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외식산업의 경쟁력 제고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4.19 / 2019.12.24
- 1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외식산업이란…
외식산업의 특성
한국의 외식산업 발전과정과 현황
외식산업의 당면과제
외식산업의 성공적 사례(T.G.I.F)
외식산업의 경쟁력 제고방안
- 본문내용
-
발전과정
한식점 위주→급격한 요식업소 증가,해외 외식브랜드 도입
→외식이 산업으로 자리 잡음→패스트푸드와 프랜차이즈 외식시장 선도
→외식이 본격적인 산업으로 정착
발전배경
잉여소득의 증가, 핵가족화,맞벌이 부부 확산,식생활의 서구화 등
외식산업의 현황
급속한 시장규모 확대→음식점 과포화
영세하고 생업적, 가업적인 사업소가 많음
미국이나 일본으로부터 새로운 경영방법의 도입
→ 급속한 성장을 이룬 기업도 속속 출현
전통 음식문화의 지구촌화
한국음식의 장점과 단점 파악→상차림의 간소화, 조리의 단순화
레시피를 작성하여 맛의 기복이 없이 일률화
전통 음식의 상업화
우리의 전통조리법을 기초로 우리 고유의 맛을 재생산
외국인을 위한 다양한 메뉴 개발
전통음식점의 환경과 분위기에 주위를 기울여야 한다
좋은 이미지와 알맞은 가격조건으로 외국인의 마음속에 심어놓는 방안을 강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