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론] 패밀리레스토랑 `베니건스`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10 / 2019.12.24
- 29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선정이유
2. 베니건스 분석
(1)연혁 (2)베니건스 소개
(3)소개
3. 주요 마케팅 전략
(1)미션 (2)전략
(3)베니건스가 파악한 시장
(4)전술
4. 베니건스의 고객
(1)주고객
(2)베니건스 고객의 특징예상
5. 영업시간 및 여러 가지 편의 시스템
(1)영업시간 편의 시설
(2)고객컴플레인 대책방안
(3)가격
6. 종사원 복지 및 선정기준
7. 경쟁자 분석
(1)베니건스의 문제점
(2)TGI.F의 문제점
8. 계획과정에서의 가정과 예약
9. 수요예측
10. 경쟁자 대응 마케팅 전략계획
(1)목표
(2)전략 및 프로그램
(3)재정
(4)감시와 통제
11. 요약
12. 결론
- 본문내용
-
1. 선정이유
우선 우리나라에는 프랜차이즈를 맺고 있는 업체들이 무수히 많다.
그중에서도 널리 알려진 패밀리 레스토랑 중 한업체를 선정하여 전문가가
아닌 학생의 입장에서 조사하고 자였다. 그중에서도 베니건스를 선택한
이유는 우선 조사하고자 하는 베니건스의 위치 입지조건 등을 레포트를
쓰는 입장에서 한번쯤 조사해보고 싶었고 외식업에서 현재 매출액 1위를
달리고 있는 T.G.I F 와는 어떠한 차별화를 두고 마케팅을 하는지를 조사해
보고 싶었다. 또한 베니건스 라는 패밀리 레스토랑은 경쟁사에 비해 후발
주자였음에도 불구하고, 유통영역을 계속적으로 넓히고, 매출 증가율,
성장률 또한 최고를 기록하고 있다. 이런 성장률을 기록할 수 있는 베니건스
만의 경영방침 이나 서비스 등을 알고 싶어서 조사하였다.
(1) 베니건스 소개
베니건스는 1995년 2월 미국 대규모 외식업체인 메트로미디어 레스토랑
그룹(Metromedia Restaurant Group)과 동양제과㈜가 최초로 체결한 해외
프랜차이즈 계약으로 한국에 처음 선보였습니다. 1995년 11월 대학로점을
시작으로 현재 서울, 경기, 부산, 대구 지역에 20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2002년 10월 1일 동양제과㈜에서 분리, 독립법인 riseON* 으로
새롭게 출발한 베니건스는 외식 전문 기업으로 더 큰 미래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생각만 해도 맛있습니다!
레스토랑의 생명인 '음식의 맛'을 가장 중요시하는 베니건스는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친절한 서비스, 매장마다 개성 있는 미국 도시 연출, 고급스럽고 편안한 분위기로 타 레스토랑 오픈, 하루 매출 최고 기록 수립 등 놀라운 성장을 거듭, 명실공히 최고의 레스토랑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미국 메트로 미디어 레스토랑 그룹으로부터 "최우수 경영대상<President Award>"을 5년 연속 수상, 패밀리 레스토랑의 본가 미국에서도 큰 찬사를 받고 있습니다.
- 참고문헌
-
외식업 경영에도 프로는 있다 : 외식산업의 미래를 위한 실천적 어드바이스 90항
宇井義行, 오프, 1995년
* 학위논문 목록
외식업체의 서비스 회복 시스템을 통한 관계 마케팅 전략 수립
신서영, 연세대학교 대학원, 2001년
외식업체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품질에 대한 전달과 인식 분석
김성혜, 연세대학교 대학원, 1998년
* 인터넷 사이트 목록
소비자 기대지수
http://www.nso.go.kr/cgi-bin/sws_999.cgi?ID=DT_1DV0001&IDTYPE=3&A_LANG=1&FPUB=3&ITEM=&CLASS1=A.15
[컨슈머스쵸이스] 패밀리 레스토랑-패스푸드
http://www.outback.co.kr/info/announce/20011108.htm
패밀리 레스토랑, 패스트푸드 고객만족도 조사(2001.11.9)
http://www.pandp.co.kr/npnp/about/media_news.htm#
자료평가
- 보통입니다.
- kha***
(2005.04.23 16:28:1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