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즈마케팅] 버즈마케팅에 대한 이해와 예시 및 전략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1.22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1 연구 배경
2 연구 목적
3 연구 주제 선정 이유

2. 본 론
1) 버즈마케팅에 대한 이론적 고찰
- 버즈마케팅의 기원
- 버즈마케팅의 정의
- 기존 문헌 검토
- 버즈마케팅 사례
버즈마케팅의 연구및 분석
1) 자료수집빛 분석방법
2) 연구결과
-버즈마케팅의 영향력
-소비자의 특성
-그룹별 소비자 분석
-연구결과 분석
3) 버즈마케팅의 전망과
창업전략

3. 결 론

4. 시사점 및 한계점
본문내용
1. 서론
연구 배경
인적 네트워크를 통해 소비자에게 상품의 정보를 전달하는
마케팅 기법
- 상품의 정보가 사람의 입에서 입으로 전해지는 마케팅 기법
- 말과 관련된 속담이 많은 우리민족의 특성을 살린 마케팅 기법
- 누구나 한 번쯤은 버즈마케팅의 경험을 가지고 있음
선정 이유
정보화 시대 다양한 매체와 컨텐츠의 홍수에서
원시적이지만 막강한 힘을 발휘하는 버즈(입소문)
마케팅의 영향력을 알아보고 그런 영향력이 대학생들의
소비형태나 관심에 어떤 상관관계가 있는지 알아본다.
버즈마케팅의 영향력이 전북대학교 학생들에게
어떠한 영향력을 미치고 어떠한 경로로 수용되는지
알아보고 그에 따른 소비형태를 분석하여 전북대학교
학생들의 버즈마케팅에 따른 관심도를 알아본다.
1) 버즈마케팅에 대한 이론적 고찰
- 버즈마케팅의 기원
- 버즈마케팅의 정의
- 기존 문헌 검토
- 버즈마케팅 사례
2. 본 론
구전 마케팅 방법의 한 종류로써 오프라인은 물론 온라인 상에서의 모든 구전 행위를 말하는 것 입니다.
버즈마케팅의
정의
만도의 김치 냉장고 ‘딤채’
버즈마케팅
사례
파스퇴르 우유
아이러브스쿨
온라인 게임
자료수집빛 분석방법
2) 연구결과
-버즈마케팅의 영향력
-소비자의 특성
-그룹별 소비자 분석
-연구결과 분석
3) 버즈마케팅의 전망과
창업전략
버즈마케팅의
연구및 분석
연구대상
- 전북대학교 학생 100명
(남자 50 , 여자 50)
연구방법 설문조사
자료분석 방법
-SPSS, 조별토론
자료수집 및 분석방법
1) 버즈마케팅의 영향력
입소문에 의한 제품 구매의향
연구결과
100%
2
4) 연구결과 분석
연구결과
정보의 획득방법
-남성과 여성모두 TV > 입소문 > 신문,잡지, 인터넷 광고
2. 구매제품군
-남성 생활용품 > 패션의류 > 식료품, 생활가전
-여성 생활용품 > 식품음료 > 생활가전 > 패션의류 > 화장품
3. 상품평 후기 참고정도
-여성 50명 모두 참고 , 남성은 47명 참고
4. 상품의 불만을 말하는 경로
-여성 주위사람 > 인터넷 , 남성 여러가지로 분포
성별에 따른 분석결과
4) 연구결과 분석
연구결과
구매의향
-100명중 98명이 긍정적인 반응
2. 입소문을 내는 사람이 상품평 후기를 참고하는 정도
-입소문을 내는 사람 중 남성 2명을 제외하고는 모두 상품평 후기를 확인
3. 입소문을 내는 사람이 불만을 말 할 의향
-입소문을 내는 사람일 수록 불만사항을 다시 입소문으로 퍼뜨릴 확률은 낮다.
입소문 경험자
입소문은 주로 긍정적 부분이 부각될 가능성이 높다
버즈마케팅의
전망과
창업전략
기업의
긍정적 평가+
부정적평가 관리
소비자들과의
피드백
막대한
광고비용의 절감
적은 비용과 시간투자로 엄청난 마케팅 효과 기대!!
3. 결 론
20대 그룹 안에서의 버즈마케팅 기법은 온라인 상에서의 커뮤니티 활성화로 인한 소비자와의 원활한 관계형성, 오프라인에서의 소비자 만족 실현이 결합될 때에 큰 효과를 얻을 수 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4. 시사점 및 한계점
20대의 제품 구매 전후에 관한 입소문의 경로와 방법
및 효과 등을 알 수 있었으며 결과가 예비 창업자들에게 유용
하게 사용되어 질 것을 기대해 본다.
- 시간과 비용의 제약
- 버즈마케팅에 관한 기존 연구가 없었기에 비교를 하지 못 함
- 통계 프로그램의 운용 미숙으로 양질의 결과를 도출하지 못 함
- 좀 더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연구가 진행되지 못 함
여러분도
입소문을 잡으면
부자가
될 수 있습니다!!
THANK YOU
질문해주세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학] 전략적제휴의 성공기업
  • 예시- Cross Licensing- 프랜차이징(Franchising)- 마케팅 제휴- 공동연구개발- 공동조달- 공동생산- 자본합작(J/V)- 컨소시엄(상기 8가지 순서에 따라 제휴 당사자간의 의존도가 커짐)3. 전략적 제휴의 추진단계 및 핵심 주제(1) 제휴관계의 기본적 구상① 경쟁력을 획득 또는 유지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기본적인 구상 단계경쟁력의 원천을 인식,경영환경의 변화에 따라 경쟁력 원천이 변화함을 인식,혼자하여 독차지할 것인지 아니면 힘을 합하여 위

  • [도시지리] 도시마케팅
  • 마케팅도시국가로 유명한 싱가포르는 전 국가적 차원의 도시마케팅 전략으로 세계적인 관광 명소이자, 고유의 특색이 있는 국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러한 싱가포르의 국가적 지역브랜드 개발 성공은 싱가포르의 관광 정책과 광고 마케팅에서 그 요인을 살펴볼 수 있다.싱가포르 정부는 관광산업을 ‘국익을 창출하는 비즈니스’로 인식하고 있을 만큼 관광에 대한 마인드가 정부로부터 나오고 있는 대표적인 국가로 손꼽히고 있다. 이를 선도하

  • [기술과 기업] 오피니언 마이닝을 이용한 토털 정보 솔루션 제공 업체 사업 계획
  • 전략을 계획하는데 있어서 단기에는 네티즌을 대상으로 한 사업의 시장분석이 필요하고 중기 전략에서는 대기업을 대상으로 한 시장분석이 필요하기 때문에 필요하다. 그리고 이 외의 오피니언 마이닝 시장은 존재하지 않고 있어서 앞으로도 시장 개발이 더 필요한 산업 분야이다. 대기업을 표적시장으로 한 시장의 현황은 현재 한국에서는 ‘버즈 분석’(Buzz Analysis)이란 이름으로 마케팅에 주로 활용되어 왔고 대기업을 대상으로 한 업체들로는 다음

  • [기업과공학] 구글(google)의 한국시장 실패 요인과 성공 방법
  • 마케팅과 디자인 실패4) 부가서비스의 실패5) 구글과 네이버 사례비교4. 구글이 국내 검색시장에서 성공하는 기업이 되기 위한 조건 1) 전략을 개발하고 전개하라계획 수립의 절차 목표의 설정계획 수립의 기법대안의 나열, 분석, 선택선택안을 수행하기 위한 계획의 수립 2) 고객 및 시장에 초점을 맞춰라1. 기업 소개 1) 기업 개요1998년 9월 Larry Page와 Sergey Brin에 의해 설립된 구글은 인터넷에서 정보를 쉽고 빠르 게 검색할 수 있도록 고안된 수

  • 성공하는 리더란 무엇인가!!!
  • 이해)Ⅳ. Understanding Yourself (본인에 대한 이해)Ⅴ. Developing and Managing the Relationship (관계 향상을 위한 연구와 노력)Ⅵ. Compatible Work Style (조화로운 업무성향) Ⅶ. Mutual Expectations (상호간의 기대)Ⅷ. A Flow of Information (정보의 흐름)Ⅸ. Despendability and Honesty (의존과 정직)Ⅹ. Good Use of Time and Resources (시간과 자원의 유익한 활용)Ⅺ. 매니저와 리더의 차이 = Summary 라. 사례Ⅰ. CEO 성공 사례 알아보기Ⅱ. 내 인생 최고의 충고(The Best Advice I Ever Got)마. 질문 및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