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산업론] 한국축구의 발전방안 - K리그의 특징, 문제점, 마케팅 전략, 나아갈 방향 제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8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 도입
1.K-LEAGUE 란 ?
2. K-LEAGUE 문제
3 .K-LEAGUE 의 마케팅 방향(다양한 서비스제공)


☆ 환경분석 - SWOT
1.상황분석
2.외형적 요인
3. SWOT


☆ STP
1.SEGMENTATION
2.TARGETING
3. POSITIONING


☆ 4P


☆ 마무리
본문내용
3 .K-LEAGUE 의 마케팅 방향(다양한 서비스제공)

☞ 2002년 한일 월드컵으로 세계적인 수준의 경기장 보유
☞ 아시아최초의 프로축구 도입과 더불어 한국축구의 근간
☞ 주 5일제로 인한 여가활용에 용이

☞ 세계적인 시설에도 불구하고 관중들의 참여가 적은점을 반성하고 선수중심의 운영보다는 관중중심의 마케팅 전략수립
☞ 유소년 시스템과 구단의 정책의 부족을 개선하여 유소년시스템을 키워 제2의 박지성 박주영등의 새로운 스타발굴로 K리그 부흥을 위한 투자
☞ 방송매체를 적극 이용 K리그의 고급화를 구축

☆ 환경분석 - SWOT

1.상황분석
☞ 2002년 월드컵을 성공적으로 개최함과 동시에 세계에 한국축구의 위상을 크게 살리고 세계축구계에서 이목을 받고 있던 한국축구이지만 그 근본이 되는 K리그는 여전히 제자리 걸음을 되풀이 하고 있다. 물론 2002년 월드컵이후 대구FC, 인천Utd, 광주상무, 제주FC, 경남FC등 5개 팀이 추가되어 14개 팀으로 증가되었고 리그 승강제 도입으로 제 2의 중흥기를 노리고 있으나 관중의 수는 타 스포츠 경기에 비해 관중의 열정 및 참여도에 비해 현저히 떨어지고 있으며, 더군다나 스타플레이어들의 부재 및 프로축구 팬들에 대한 이벤트 부족으로 그나마 있는 관중도 줄고 있는 상황이다.

2.외형적 요인
①시장규모
☞현재 k리그의 시장규모는 764억으로 프로야구(792억)다음으로 큰 시장규모를 가지고 있다.
②시장성장률
☞2002년 한일월드컵을 계기로 세계적인 수준의 경기장 및 국민들의 축구에 대한 관심도 증가
☞주 5일제 및 건전한 스포츠문화의 관심의 증가로 현재 287만명의 관중에서 앞으로 무궁무진한 관중의 증가를 기대할 수 있다.
③판매의주기성
☞ 주말경기 및 평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신문학개론] 스포츠신문과 무료신문의 문제점과 나아갈 방향
  • 스포츠신문과 무료신문의 문제점과 나아갈 방향【서론】 스포츠 신문의 정의국어학적의 의미로의 스포츠란 신체단련이나 경쟁․ 유희성 등의 요소를 포함한 신체 운동을 일컫는 말이며 신문( 新聞 ) 이란 사회에서 일어난 새로운 사건이나 화제 따위를 빨리 보도 해설 비평하는 정기 간행물이다. 한국 스포츠 신문의 역사우리나라에서 일반신문에 스포츠란을 설정한지는 오래 되었으나, 본격적인 스포츠 일간지, 우리가 흔히 신

  • [관광문화론] 세계관광 현황 분석 및 우리나라 관광의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 고찰-부산관광 국제화 방안 중심으로
  • 한국 관광1) 한국관광의 현황 (Inbound/Outbound)2) 주요 관광산업3) 주요 관광상품4) 주요 관광정책5) 문제점 및 대응책2.5 부산지역 관광1) 부산지역 관광의 현황 (Inbound/Outbound)2) 부산지역 주요 관광산업3) 부산지역 주요 관광상품4) 부산지역 주요 관광정책5) 부산관광의 문제점과 대응책Ⅲ. 부산관광의 발전방향3.1 부산관광이 배워야 할 점3.2 부산관광의 국제화 방안 제시Ⅳ. 결론4.1 결론 및 제언참고문헌Ⅰ. 서론1.1 연구목적 및 배경 현재 관광

  • 르카프 마케팅전략
  • 스포츠 브랜드로 성장시키는 것을 주목적으로 하여, 본 마케팅 조사를 통해서 어떻게 하면 르까프가 경쟁력 있는 브랜드로 성장․ 발전 할 수 있는지에 대해 앞으로 새로운 방안을 모색해 보고자 한다. Ⅱ. 기업소개1. 회사소개1953년 부산에서 동양고무공업(주)을 설립하여 올해로써 56주년을 맞이한 화승그룹은 설립 초기부터 신발생산을 해왔다. 신발산업의 동남아 이전이 본격적으로 가속화된 90년 초까지 세계 제 1의 신발회사로 명성을 떨쳤으며,

  • 한류 열풍의 현황과 지속 확산을 위한 방향00
  • 한국 대중문화의 경쟁력 향상과 정부의 지원정책에 있다. 한국 대중문화의 경쟁력 상승배경에는 국내 엔터테인먼트사의 성장이 큰 역할을 담당했다. 탄탄한 기획력과 마케팅력을 바탕으로 장기간의 지속적인 투자를 할 수 있는 국내 엔터테인먼트사의 성장으로 보아와 같이 일본 음반시장 1위를 차지할 정도로 서구적 스타일과 동양적 감성이 잘 어우러진 매력적인 문화상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또한 정부차원에서는 우리 음반 산업의 해외시

  • [스포츠마케팅]국내 스포츠 관련 기업의 인터넷 마케팅 현황분석
  • 론1. 연구의 필요성스포츠 마케팅의 유래는 여러 가지 기준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18C말 미국에서 처음으로 시작하여 MLB, NBA, NFL 등과 같은 프로스포츠의 발전에 발맞춰 성장을 거듭해 오고 있다. 1984년의 LA올림픽은 스포츠에 마케팅 개념이 도입되고 산업적 규모로 성공한 가장 좋은 예라 할 수 있다(박기철,2000). 각 기업들은 공연이나 이벤트 행사에 투자하는 것보다 많은 비용을 스포츠 마케팅에 투자하고 있다는 통계가 이를 뒷받침하고 있다. 이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