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전략]인터넷광고와 소비자행동에 대한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31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 인터넷 광고의 의의
● 인터넷과 그 사용자(소비자)에 대한 이해
2. 본론
(1) 소비자의 광고태도
1) 광고태도의 역할
2) 광고태도의 상대적 영향 - 신념이냐, 광고태도냐?
(어떻게 좋은 감정을 유발시킬 것인가?)
(2) 인터넷 광고의 유형과 특성
1) 인터넷 광고의 정의
2) 인터넷 광고의 유형
3) 인터넷 광고의 특성
(3) 인터넷 광고의 효과 측정
1) 인터넷 광고 효과측정 지표
(4) 인터넷 광고의 적합도 평가
1) 적합도 평가
2) 적합도 판단 기준
3. 결론
● 마케팅 패러다임의 전환
● 커뮤니케이션 패러다임의 전환과 인터넷의 의의
● 가장 영향력 있는 매체로
- 본문내용
-
● 인터넷과 그 사용자(소비자)에 대한 이해
인터넷은 눈부신 기술의 발달과 급속한 인프라(네트워크, DB)의 구축에 힘입어 가히 혁명적으로 우리의 생활환경과 마케팅 환경을 바꿔놓고 있다. 또한 인터넷은 새로운 기술과 데이터로 매일매일 업데이트되고 있다. 따라서 이러한 기술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가 없이는 인터넷에서 효과적인 마케팅 광고를 기획 제작 운영할 수 없을 것이다. 따라서 인터넷을 구현하고 활용하기 위한 기술은 필수적으로 익혀야 할 것이다. 그러나 [야후]의 설립자인 제리 양은 "기술은 15분의 명성을 얻는 데 지나지 않는다"고 말했다. 아무리 좋은 기술이라도 15분간만 써보면 이미 알고 있는 것이 돼버리기 때문이다. 따라서 현재의 기술, 미래의 기술에 대해 잘 아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기술의 원리를 이해하는 것이며, 기술을 통해 전달할 정보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혀야 한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것은 기술과 정보를 통해 상호작용을 할 사용자, 즉 소비자에 대해 이해하는 것이라 할 수 있겠다.
지금까지의 대중 마케팅이 기업중심적으로 이루어져 왔다면 이제 일대일 마케팅, 관계 마케팅은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의 수요(needs)와 욕구(wants)에 대한 이해에서 출발하여 개개인과 커뮤니케이션을 지속하고 나아가 평생동안 인간적인 관계를 유지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이전보다 더욱더 인간에 대한 이해와 사랑이 필요하다. 일대일이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 HAUZEN(하우젠)과 TROMM(트롬) 마케팅전략 및 소비자행동 비교분석
- [이메일마케팅][E-mail마케팅][무선마케팅][모바일마케팅][마케팅][마케팅 사례][광고]이메일(E-mail)마케팅, 무선마케팅, 모바일마케팅의 가치와 방법 및 성공전략 분석(마케팅, 광고, 마케팅전략, 마케팅방법)
- [소비자정보검색][소비자]소비자정보검색(소비자정보탐색)과 기업전략, 물질주의, 소비자정보검색(소비자정보탐색)과 정보탐색행동(정보검색행동), 소비자성향, 소비자정보검색(소비자정보탐색)과 의사결정규칙
- [경영사례] 버거킹 경영 사례
- 2주 스포츠 소비자 행동의 이해 - 소비방법에 따른 마케팅 효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 통합 창원시 행정구역 통합사례분석 및 문제점과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