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마케팅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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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Introduction

1-A. About Sports marketing?
1-B. What is Ambush marketing

2. 2002 KOREA /JAPAN Worldcup

2-A. Background
2-B. Process
2-C.Sucess
2-D. Failure

3. 2006 GERMANY Worldcup

3.A . Background
3-B. Process
3-C.Sucess
3-D. Failure

3. Conclusion and prospect


본문내용
스포츠이벤트의 공식후원사가 아닌 기업들을 마치 스폰서인것처럼 착각하게 만드는 촉진전략

적대적 불가분의 관계 형성!


Official sponsor 는 독점성을 활용하여 기업목표를 최대한 달성하기 위하여 노력함
Ambusher 는 그영역을 침범하여 공식스폰서의 목표달성을 방해함

Official sponsor 는 많은 돈 을 지불하여 공식적인 독점권을 확보하였음에 반해
Ambusher는 비용을 전혀 지불하지 않았기 때문에 공식스폰서의 목표를 저지하거나
반감시키는 것 만으로도 성공적인 활동임



2002년 KTF기업의 목표
2001년 한솔PCS와 합병해 2002년 기업 PR 목표를 합병 시너지 본격 가시화
3세대 휴대전화인 CDMA2000이란 대용량 데이터와 동영상 전송 가능한 초고속 멀티팩테이터 서비스 상용화 목표
SKT 를 압도하는 통신회사의 목표 확립



공식 스폰서 기회를 잡은 기업
대표 브랜드의 이미지 구축 및 신뢰감 전달
월드컵의 공식명칭과 마스코트를 사용할 수 있는 권리
경기장 안에서의 광고 활동 인정


KTF 2002년 월드컵을 최대한 활용
대대적인 월드컵 마케팅을 추진하기 시작

공식 스폰서

-e월드컵 추진 위원회
-월드컵 경기장 내 시연 행사

월드컵 관련 프로모션

- 코리아 팀 파이팅 요금제 출시
- 국제 로밍 서비스
- 국가대표팀 제품 후원
- ‘매직엔’ 및 ‘멀티팩’ 이벤트
- 응원 커뮤니티
- 응원 메시지 보내기 캠페인
- 경기일정 알림 무료 서비스
- 16강 기원 대형 콘서트
- 월드컵 투어 이벤트
- 입장권 경품 행사
- 코리아 팀 파이팅 국토대장정
- 코리아 팀 파이팅 거리캠페인
- 코리아 팀 파이팅 데이


광고 전략

- Korea Team Fighting 이용
- 로밍 서비스 기내 광고
- 월드컵 공식 스폰서 마크
- KBS와 공익캠페인 방영


사회공헌활동

- 이벤트 수익 축구발전기금 전달
- 장애아동 참가 거리 응원전
- 독도 이동전화 서비스 실시
국내 10개 경기장 주변 광통신망 구축
통신 회선 수 일반전화 1만2천 회선, 공중 전화 1만8천 회선
인터넷 7백 회선 방송 중계 회선 3천 8백 개 등 무려 2만 7천여 개

제반 IT장비 제공

각국 출입 기자와 운영진에게 이동전화 서비스 제공


2002년 월드컵 공식 스폰서로서 구축한 이미지 지속

붉은 악마 후원을 통한 P세대의 젊음,도전 등의 긍정적이며 진취적 이미지 제고
한국 축구 발전을 위한 사회공헌활동 을 통한 축구 스폰서 이미지 확립
‘매복 마케팅 은 단기적으로 하는 것’이라는 통념을 깸
지속적인 축구 후원 활동을 통해 국내 축구 발전을 위한 장기적인 후원임을 강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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