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산업론] 한국축구의 발전방안 - K리그의 특징, 문제점, 마케팅 전략, 나아갈 방향 제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8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 도입
1.K-LEAGUE 란 ?
2. K-LEAGUE 문제
3 .K-LEAGUE 의 마케팅 방향(다양한 서비스제공)
☆ 환경분석 - SWOT
1.상황분석
2.외형적 요인
3. SWOT
☆ STP
1.SEGMENTATION
2.TARGETING
3. POSITIONING
☆ 4P
☆ 마무리
- 본문내용
-
3 .K-LEAGUE 의 마케팅 방향(다양한 서비스제공)
☞ 2002년 한일 월드컵으로 세계적인 수준의 경기장 보유
☞ 아시아최초의 프로축구 도입과 더불어 한국축구의 근간
☞ 주 5일제로 인한 여가활용에 용이
⇩
☞ 세계적인 시설에도 불구하고 관중들의 참여가 적은점을 반성하고 선수중심의 운영보다는 관중중심의 마케팅 전략수립
☞ 유소년 시스템과 구단의 정책의 부족을 개선하여 유소년시스템을 키워 제2의 박지성 박주영등의 새로운 스타발굴로 K리그 부흥을 위한 투자
☞ 방송매체를 적극 이용 K리그의 고급화를 구축
☆ 환경분석 - SWOT
1.상황분석
☞ 2002년 월드컵을 성공적으로 개최함과 동시에 세계에 한국축구의 위상을 크게 살리고 세계축구계에서 이목을 받고 있던 한국축구이지만 그 근본이 되는 K리그는 여전히 제자리 걸음을 되풀이 하고 있다. 물론 2002년 월드컵이후 대구FC, 인천Utd, 광주상무, 제주FC, 경남FC등 5개 팀이 추가되어 14개 팀으로 증가되었고 리그 승강제 도입으로 제 2의 중흥기를 노리고 있으나 관중의 수는 타 스포츠 경기에 비해 관중의 열정 및 참여도에 비해 현저히 떨어지고 있으며, 더군다나 스타플레이어들의 부재 및 프로축구 팬들에 대한 이벤트 부족으로 그나마 있는 관중도 줄고 있는 상황이다.
2.외형적 요인
①시장규모
☞현재 k리그의 시장규모는 764억으로 프로야구(792억)다음으로 큰 시장규모를 가지고 있다.
②시장성장률
☞2002년 한일월드컵을 계기로 세계적인 수준의 경기장 및 국민들의 축구에 대한 관심도 증가
☞주 5일제 및 건전한 스포츠문화의 관심의 증가로 현재 287만명의 관중에서 앞으로 무궁무진한 관중의 증가를 기대할 수 있다.
③판매의주기성
☞ 주말경기 및 평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