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론] 패밀리레스토랑 `베니건스`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10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선정이유
2. 베니건스 분석
(1)연혁 (2)베니건스 소개
(3)소개
3. 주요 마케팅 전략
(1)미션 (2)전략
(3)베니건스가 파악한 시장
(4)전술
4. 베니건스의 고객
(1)주고객
(2)베니건스 고객의 특징예상
5. 영업시간 및 여러 가지 편의 시스템
(1)영업시간 편의 시설
(2)고객컴플레인 대책방안
(3)가격
6. 종사원 복지 및 선정기준
7. 경쟁자 분석
(1)베니건스의 문제점
(2)TGI.F의 문제점
8. 계획과정에서의 가정과 예약
9. 수요예측
10. 경쟁자 대응 마케팅 전략계획
(1)목표
(2)전략 및 프로그램
(3)재정
(4)감시와 통제
11. 요약
12. 결론
본문내용
1. 선정이유
우선 우리나라에는 프랜차이즈를 맺고 있는 업체들이 무수히 많다.
그중에서도 널리 알려진 패밀리 레스토랑 중 한업체를 선정하여 전문가가
아닌 학생의 입장에서 조사하고 자였다. 그중에서도 베니건스를 선택한
이유는 우선 조사하고자 하는 베니건스의 위치 입지조건 등을 레포트를
쓰는 입장에서 한번쯤 조사해보고 싶었고 외식업에서 현재 매출액 1위를
달리고 있는 T.G.I F 와는 어떠한 차별화를 두고 마케팅을 하는지를 조사해
보고 싶었다. 또한 베니건스 라는 패밀리 레스토랑은 경쟁사에 비해 후발
주자였음에도 불구하고, 유통영역을 계속적으로 넓히고, 매출 증가율,
성장률 또한 최고를 기록하고 있다. 이런 성장률을 기록할 수 있는 베니건스
만의 경영방침 이나 서비스 등을 알고 싶어서 조사하였다.

(1) 베니건스 소개
베니건스는 1995년 2월 미국 대규모 외식업체인 메트로미디어 레스토랑
그룹(Metromedia Restaurant Group)과 동양제과㈜가 최초로 체결한 해외
프랜차이즈 계약으로 한국에 처음 선보였습니다. 1995년 11월 대학로점을
시작으로 현재 서울, 경기, 부산, 대구 지역에 20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2002년 10월 1일 동양제과㈜에서 분리, 독립법인 riseON* 으로
새롭게 출발한 베니건스는 외식 전문 기업으로 더 큰 미래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생각만 해도 맛있습니다!
레스토랑의 생명인 '음식의 맛'을 가장 중요시하는 베니건스는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친절한 서비스, 매장마다 개성 있는 미국 도시 연출, 고급스럽고 편안한 분위기로 타 레스토랑 오픈, 하루 매출 최고 기록 수립 등 놀라운 성장을 거듭, 명실공히 최고의 레스토랑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미국 메트로 미디어 레스토랑 그룹으로부터 "최우수 경영대상<President Award>"을 5년 연속 수상, 패밀리 레스토랑의 본가 미국에서도 큰 찬사를 받고 있습니다.
참고문헌
외식업 경영에도 프로는 있다 : 외식산업의 미래를 위한 실천적 어드바이스 90항
宇井義行, 오프, 1995년

* 학위논문 목록

외식업체의 서비스 회복 시스템을 통한 관계 마케팅 전략 수립
신서영, 연세대학교 대학원, 2001년

외식업체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품질에 대한 전달과 인식 분석
김성혜, 연세대학교 대학원, 1998년

* 인터넷 사이트 목록

소비자 기대지수
http://www.nso.go.kr/cgi-bin/sws_999.cgi?ID=DT_1DV0001&IDTYPE=3&A_LANG=1&FPUB=3&ITEM=&CLASS1=A.15

[컨슈머스쵸이스] 패밀리 레스토랑-패스푸드
http://www.outback.co.kr/info/announce/20011108.htm

패밀리 레스토랑, 패스트푸드 고객만족도 조사(2001.11.9)
http://www.pandp.co.kr/npnp/about/media_news.htm#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보통입니다.
  • kha***
    (2005.04.23 16:28:12)
회원 추천자료
  • [외식산업실무론] 베니건스 조사분석
  • 외식산업체가 많이 생겨났다. 또한 젊은층의 소비자들에게 입맛을 겨냥한 패스트푸드는 단연 인기 1위라 해도 과연이 아니다. 그리고 요즈음 핵가족화, 근로 시간의 단축으로 인한 여가 시간의 증가로 사람들의 외식이 점차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위의 외식산업체들은 유용하다고 볼 수 있다. 많은 외식산업체 중에서 동양제과의 캐쥬얼 패밀리레스토랑 베니건스는 생각만 해도 맛있습니다라는 브랜드 컨셉과 미국 도시 여행이라는 컨셉으로 매장마

  • [졸업][호텔외식산업마케팅] 외식업체에서 배포하는 쿠폰이 고객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패밀리레스토랑에서 발행하고 있는 쿠폰과 관련하여 국내 20대 소비자들의 특성들과 쿠폰 유형에 따른 쿠폰이용행동의 변화를 검토함으로써 효율적인 쿠폰 전략을 위한 근거자료를 제시하고자 하는 것이다. 2. 연구의 방법 및 구성본 연구에서는 선행연구에서 제시된 이론적 틀을 바탕으로 하는 이론적 고찰과 설문지를 통한 실증적 조사를 병행하였다. 이론적 고찰로는 국내 외식산업의 이론적 배경과 미국 등에서 선행된 쿠폰관련 연구를 통하여 외

  • [외식산업조사] 베니건스에 관한 조사분석
  • 외식산업체가 많이 생겨났다. 또한 젊은층의 소비자들에게 입맛을 겨냥한 패스트푸드는 단연 인기 1위라 해도 과연이 아니다. 그리고 요즈음 핵가족화, 근로 시간의 단축으로 인한 여가 시간의 증가로 사람들의 외식이 점차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위의 외식산업체들은 유용하다고 볼 수 있다. 많은 외식산업체 중에서 동양제과의 캐쥬얼 패밀리레스토랑 베니건스는 생각만 해도 맛있습니다라는 브랜드 컨셉과 미국 도시 여행이라는 컨셉으로 매장마

  • [졸업][마케팅조사] tgif의 업계1위탈환을 위한 전략모색
  • 패밀리 레스토랑의 지방 진출도 증가도 포함한다. 2005년까지 베니건스 5~7개 점포를 개정할 예정이며 스카이락은 100개, 빕스는 30개 직영체제 구축을 방침으로 하고 있다. 본 론 문헌연구 외식산업의 특징 외식산업의 개념을 정리하면, ‘소비자의 외식행동에 일정한 시설과 식음료 상품을 갖추고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키면서 경제적 이익을 추구하는 영업행위’를 의미하는데, 본래 외식산업은 불특정

  •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경영분석
  • 조사하고 분석해 보겠다. Ⅱ. 이론적 고찰 1. 패밀리 레스토랑의 정의 Khan, Mahmood A(1991)는 패밀리 레스토랑을 「패스트푸드와 같은 빠른 서비스는 필요치 않으면서 가격은 저렴하고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고객들에게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는 레스토랑」으로 정의하였고, 김동승(1998)은 「가족 동반 고객을 겨냥한 전문 외식산업으로서 가족 단위의 외식고객이 부담 없는 가격으로 편안함을 느끼며 식사할 수 있는 식당을 말하며, 음식은 햄버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