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류마케팅] 진로의 성공적 일본 시장 진출 전략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31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 주제선정 배경
Ⅱ. 본론
1. ‘진로’ 회사연혁 및 국내기업 현황
1) 연혁
2) 국내 기업현황
2. ‘진로’ 의 일본진출 배경 및 현황
1) 진출 배경
2) 진출 현황
3. 일본 주류시장 환경 분석
1) 문화적 환경
2) 경제적 환경
4. 진로 JAPAN의 일본시장 진입 전략 - 4P 분석
1) 제품전략 (Product)
2) 가격전략 (Price)
3) 촉진전략 (Promotion)
4) 유통전략 (Place)
5. 진로 JAPAN의 성공요인
1) 두터운 신용관계 구축
2) 권한 위임과 철저한 현지화
3) 고(high)가격 / 고급화 전략
4) 독특하고 차별화된 마케팅
5) 소비자 기호의 수용과 혁신성
6) 성공적인 유통 진입(가시마 주류와의 만남)
6. 경쟁사와 현재 상황
7. 향후 발전전략 및 실행방안
Ⅲ. 결론
Ⅳ. Reference
본문내용
2) 국내기업 현황

1924년 창업 이래 2005년까지 진로가 생산한 소주의 양은 360ML병으로 약 236억병. 소주병을 누인 길이(20.7CM)로 환산하면 서울-부산간(428KM)을 무려 5,707회 왕복한 거리이며 지구둘레를 약 122회, 지구에서 달까지 약 12.7회 갈 수 있는(왕복 6.3회) 거리가 된다. 진로소주의 1년 생산량만 해도 약 15억병으로 소주병을 눕혀 연결하면 서울-부산간을 363회나 왕복할 수 있고, 국내 판매량은 압도적인 1위를 유지하고 있다.
또한 진로소주는 세계 증류주(Distilled Spirits)시장에서 5년 연속 판매량 1위에 올랐다. 세계적 주류 전문잡지인 IMPACT지가 2006년 2월호에 발표한 ‘세계 100대 증류주 브랜드 현황' (Top 100 Distilled Spirit Brands Worldwide)에 따르면 진로소주의 지난해 판매량은 전년비 4.0% 증가한 6천5백만 상자(1상자 9ℓ 기준)로 세계 1위를 차지했다. IMPACT지는 “세계 증류주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판매를 하고 있는 진로는 2위와의 격차를 크게 벌리며 1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다”면서 “최근에 진행된 인수합병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성장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진로 소주의 이러한 성과는 국내소주시장을 석권한 ‘참진이슬로’의 판매량 증가세와 일본소주시장 7년 연속 1위를 비롯한 해외시장에서의 꾸준한 인기에서 비롯된 것으로 분석된다.
지난 1968년 베트남을 시작으로 79년 일본에 소주를 수출하기 시작한 진로는 지난 98년 일본 시장 내 86개 희석식 소주 업체 중 단일브랜드로 1위에 오르는 쾌거를 이루었으며 이후 99년, 2000년,
참고문헌
*참고싸이트
(주)진로 : www.jinro.co.kr
진로JAPAN : www.jinro.co.jp
대한주류공업협회 : www.kalia.or.kr

*참고문헌
왕윤종 편(1997), 「한국의 해외직접투자 현황과 성과」, 대외경제정책연구원
왕윤종·강인수·권 율(1998), "해외직접투자의 경영성과와 효율화 방안", 대외경제정책연구(1998 봄)
진로본사 내부자료 : 마케팅 4p에 대한 연구 논문 등
파이낸셜 뉴스 [2006-03-12]
한국경제 [2006-04-23]
한국경제 [1997-08-07]
한겨레 [2005-02-2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참이슬 중국진출 마케팅전략과 SWOT,4P전략 분석및 참이슬 중국진출전략의 문제점및 개선방안제안 보고서
  • 시장 SWOT분석보건주◈ Chapter 3. 진로 중국 진출1. 한눈에 보는 진로의 중국시장 선택사유 5가지2. 한국 주류산업 중국시장 진출현황진로소주진로 참이슬의 중국시장 진입 방식진로 참이슬 중국시장 진입 난관 및 대응진료의 세부 진출 전략마케팅현지화심천지역마케팅믹스 전략제품전략유통전략촉진전략7. 진로 중국시장 진출평가 토의◈ Chapter 4. 진로 중국 진출 전략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1. 진입방식2. 마케팅 전략일본 사케와의 차별화

  • [글로벌마케팅] 진로소주 진로재팬 국제마케팅사례
  • 일본진출1. 해외시장 진출 배경2. 일본 소주시장에서의 진로3. 진로 일본시장 진출 현황4. 일본 시장 환경 분석1) 문화적 환경2) 경제적 환경 3)경쟁사 분석5. STP 전략1) 세분화 (Segmenting)2)목표시장선정(Targeting)3) 포지셔닝 (Positioning) 6.마케팅믹스(4P) 전략1) 제품전략2) 가격전략3) 촉진전략4) 유통전략 7.진로Japan의 성공요인1)위기 극복2)두터운 신용관계 구축 3)소비자 기호의 수용과 혁신성 4)고 가격 전략 5)성공적인 유통 진입(가시마 주류와

  • [국제경영] 진로소주(진로재팬)의 일본진출전략
  • 일본의 주류시장 규모 .33) 진로소주의 일본수출 현황 42. 진로소주의 일본 진출.41) 일본진출의 개요 및 배경 .42) 마케팅 전략 .43. 경쟁사 분석51) 국내경쟁사(두산) .52) 현지경쟁사(다카라주조) 54. 진로의 일본시장 진입전략(4P

  • [국제경영] 진로재팬의 일본내 글로벌 마케팅 성공사례와 분석
  • 일본 진출 21년만에 선두에 오른 진로의 현지법인인 진로제팬이 화제의 기업이다. 이러한 성과는 저절로 이루어 진 것이 아니라 10여년간의 노력을 통해 이루어 진 것이다. ‘참이슬’로 더 친숙한 진로소주는 어떻게 복잡하고 얽힌 폐쇄적 일본시장에서 성공적으로 마케팅 전략을 폈으며 그 성과는 어떠 한지를 알아보도록 하겠다.2. ㈜ 진로 와 JINRO JAPAN 에 관하여1) 연혁분류 : 가정용, 유흥용 주류용량 : 360ml BOTTLE , 1.8L PET, 200ml PACK 알코올도수 : 25%

  • [해외시장조사론] 진로 소주 일본(해외)시장 진출
  • 진로 동의보감 복분자주 출시2009.04 - 진로 동의보감 복분자주 2009 몽드셀렉션 대상 수상Ⅱ. 본론 1.(주)진로의 일본 진출 현황 1977년 일본시장에 진출하기 시작한 진로는 1986년 도쿄에 사무소를 개설하고 88년에는 현지법인을 설립했다. 일본인의 입맛과 디자인 감각에 맞춘 현지화 전략은 매년 꾸준한 매출증가로 이어져 90년대 중반부터 판매량 100만 상자를 넘긴 ‘JINRO’는 일본 주류업계의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또한 진로는 일본에서 단일품목 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