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민들레영토와 스타벅스 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9 / 2019.12.24
- 2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선정이유
환경분석
국내 커피시장 규모
커피시장의 동향
Positioning map
기업분석
이념, 기업연혁
기업 규모
입지전략
경쟁우선순위 전략
설계 Issue
제품분석
인원 배치와 조직도
서비스 프로세스
물류
최종 비교
결론
Question
- 본문내용
-
인스턴트커피와 원두커피의 비율이 기형적인 구조를 띤 한국의 커피시장, 그러나 고급 커피를 추구하는 세계 커피 시장의 흐름에 맞춰 국내 커피 소비자와 생산자들도 새로운 욕구를 드러내고 있다.
외국브랜드가 시장점유율을 많이 차지하고 있는 이 시점에서, 한국 대표 브랜드인 민들레영토는 우리에게 많은 시사점을 안겨 줄 것이라 생각한다.
따라서 우리는 민들레영토와 대표적인 커피브랜드인 스타벅스커피를 비교, 분석함으로써 한국산 브랜드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길에 대해 고찰해보고자 한다.
민들레영토
Coffee : 전통커피, 원두커피
Tea 14종/ 탄산음료 5종 / 허브차 5종
참살이음료(1회이용가능)15종
추가 지불로 다양한 커피이용 가능
민토 베이커리, 에큐메닉스(샌드위치)
한식 정식, 스테이크, 퓨전요리, 간식
지점마다 취급하는 음식이 다름
와인, 호프, 칵테일
천연 아이스크림(에코소르베)
STARBUCKS
커피
아메리카노, 카푸치노, 에스프레소, 라떼, 모카, 아이스티
샷 추가로 다양한 맛 추구
케이크, 머핀. 베이글, 쿠키, 초콜렛
없음
없음
커피용품 / 시즌리스 제품(다이어리 등)
민들레 영토의 독특한 가격체계
문화비 1인당 5000원 (기본3시간)
시간 초과시 초과요금 결제
음료 3번, 빵/라면/아이스크림 중 택1 이용가능
추가요금으로 다양한 음료/간식 이용가능
(에스프레소류 커피, 칵테일, 맥주 등)
식사에는 문화비가 포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