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마케팅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1 / 2019.12.24
- 3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Introduction
1-A. About Sports marketing?
1-B. What is Ambush marketing
2. 2002 KOREA /JAPAN Worldcup
2-A. Background
2-B. Process
2-C.Sucess
2-D. Failure
3. 2006 GERMANY Worldcup
3.A . Background
3-B. Process
3-C.Sucess
3-D. Failure
3. Conclusion and prospect
- 본문내용
-
스포츠이벤트의 공식후원사가 아닌 기업들을 마치 스폰서인것처럼 착각하게 만드는 촉진전략
적대적 불가분의 관계 형성!
Official sponsor 는 독점성을 활용하여 기업목표를 최대한 달성하기 위하여 노력함
Ambusher 는 그영역을 침범하여 공식스폰서의 목표달성을 방해함
Official sponsor 는 많은 돈 을 지불하여 공식적인 독점권을 확보하였음에 반해
Ambusher는 비용을 전혀 지불하지 않았기 때문에 공식스폰서의 목표를 저지하거나
반감시키는 것 만으로도 성공적인 활동임
2002년 KTF기업의 목표
2001년 한솔PCS와 합병해 2002년 기업 PR 목표를 합병 시너지 본격 가시화
3세대 휴대전화인 CDMA2000이란 대용량 데이터와 동영상 전송 가능한 초고속 멀티팩테이터 서비스 상용화 목표
SKT 를 압도하는 통신회사의 목표 확립
공식 스폰서 기회를 잡은 기업
대표 브랜드의 이미지 구축 및 신뢰감 전달
월드컵의 공식명칭과 마스코트를 사용할 수 있는 권리
경기장 안에서의 광고 활동 인정
KTF 2002년 월드컵을 최대한 활용
대대적인 월드컵 마케팅을 추진하기 시작
공식 스폰서
-e월드컵 추진 위원회
-월드컵 경기장 내 시연 행사
월드컵 관련 프로모션
- 코리아 팀 파이팅 요금제 출시
- 국제 로밍 서비스
- 국가대표팀 제품 후원
- ‘매직엔’ 및 ‘멀티팩’ 이벤트
- 응원 커뮤니티
- 응원 메시지 보내기 캠페인
- 경기일정 알림 무료 서비스
- 16강 기원 대형 콘서트
- 월드컵 투어 이벤트
- 입장권 경품 행사
- 코리아 팀 파이팅 국토대장정
- 코리아 팀 파이팅 거리캠페인
- 코리아 팀 파이팅 데이
광고 전략
- Korea Team Fighting 이용
- 로밍 서비스 기내 광고
- 월드컵 공식 스폰서 마크
- KBS와 공익캠페인 방영
사회공헌활동
- 이벤트 수익 축구발전기금 전달
- 장애아동 참가 거리 응원전
- 독도 이동전화 서비스 실시
국내 10개 경기장 주변 광통신망 구축
통신 회선 수 일반전화 1만2천 회선, 공중 전화 1만8천 회선
인터넷 7백 회선 방송 중계 회선 3천 8백 개 등 무려 2만 7천여 개
제반 IT장비 제공
각국 출입 기자와 운영진에게 이동전화 서비스 제공
2002년 월드컵 공식 스폰서로서 구축한 이미지 지속
붉은 악마 후원을 통한 P세대의 젊음,도전 등의 긍정적이며 진취적 이미지 제고
한국 축구 발전을 위한 사회공헌활동 을 통한 축구 스폰서 이미지 확립
‘매복 마케팅 은 단기적으로 하는 것’이라는 통념을 깸
지속적인 축구 후원 활동을 통해 국내 축구 발전을 위한 장기적인 후원임을 강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