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마케팅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월드컵 마케팅의 가치와 효과
2) 월드컵 마케팅의 유형
3) 월드컵 마케팅의 성공 사례
Ⅲ.결론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 본문내용
-
Ⅰ. 서론
『국제적인 축구 대제전이자 거대한 기업들의 마케팅 전쟁터가 되어버린 월드컵! 많은 기업들의 경쟁적인 참여와 더불어 마케팅 활동의 유형 역시 다양해졌다. 우리 똘똘이 조에서는 월드컵 마케팅의 여러 가지 유형의 활동을 몇 가지로 묶어서 그 특징과 유의점을 정리해 보고, 또 월드컵 마케팅이 기업에 미치는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1) 학습목표
- 월드컵이 기업의 마케팅 기회에 어떻게 작용되며, 그 효과는 어떠한지 알 수 있
다.
- 월드컵 마케팅의 유형을 살펴보고 각 사례에 대하여 토론할 수 있다.
Ⅱ. 본론
1) 월드컵의 가치와 효과
: 기업은 월드컵이라는 스포츠를 통해 소비자에게 긍정적인 이미지를 전달하고, 광고효과를 배가 시킬 수 있기 때문에 세계 우수 기업들은 이윤 극대화를 위해 월드컵을 경영 전략으로 적극 활용 하고 있다.
월드컵은 지구촌 최대의 스포츠 축제로 단일종목 임에도 불구하고, 세계적 관심도는 올림픽을 압도한다. 왜냐하면 월드컵 축구대회는 2주의 기간에 걸쳐 진행되는 올림픽보다 약 2배의 기간에 걸쳐 진행 되고, 약 3년간에 걸친 예선, 본선과정을 통해 장기간 동안 세계의 이목 집중으로 홍보 효과도 극대화 된다. 또 연인원 410억명의 전 세계 tv 시청자도 확보 할 수 있기 때문에 올림픽보다 더 효과적인 마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