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 화장품 인터넷 쇼핑 소비자의 연령대별 구매 특성에 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02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주제 >
< 주제 선정 이유 >
< 조사 목적 >
< 조사 방법 및 가설 >
<조사 대상>
<조사 과정 및 방법>
<설문 내용>
< 설문지 >
< 설문조사 분석 >
< 결론 >
- 본문내용
-
< 주제 >
- 화장품 인터넷 쇼핑 소비자의 연령대별 구매 특성에 관한 연구
< 주제 선정 이유 >
- 20대, 30대, 40대 여성의 온라인 화장품 구매 특성의 차이 → 프리 테스트 결과
< 조사 목적 >
- 인터넷 쇼핑 소비자의 연령대별 구매 특성을 파악
< 조사 방법 및 가설 >
1) 화장품 인터넷 쇼핑 소비자의 인구 통계학적 구분
- 20~40대의 여성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여 연령, 결혼유무, 직업, 소득수준, 업무 이외의
인터넷 사용시간에 따른 화장품 온라인 구매 소비자의 구분
① 20대, 30대, 40대의 소비자들의 구매특성이 다를 것이다.
② 결혼 유 ․ 무에 따른 소비자들의 구매특성이 다를 것이다.
③ 직업 (학생, 전문직, 사무직, 서비스직, 자영업, 주부, 기타) 에 따른 소비자들의 구매특성이 다를 것이다.
④ 소득 수준 (월 평균 총 수입) 에 따른 소비자들의 구매특성이 다를 것이다.
⑤ 업무 이외의 인터넷 사용시간에 따른 소비자들의 구매특성이 다를 것이다.
⇒ 프리 테스트 결과 및 팀원들의 회의를 거쳐 “① 20대~40대의 소비자들의 구매특성이 다를 것이다.”를 조사주제로 선정
2) 연령대별 구매특성을 파악
- 20~40대의 여성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여 온라인 구매 빈도, 구매 동기, 제품 종류, 가격대, 결제 수단, 구매 경로, 만족도에 따른 화장품 인터넷 쇼핑 소비자의 구매특성을 파악
⇒ 구매특성을 파악하기 위해 온라인 구매 빈도, 구매 동기, 제품 종류, 가격대, 결제 수단,
구매 경로, 만족도의 7가지 세분화 된 결과를 바탕으로 연령대별로 구매특성을 파악
<조사 대상>
- 온라인으로 화장품을 구매해 본 경험이 있는 20대, 30대, 40대 여성 각 50명
< 조사 대상 분류 기준 : FREE TEST 결과 (2004년 3 월 20일 실시) >
① 20대 여성 (5명) (온라인 구매 경험 : 5명)
․ 온라인 구매 이유 : 가격이 싸서(5명), 주위에서 좋다고 해서(3명)
웹서핑 중 세일광고를 보고(3명), 편리해서(2명)
화장품 가게보다 설명이 잘 나와 있어서(1명)
․ 화장품 주요 구매 방법 : 오프라인 구매(5명) → 대부분 친구들과 같이 가서 구매
온라인 구매(0명) → 온라인 구매는 가끔씩
- 참고문헌
-
◎ 산업 자원부 발표 자료 - 2001년 ~ 2002년 화장품 유통 현황
- 2000~2001년 국내 대형 인터넷 쇼핑몰의 매출액 추이
◎ 인터넷 쇼핑몰 이용 경험자 800명을 대상으로 한 조사 대상자의 일반적 특성과 인터넷 쇼핑몰 이용특성 - 마케팅 GUIDE (LG애드 네티즌 분석 보고서) 에서 발췌-
자료평가
- 분석이 그다지.....근데 전체적으로는 잘 했음!
- seungjunp***
(2007.12.07 21:28:3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