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운영관리] 민들레 영토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02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 론>

Ⅰ. 산업현황 및 민들레영토 소개
Ⅱ. 민들레영토 운영원칙
Ⅲ. 기업선정동기
Ⅳ. 연구주제

<본 론>

Ⅰ. 민들레영토 분석
1. STP 분석
2. 서비스 패키지
3. SWOT 분석

Ⅱ. 민들레영토 문제점 분석
1. 민들레영토 문제점 도출
2. 상상마당 소개
3. 민들레영토 VS 상상마당 장단점 비교

Ⅲ. 민들레영토 개선에 대한 제안

<결 론>

Ⅰ. 내용정리 및 결론
Ⅱ.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지원 시설

① 건축양식과 실내 장식
지원 시설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물적(物的)자원을 가리킨다. 민들레 영토는 지원 시설 측면에서 다른 일반 카페나 음식점과는 완전히 구별된다. 동화 속에서나 나옴직한 건물 외관과 고급화 되어있는 내부 시설은 고객들의 이목을 끌기에 충분하다. 실내 장식은 건물 외관과 조화를 이루며, 고객들에게 특별한 느낌을 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 건축양식: 동화 속의 성과 같은 concept

▶ 실내장식: 호텔과 같은 고급화











② 설비 배치
민들레 영토는 식사류를 제외한 모든 편의품을 고객이 직접 중앙 바를 오고가면서 제공 받도록 하고 있다. 보통음료를 무한 리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이 시스템은 매우 효율적이다. 그 외 참살이음료(고급차)와 빵, 컵라면, 떡, 방 등은 문화비(5500원) 한 번 지불에 1회 제공 받을 수 있으며 약간의 돈을 추가로 지불하면 추가로 제공받을 수 있다.











민들레 영토 카페 floor와 세미나 floor의 기본 레이아웃

2) 편의품

편의품은 서비스 이용을 위해 소비자에 의해 구매되거나 소비되는 물품이다. 소비자 스스로 제공하는 경우도 있다. 민들레영토는 고객들이 카페 건물에 있는 동안 그 안에서 편안하게 안식하며 먹을거리와 문화를 누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그 서비스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안 여러 음식들이 구매되며, 독서실에서는 책이 이용되고 건물 구석구석에 마련된 컴퓨터가 이용되기도 한다.
기본 문화비(1인당 5500원)를 내면 기본적으로 참살이음료 1잔과 무한 리필이 가능한 보통음료 그리고 빵이나 떡, 컵라면 중 하나가 제공된다. 그리고 독서실이나 영화관도 이용이 가능하다. 추가적인 편의품으로는 각종 식사가 있는데, 민들레영토는 최근 이 식사에 있어서만큼은 기존의 저가 음식 제공정책과는 concept를 달리하여 고가의 고급 음식을 제공하고 있다. 등심, 닭고기, 연어 등이 첨가된 어거스틴 궁중축제라는 음식은 4인 기준에 7만원에 제공되고 있고, 스테이크 류는 3만원에서 2만5천원, 민들레 정식은 1만5천원에 제공되고 있다.


참고문헌
민들레영토 홈페이지 http://www.minto.co.kr
민들레 희망스토리/김영한/랜덤함우스중앙/2005.1.17
민들레 영토에 핀 사랑/지승룡/골든북/2001.9.10
한국일보 뉴스 http://news.hankooki.com/lpage/health/200805/h2008050302320184520.htm
상상마당 http://www.sangsangmadang.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민들레영토,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 일편단심 민들레목 차Ⅰ. 서론□ 주제의 선정동기Ⅱ. 본론1. 민들레영토 소개(1) 민들레 영토 개요(2) 민들레 영토의 설립 배경(3) 민들레 영토의 서비스 특징2. 시장분석(1) 산업 구조 분석(2) 소비자 분석(3) 경쟁 환경 분석3. 내부환경분석(1) SWOT분석(2) 민들레 영토의 운영전략4. 마케팅 전략(1) STP 전략(2) 4P 전략5. 민들레영토만의 전략(1) 감성 마케팅(2) 오감 마케팅(3) 고객 지향적 마케팅Ⅲ. 결론□ 민들레 영토 동성로점 체험후기Ⅳ. 참

  • 민들레영토 경영전략
  • 분석공급자 교섭력 - 민들레영토는 규모가 크고 오랫동안 거래를 해서 교섭력이 강하다. 특히 가장 많이 소모되는 종이컵 하나만을 보더라도 끈질긴 설득으로 인해서 소량을 낮은 가격으로 가져오면서 신용을 쌓았다. CEO가 옷을 공장에서 떼다가 팔 때부터 보다 저렴하게 좋은 물건을 공급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였고, 이러한 협상력은 많은 원가를 감소시키는 결과를 가져오고 있다.민들레 영토는 셀 조직을 운영하면서 항상 원가절감, 더 낳은 서비스

  • 민들레 영토의 경영전략과 해외진출 마케팅전략 분석
  • 목차Ⅰ.들어가며Ⅱ.본문1.기업개요1) 기업소개2) 서비스 특징2.외부환경분석1) 산업구조분석2) 소비자분석3) 경쟁환경분석3.내부환경분석1) SWOT2) 기업 조직구조의 분석3) 민토 운영전략4.민들레영토의 기업경영전략1) 핵심경영전략2) 마케팅전략 - STP3) 마케팅 믹스 - 7ps5.민들레영토의 해외진출 실태 및 전략1) 해외진출의 배경2) 해외진출 현황3) 해외진출 전략6.민들레영토의 문제점과 개선방안Ⅲ.맺으며참고자료 및 사이트Ⅰ.들어가며

  • [마케팅] 민들레영토의 마케팅전략
  • 일편단심 민들레목 차Ⅰ. 서론□ 조명 및 조원소개 □ 주제의 선정동기Ⅱ. 본론1. 민들레영토 소개(1) 민들레 영토 개요(2) 민들레 영토의 설립 배경(3) 민들레 영토의 서비스 특징2. 외부환경 분석(1) 산업 구조 분석(2) 소비자 분석(3) 경쟁 환경 분석3. 내부환경분석(1) SWOT분석(2) 민들레 영토의 운영전략4. 마케팅 전략(1) STP 전략(2) 4P 전략5. 민들레영토만의 전략(1) 감성 마케팅(2) 오감 마케팅(3) 고객 지향적 마케팅Ⅲ. 결론□ 민들레 영토

  • [마케팅] 민들레영토 마케팅사례분석
  • 마케팅원론 기업사례분석- 민들레 영토를 중심으로 -목차Ⅰ.들어가며Ⅱ.본문1.기업개요1) 기업소개2) 서비스 특징2.외부환경분석1) 산업구조분석2) 소비자분석3) 경쟁환경분석3.내부환경분석1) SWOT2) 기업 조직구조의 분석3) 민토 운영전략4.민들레영토의 기업경영전략1) 핵심경영전략2) 마케팅전략 - STP3) 마케팅 믹스 - 7ps5.민들레영토의 해외진출 실태 및 전략1) 해외진출의 배경2) 해외진출 현황3) 해외진출 전략6.민들레영토의 문제점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