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진로재팬의 일본내 글로벌 마케팅 성공사례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10 / 2019.12.24
- 19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들어가며
2. ㈜ 진로 와 JINRO JAPAN 에 관하여
1) 연혁
1) 일본진출 배경 및 현황
(1) 진출 배경
(2) 진출 현황
2) 일본시장 환경분석
(1) 문화적 환경
(2) 경제적 환경
3) 진로재팬의 SWOT 분석
4) 진로의 일본시장 진입 전략
(1) 제품전략 (Product)
(2) 가격전략 ( Price)
(3) 촉진전략 ( Promotion)
(4) 유통전략 (Place)
4) 진로재팬의 경영성과
4. 진로재팬의 성공요인
1) 위기극복
2) 두터운 신용관계 구축
3) 소비자 기호의 수용과 혁신성
4) 고 가격전략
5. 결론
참고 사이트
- 본문내용
-
1. 들어가며
P&G의 일본진출 실패 사례를 조사하면서 초기 일본 시장진입
에 있어 실패 요인으로 일본의 폐쇄적인 유통망을 들었다. 그
러한 일본유통시장을 뚫고 성공적으로 글로벌 마케팅을 한 사
례로 진로재팬 (JINRO JAPAN)을 들 수 있다.
대내외적인 소주산업의 위협으로 인해 국내 소주회사들은 해외시장을 개척하는데 전념하고 있다. 진로, 두산 경월, 보해양조가 그 주인공이다. 이중 진로의 경우는 이미 까다롭기로 소문난 일본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기록 업계내에서 선망의 대상이 되고 있다. 게다가 두산 경월과 보해양조까지 일본소주 시장내에서 급성장을 하고 있다.
깐깐하기로 소문난 일본 소주시장에서 한국 소주가 점유율 1위에 올라 반가움을 가져다 주고 있다. 일본 진출 21년만에 선두에 오른 진로의 현지법인인 진로제팬이 화제의 기업이다. 이러한 성과는 저절로 이루어 진 것이 아니라 10여년간의 노력을 통해 이루어 진 것이다.
‘참이슬’로 더 친숙한 진로소주는 어떻게 복잡하고 얽힌 폐쇄적 일본시장에서 성공적으로 마케팅 전략을 폈으며 그 성과는 어떠 한지를 알아보도록 하겠다.
2. ㈜ 진로 와 JINRO JAPAN 에 관하여
1) 연혁
분류 : 가정용, 유흥용 주류
용량 : 360ml BOTTLE , 1.8L PET, 200ml PACK
알코올도수 : 25%
새산공장 : 이천공장, 청원공장
특징
– 숙취의 원인이 되는 불순물과 잡맛제거를 위해 초정밀 여과 처리를 포함한 10회의 여과, 정제과정으로 생산
- 오랜 세월 애주가들의 절대적인 사랑을 받아온 이유는 70년 제조비법과 모방할 수 없는 Blending 기술, 그리고 메터링 펌프를 비롯한 최첨단 시설을 통해 만들어지기 때문이다.
3. 진로소주의 일본 진출
1) 일본진출 배경 및 현황
(1) 진출 배경
- 참고문헌
-
대한상공회의소(1993), 「해외진출기업의 지역별 경쟁전략」(1993.12)
서재명•곽수일 외(1998), 「세계가 열린다 미래가 보인다」, 해냄
왕윤종 편(1997), 「한국의 해외직접투자 현황과 성과」, 대외경제정책연구원
왕윤종•강인수•권 율(1998), "해외직접투자의 경영성과와 효율화 방안", 대외경제정책연구(1998 봄)
한국수출입은행, 해외투자통계(Database)
한국은행(1997), 「해외투자통계연보」
참고 사이트
www.jinro.co.jp
www.jinro.co.kr
www.joins.com
www.chosun.com
www.hankyung.com
http://www.seri.org/db/dbRptV.html?s_menu=0101&pub_key=db20020417003&search_gubun=1&sYear=200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