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남성 화장품 구매에 관한 마케팅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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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주제 선정 & 조사 배경
주제 선정
2차 자료 수집
조사 계획 & 실행
정성조사 ( FGI)
정량조사 ( 설문지법)
조사 결과
통계 결과 분석
한계점
본문내용
주제 선정

우리는 화장품 회사의 ‘Marketer’ 입니다.
이번 사업부의 과제는 어떻게 하면 남성 20대
화장품 시장을 활성화 할 것인가 입니다.

조사 배경

마케팅 의사결정 문제

1. 사회적 배경

남성 20대 화장품 시장 활성화

2. 이론적 배경 ( 2차 자료 조사)

여성화장품 시장의 포화 , 남성화장품 시장의 신장세 두각

업계에 따르면 1998년 1천800억원 수준이엇던 남성화장품 시장은 1999년 2천200억원으로 22%가 늘어난 데 이어 2005년 이후 4천 500억원, 2006년 4천 9900억원, 올해 5천 300억원에 이를 전망 - 화장품 공업협회 하나금융연구소

근본적인 포시져닝 방향, 실질적 효용 도출을 통한 신제품 개발과 마케팅 활동에 적용

.
.
한계점

설문 척도 설정과 통계분석의 어려움

설문지를 설계하는 단계에서 보다 등간척도나 비율척도의 비중을 늘려
통계 분석 시 보다 풍부한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해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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