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마케팅] 진로소주 진로재팬 국제마케팅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9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진로 기업소개 및 일본시장 진출현황
1. 기업소개
2. 진로 기업 선정 동기
Ⅱ. 진로소주의 일본진출
1. 해외시장 진출 배경
2. 일본 소주시장에서의 진로
3. 진로 일본시장 진출 현황
4. 일본 시장 환경 분석
1) 문화적 환경
2) 경제적 환경
3)경쟁사 분석
5. STP 전략
1) 세분화 (Segmenting)
2)목표시장선정(Targeting)
3) 포지셔닝 (Positioning)
6.마케팅믹스(4P) 전략
1) 제품전략
2) 가격전략
3) 촉진전략
4) 유통전략
7.진로Japan의 성공요인
1)위기 극복
2)두터운 신용관계 구축
3)소비자 기호의 수용과 혁신성
4)고 가격 전략
5)성공적인 유통 진입(가시마 주류와의 만남)
6)권한 위임과 현지화 전략
7)운과 기회 이용
Ⅲ.전망 진로의 향후 해외진출 전망

본문내용
-두꺼비 진로의 역사
두꺼비 상표 진로소주는 우리 서민과 애환을 함께 하며 성장한 대표적인 장수 히트상품이다 기쁠 때나 슬플때나 우리곁엔 언제나 두꺼비가 함께 했다. 진로의 역사는 일제 치하인 1924년 10월 평남 용강군 지운면에 진천양조상회를 설립하면서 시작됐다. 이후 6.25전쟁의 발발로 51년 부산에서 소주 ‘금련’을, 52년에는 ‘낙동강’을 생산했으며 1954년 6월 영등포구 신길동에서 서광주조를 발족시켜 오늘날 소주의 대명사 ‘진로’를 탄생시키게 된다.
진로라는 제품의 이름은 생산지인 진지(眞池)의 '眞'과 순곡으로 소주를 증류할 때 술방울이 이슬처럼 맺힌다 하여 '露'를 선택해 지어졌다. 창업기 진로의 상표에는 원숭이를 트레이드 마크로 사용하였는데 6.25전쟁으로 월남한 후 진로가 전국을 대상으로 영업을 개시한 신길동 시대에 와서 두꺼비로 바뀌게 됐다.
진로가 주류업계의 선두주자로 떠오르게 된 것은 품질의 우수성 및 판매전략이 주효했기 때문이었지만 선진적인 광고 및 선전활동도 중요한 역할을 했다.
1959년말 진로는 국내 최초의 CM송이자 그 시절 최대의 히트곡이었단 ‘야야야 야야야
차차~ ’로 시작되는 진로 파라다이스를 통해 국내 광고 분야의 새로운 장을 열어 놓았으며 국내 주류시장을 선도해 나가기 시작했다. 진로CM은 라디오와 TV를 통해 선보이기 시작했으며 전국 방방곡곡 대유행을 한 공전의 히트곡으로서 당시 군인들은 물론 일반 체육대회의 응원가로 불리기도 했다. 제조기술을 향상시킴과 동시에 기발한 판촉활동을 펼치면서 진로는 이른바 쓴맛, 단맛 대결로 시작된 진로 대 삼학의 10년 경합을 70년을 고비로 승리로 이끌었다. 이후 진로는 30년 이상 국내시장 1위를 유지하고 있다. 1984년 10월 경기도 이천에 단일주류로는 세계 최대규모의 주류종합단지를 완공, 새로운 역사를 창조하는 계기가 됐다. 1996년 6월에는 참나무통 맑은소주를 시판, 출시 50일만에 1천만병 판매, 3개월만에 프리미엄 소주시장 1위차지 등 국내 소주사에 신기원을 이룩했으며 1998년 10월에는 국내최초의 대나무숯 여과 소주‘참진이슬로’를 출시했다

참고문헌
일본진출 성공기업의 마케팅요인 저자-이수형 년도-1999 (제 26권 2호) p77-88
제일한국기업의 마케팅 전략-소제목: 진로 Japan을 중심으로 연도 1995년(제 23권 1,2,호)
(주)진로 홈페이지 http://www.jinro.co.kr

(주)두산 홈페이지 http://www.doosan.com

통계정보시스템 kosis.nso.go.kr
"최근 일본경제 위기의 실태와 전망“ (2001.3) 대외경제정책연구원(KIEP)
세계지역연구센터 저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상태메롱임
  • jumg***
    (2006.05.22 00:10:51)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
  • whitew***
    (2006.04.30 22:03:33)
회원 추천자료
  • [경영] 기업의 해외 진출
  • 사례1.초코파이의 중국진출 - (주) 동양제과해외시장진출 / 현지마케팅전략 / 초코파이 중국진출 이후2.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 - (주) 대상해외시장진출 / 현지마케팅진출 / 미원 인도네시아진출 이후3.E-MART의 중국진출 - 신세계현지마케팅전략 / 이마트 상하이점 현황4.진로소주의 일본진출 - (주) 진로재팬해외시장진출배경 / 시장환경조사 / 현지마케팅전략 현재일본진출현황 / 진로그룹의 해외진출전망5. 대우전자의 동유럽진출 - 대우

  • [해외시장조사론] 진로 소주 일본(해외)시장 진출
  • 진로 소주 일본(해외)시장 진출Ⅰ. 서론 1.(주)진로 브랜드 선정동기 2.(주)진로의 기업소개 및 연혁Ⅱ. 본론 1. (주)진로의 일본 진출 현황 2. (주)진로의 일본수출의 SWOT분석 3. (주)진로의 글로벌 마케팅 믹스(4P분석) 4. (주)진로의 기타 해외시장 진출 현황 Ⅲ. 결론 1. 향후 진로의 나아갈 점 2. 조원의견3. 자료 출처 Ⅰ. 서론 1.(주)진로의 선정동기 한국 사람들에겐 익숙해있는 단어이자 술, 기업인 “진로 소주” 대중매체에선 소주의 해

  • 한국기업의 중국과 해외시장 진출사례0k
  • 진로소주”의 일본진출 - (주)진로재팬○ 해외시장 진출 배경1977년부터 국산양주의 시대가 개막되었다. 정부는 국산양주 시장을 육성하여 외국산양주 수입을 줄일 목적으로 1976년부터 주류 수출 실적에 따른 원료의 수입, 가공비율을 인상하였다. 또한 국산양주의 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국내 생산이 가능한 주류의 수입을 제한하는 조치를 취했다. 또한 이후 82년까지 국내경제는 유례를 찾아보기 어려운 장기불황에 빠져들게 되었다. 이와 같은 국내

  • [마케팅] 진로 소주의 일본시장 마케팅 전략
  • 진로소주의 활약상은 눈부시다. 지난 1968년 베트남을 시작으로 79년 일본에 소주를 수출하기 시작한 진로는 지난 98년 일본시장내 86개 희석식 소주업체 중 단일브랜드로 1위에 오르는 쾌거를 이루었으며 이후 99년, 2000년, 2001년 4년 연속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러한 성과에 힘입어 2001년 국내 주류업계로는 최초로 7천만 불 수출탑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한국의 주류업계를 이끌어온 진로의 주조기술은 국제적으로도 인정을 받았다.80년 제 11회 국

  • [국제마케팅]진로재팬의 일본진출 성공사례분석
  • A CASE STUDY OF JINRO & JINRO JAPAN Ltd. 진로재팬의 일본진출 성공사례분석목 차1. Introduction 32. 회사 소개 . 41) (주)진로 연혁 2) 진로재팬 연혁 3) 진로의 경영방침과 사업장소개 3. 진로소주의 국내외 현 위치 81) 진로의 國內 위치 2) 진로의 國外 위치 4.일본진출개요, 배경 . 12 5.시장환경 분석 . 14 1) 문화적 환경 2) 경제적 환경 6.진로의 일본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