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효과]월드컵의 현황 및 파급효과와 발전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11 / 2019.12.24
  • 5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서 론 】
Ⅰ. 스포츠의 축제 월드컵
Ⅱ. 월드컵 간략 개요

【 본 론 】
Ⅰ. 월드컵의 개요 및 현황
1. 2002 월드컵 대회 개요
2. 2002 월드컵 개최도시 (한국)
3. 각 도시별 월드컵 대비 현황
4. 2002 월드컵 경기장 건설 현황
5. 주요 월드컵 경기장 사진 및 이미지
6. 2002 월드컵 축구 대회의 파급 효과
7. 월드컵 대비 숙박 시설의 현황
Ⅲ. 2002 월드컵과 관련 음식 업체의 향후 발전 방향
[ 음식 업체의 향후 발전 방향 ]

【 결 론 】
Ⅰ. 2001. 12. 01 월드컵 조추첨 결과
Ⅱ. 레포트를 마치며...
본문내용
오는 2002년 월드컵이 한국과 일본 두 나라에서 공동으로 개최된다. 1954년, 전쟁의 아픔이 채 가시기도 전에 월드컵이라는 국제 무대에 첫 참가를 한 이후 얻은 가장 큰 쾌거라 할 수 있다.
축구는 지구상에서 언어, 인종, 종교, 국가, 민족, 문화를 초월하여 가장 인기 있고 대중적인 스포츠로 손꼽히고 있다. 오늘날 월드컵 축구 대회는 올림픽과 함께 스포츠를 포함한 모든 분야에 걸쳐 세계에서 가장 규모가 클 뿐만 아니라, 비즈니스적으로, 그리고 문화적ㆍ사회적으로 역동적인 구도로 진행되고 있는 이벤트라고 할 수 있다.
개최 비용면 에서는 올림픽이 월드컵 보다 1.5배 이상 들어가지만 월드컵 대회는 올림픽보다 2배 이상의 기간에 3배에 가까운 관람객이 관람을 한다고 한다. 이 월드컵 대회는 유치ㆍ개최에 따른 파급효과와 관련하여 산업의 진흥, 지역 발전, 그리고 사회ㆍ문화적 활동의 장으로서 그 가치가 날로 확산되고 있고 있는 지구촌 최대의 스포츠 축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화행정] 지역축제
  • 및 외국의 지역축제1. 선정배경 앞에서 살펴보았듯이 현재 우리나라에서 시행되는 축제는 1176개의 어마어마한 수를 자랑하고 있다. 그 중 우리는 축제의 인지도 및 축제 주제의 흥미도, 파급효과를 중심으로 선정해보았다. 그 밖에도 해외에서의 지역축제는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프랑스의 니스축제를 검토하며 한국 축제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도출하는 바탕으로 활용하도록 한다.2. 보령머드축제가. 축제의 주요 내용(1) 축제의 기원 및 기획 배

  • [도시및지역경제론]행정수도이전시 바람직한 이전적지 활용방안 - 광화문 정부종합청사 일대를 중심으로
  • 현황 』국민신용카드(주)내수 167 제일씨티리스(주)연지 136-74교보생명보험(주)종로1 1-1쌍용화재보험(주)도렴 60 대한재보험(주)수송 80제일화재해상보험(주)연지 136-74서울보증보험(주)연지 136-74삼중자동차손해사정내수 167한국산업은행관철 10-2제일은행(주)공평 100씨티은행(주) 신문로2제2절 행정수도 이전 후의 지역 파급효과1) 서울의 위상 변화광화문 일대의 이전적지 활용은 행정수도 기능의 충청권으로의 이전으로 지방 분권화 움

  • 광고산업의 현황과 전망 및 발전방향
  • 광고산업의 현황과 전망 및 발전방향Ⅰ. 서론Ⅱ. 광고산업에 관한 이론적 고찰1. 광고산업의 발전과정2. 광고산업의 구조적 특성3. 광고산업의 파급효과Ⅲ. 광고산업의 일반현황1. 광고산업 규모2. 매체별 광고비3. 업종별 광고비4. 광고업종별 취급액Ⅳ. 광고산업의 정책 현황 및 전망1. 광고산업의 정책 현황2. 광고산업의 전망Ⅴ. 광고산업의 발전방향 Ⅵ. 결론참고문헌Ⅰ. 서론현대 자본주의 사회에서 광고는 기업성장과 국가 경제

  • [관광사업론] 국제회의사업
  • 파급효과 1) 국제회의 개최의 효과 2) 국제회의사업의 파급효과 5. 국제회의사업의 발전배경 및 국제회의의 발전사 제 2 절 국제회의사업의 현황1. 국제회의의 개최동향 1) 국가별 국제회의 개최현황 2) 도시별 국제회의 개최현황 3) 아시아지역 국제회의 개최현황 4) 국내 국제회의 개최현황 2. 컨벤션 센터 운영현황 1) 외국의 컨벤션 센터 및 전시장 운영현황 2) 국내 컨벤션 센터 및 전시장 운영현황 3) 국내 컨벤션 센터 건립계획 현황 3. 국제회의

  • [스포츠마케팅] 2002월드컵이 한국사회 및 경제에 미친 영향
  • 월드컵의 개최에 따른 경제적 효과8제 1 절 국내의 현황과 국외의 경제적인 변화8제 2 절 2002년 한- 일 월드컵 개최의 성공과 위상.9제 3 절 2002 한-일 월드컵대회의 국가 발전적 의의.91 국가이미지 쇄신을 통한 국제적 위상 2 한일 관계의 재정립3 경제적 파급효과제 3 장 2002년 한-일 월드컵의 스포츠 마케팅 전략.1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