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진로소주(진로재팬)의 일본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03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서론 2
1 연구의 목적과 필요성 2
II 본론2
1 회사소개 2
1) (주)진로 연혁 3
2) 일본의 주류시장 규모 3
3) 진로소주의 일본수출 현황 4
2 진로소주의 일본 진출4
1) 일본진출의 개요 및 배경 4
2) 마케팅 전략 4
3 경쟁사 분석5
1) 국내경쟁사(두산) 5
2) 현지경쟁사(다카라주조) 5
4 진로의 일본시장 진입전략(4P분석)6
1) 제품전략(Product) 7
2) 가격전략(Price) 7
3) 촉진전략(Promotion) 7
4) 유통전략(Place) 8
5 진로재팬의 성공요인 9
1) 위기극복 9
2) 제품의 현지화 9
3) 두터운 신용관계 구축 9
4) 성공적인 유통망 확보 10
6 진로재팬의 SWOT분석 10
7 향후 진로의 전략 10
1) 젊은층 공략 10
2) 브랜드 확장의 필요성 11
3) 새로운 형태의 점포에 대한 공략 11
4) 다양한 수출시장 확대 13
III 결론 및 시사점14
IV 참고문헌15
- 본문내용
-
1 연구의 목적과 필요성
국제화 시대에 발맞추어 국내기업들은 해외진출 및 현지국의 기업과의 합작 등을 통하여 보다 넓은 해외시장으로의 새로운 진출을 모색하는 기업이 늘고 있는 추세이다 새로운 시장에 처음 진입하고자 할 때 반드시 갖추어야 할 전제조건은 무엇보다 차별화된 기업전략과 경영노하우 그리고 선진화된 기술습득 뿐만 아니라 현지국의 기업들과의 경쟁에 있어 한발 앞선 경영 전략수립과 다양한 수요층 확보를 위해 필요한 사업 및 마케팅 전략을 들 수 있다
그러나 국내기업의 해외진출은 아직 만족할 만한 성과를 내지 못하고 있는 기업이 많은 것이 현실이다 이는 현지 채용인과의 갈등발생과 현지국의 외부환경과 내부환경 즉, 기업의 경영환경의 차이로 인한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생산성과 효율성 때문이다 그 결과 현지국내에서 기대이하의 저조한 수익성 등으로 인해 많은 기업들이 철수하는 사례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는 것이다
이번 보고서에서 우리는 진로소주가 유통망 구축뿐만 아니라 소비자의 취향이 까다롭기로 유명한 일본시장에 진출하여 어떤 전략적 방법을 통해 성공할 수 있었는가에 대해 자세히 알아봄으로써 이러한 사례를 밑거름으로 하여 앞으로 국내 기업들이 성공적으로 해외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대안의 모색을 궁극적인 목표로 할 것이다
- 참고문헌
-
1 삼성경제연구소, wwwseriorg
2 대한주류공업협회, wwwkaliaorkr
3 서울경제, 20050728
4 wwwjinrocojp
5 wwwjinrocokr
6 wwwilyosisacokr
7 http://wwwdoosancom/ ( 두산그룹 홈페이지 )
8 http://wwwcbsojucokr/ ( 충북소주 홈페이지 )
9 조선일보 [사회] 20050629
10 이수형, ‘글로벌 마케팅’
11 여준상, ‘회사의 운명을 바꾸는 역 발상 마케팅’, 원앤원 북스
12 장세진, ‘한국 기업의 글로벌경영 사례집’, 박영사
13 김위찬, 르네 마보아, ‘블루오션 전략’, 교보문고, 20050407
자료평가
- 지극히 보통 정도 수준자료! 그냥 폼이나 흐름보고 새로 리포트 작성 해야될듯해요!
- manul***
(2006.10.30 20:42:56)
- *
- whitew***
(2006.04.30 22:01:3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