
인원 배치와 조직도
서비스 프로세스
물류
최종 비교

결론

Question



본문내용
인스턴트커피와 원두커피의 비율이 기형적인 구조를 띤 한국의 커피시장, 그러나 고급 커피를 추구하는 세계 커피 시장의 흐름에 맞춰 국내 커피 소비자와 생산자들도 새로운 욕구를 드러내고 있다.


외국브랜드가 시장점유율을 많이 차지하고 있는 이 시점에서, 한국 대표 브랜드인 민들레영토는 우리에게 많은 시사점을 안겨 줄 것이라 생각한다.


따라서 우리는 민들레영토와 대표적인 커피브랜드인 스타벅스커피를 비교, 분석함으로써 한국산 브랜드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길에 대해 고찰해보고자 한다.

민들레영토

Coffee : 전통커피, 원두커피
Tea 14종/ 탄산음료 5종 / 허브차 5종
참살이음료(1회이용가능)15종

추가 지불로 다양한 커피이용 가능

민토 베이커리, 에큐메닉스(샌드위치)

한식 정식, 스테이크, 퓨전요리, 간식
지점마다 취급하는 음식이 다름

와인, 호프, 칵테일

천연 아이스크림(에코소르베)

STARBUCKS

커피
아메리카노, 카푸치노, 에스프레소, 라떼, 모카, 아이스티
샷 추가로 다양한 맛 추구


케이크, 머핀. 베이글, 쿠키, 초콜렛

없음


없음

커피용품 / 시즌리스 제품(다이어리 등)




민들레 영토의 독특한 가격체계
문화비 1인당 5000원 (기본3시간)
시간 초과시 초과요금 결제
음료 3번, 빵/라면/아이스크림 중 택1 이용가능
추가요금으로 다양한 음료/간식 이용가능
(에스프레소류 커피, 칵테일, 맥주 등)
식사에는 문화비가 포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민들레 영토의 경영전략과 해외진출 마케팅전략 분석
  • 목차Ⅰ.들어가며Ⅱ.본문1.기업개요1) 기업소개2) 서비스 특징2.외부환경분석1) 산업구조분석2) 소비자분석3) 경쟁환경분석3.내부환경분석1) SWOT2) 기업 조직구조의 분석3) 민토 운영전략4.민들레영토의 기업경영전략1) 핵심경영전략2) 마케팅전략 - STP3) 마케팅 믹스 - 7ps5.민들레영토의 해외진출 실태 및 전략1) 해외진출의 배경2) 해외진출 현황3) 해외진출 전략6.민들레영토의 문제점과 개선방안Ⅲ.맺으며참고자료 및 사이트Ⅰ.들어가며

  • [경영학] 스타벅스와 민들레영토 가치혁신 사례 분석
  • 가치 혁신 사례 분석-Starbucks와 민들레 영토d◈목차◈Ⅰ. 서론 -가치혁신의 개념 규정 Ⅱ. 스타벅스 사례 분석1. 발전 과정 및 연혁2. 가치 혁신 요소 분석Ⅲ. 민들레영토 사례 분석1. 발전 과정 및 연혁2. 가치 혁신 요소 분석3. 마케팅 전략Ⅳ. 결론**참고문헌**Ⅰ. 서론 (가치 혁신의 개념 규정) 가치혁신은 새로운 기술의 연구개발에만 집중하기보다는 이미 개발된 기술에 기존에 생각해내지 못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접목해 새로운 시장을 창

  • [기업경영]한국의 대표기업 성공사례분석-민들레영토, 레인콤, 싸이월드
  • 전략레인콤이 제작 판매하고 있는 멀티 코덱 플레이어는 미국의 대형 유통업체와 안정적인 공급계약이 체결되어 있습니다. 또한 베스트바이, 아마존과 같은 인터넷 판매를 통해 북미시장, 유럽시장을 공략 중입니다. 일본 또한 소프트뱅크 등 주요 유통채널을 통해 마케팅을 펼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중국, 동남아시아 등 해외시장으로의 진출을 위해 한국에 본사, 중국에 생산법인, 홍콩에 판매법인을 함께 설립하여 한국에서 기술을 연구하는

  • 성공한 중소기업 사례 -민들레 영토
  • 영토의 성장세3) 민들레 영토 연혁 2. 경영전략1) 마더마케팅① 마더마케팅이란?② 오감만족, 민들레영토 만의 감성 마더 마케팅2) 5C전략① 5C전략이란?② 민들레 영토가 말하는 5C전략3) SWOT분석① 강점 (Strength)② 약점 (Weakness)③ 기회 (Opportunity)④ 위협 (Threat) Ⅲ. 결 론 - 민들레영토의 문제점과 해결방안Ⅰ. 서론 1. 선정이유 1) 감성 마케팅예전 같으면 다방을 가득 채웠을 수많은 젊음들은 이제 별다방, 콩다방으로 통하는 스타벅스, 커피

  • [경영학] 카페베네의 차별화 전략
  • 스타벅스, 할리스 커피, 엔젤리너스 커피, 커피빈 등이 있다. 각각의 전문점에서는 다양한 정책과 차별화된 전략을 펼치고 있다.2-2. 세미나 형 카페커피전문점 시장에서 세미나형 카페로는 민들레 영토가 있으며 커피전문점 후발주자들이 같은 것을 제공해서는 소비자들의 시선을 얻기 힘들다는 위기의식에서 비롯되어 생겨나기 시작하였다.Ⅲ. 내부 환경 분석1. 공간의 차별화카페베네는 커피가 단순한 음료가 아니라 문화 상품으로 확산될 것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