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마케팅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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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월드컵 마케팅의 가치와 효과
2) 월드컵 마케팅의 유형
3) 월드컵 마케팅의 성공 사례

Ⅲ.결론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Ⅰ. 서론

『국제적인 축구 대제전이자 거대한 기업들의 마케팅 전쟁터가 되어버린 월드컵! 많은 기업들의 경쟁적인 참여와 더불어 마케팅 활동의 유형 역시 다양해졌다. 우리 똘똘이 조에서는 월드컵 마케팅의 여러 가지 유형의 활동을 몇 가지로 묶어서 그 특징과 유의점을 정리해 보고, 또 월드컵 마케팅이 기업에 미치는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1) 학습목표
- 월드컵이 기업의 마케팅 기회에 어떻게 작용되며, 그 효과는 어떠한지 알 수 있
다.
- 월드컵 마케팅의 유형을 살펴보고 각 사례에 대하여 토론할 수 있다.

Ⅱ. 본론

1) 월드컵의 가치와 효과
: 기업은 월드컵이라는 스포츠를 통해 소비자에게 긍정적인 이미지를 전달하고, 광고효과를 배가 시킬 수 있기 때문에 세계 우수 기업들은 이윤 극대화를 위해 월드컵을 경영 전략으로 적극 활용 하고 있다.

월드컵은 지구촌 최대의 스포츠 축제로 단일종목 임에도 불구하고, 세계적 관심도는 올림픽을 압도한다. 왜냐하면 월드컵 축구대회는 2주의 기간에 걸쳐 진행되는 올림픽보다 약 2배의 기간에 걸쳐 진행 되고, 약 3년간에 걸친 예선, 본선과정을 통해 장기간 동안 세계의 이목 집중으로 홍보 효과도 극대화 된다. 또 연인원 410억명의 전 세계 tv 시청자도 확보 할 수 있기 때문에 올림픽보다 더 효과적인 마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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