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미래파 현 인지도와 남성화장품구매태도에 관한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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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조사의 배경, 의사결정 문제, 조사목적, 가설

2. 조사의 범위, 조사기간, 참여자

Ⅱ. 조사디자인과 자료수집방법

1. 조사디자인

2. 자료(1차와 2차) 수집방법

3. 표본의 특성, 추출방법, 크기

Ⅲ. 자료분석방법과 발견점

1. 자료분석방법 (신뢰성 분석, 빈도분석, 회귀분석, 상관관계분석)

2, 발견점

Ⅳ. 결론

1. 발견점 요약

2. 제안

3. 한계점
본문내용
조사의 배경

지난 2003년 12월 태평양의 남성화장품 미래파는 대대적인 브랜드 리뉴얼을 실시하였다. 기존의 화장품 시장이 여성의 전유물이었다면, 당시 ‘꽃미남’ 열풍과 ‘메트로 섹슈얼’ 열풍에 힘입어 남성화장품의 시장이 급격히 성장하였다.(표 1참조) 이제 화장품 시장에서 남성의 존재는 무한한 잠재 가치를 지닌 시장으로 성공하였고, 각 화장품 회사마다 다양한 제품 군 을 갖추고서 새롭게 남성화장품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이처럼 경쟁이 심해지면서 미래파는 기존의 남성화장품시장에서 가지고 있던 브랜드 이미지를 벗고 좀더 활동적이고 다양한 제품으로 남성 소비자에게 다가가기로 결정하였다. 이에 남성화장품 제품을 스킨, 로션 제품이라는 단순 구조에서 에센스나 미백, 마스크 팩 등의 제품을 개발하여 시장에 내놓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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