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외식산업의 경쟁력 제고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4.19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외식산업이란…
외식산업의 특성
한국의 외식산업 발전과정과 현황
외식산업의 당면과제
외식산업의 성공적 사례(T.G.I.F)
외식산업의 경쟁력 제고방안
본문내용
발전과정
한식점 위주→급격한 요식업소 증가,해외 외식브랜드 도입
→외식이 산업으로 자리 잡음→패스트푸드와 프랜차이즈 외식시장 선도
→외식이 본격적인 산업으로 정착
발전배경
잉여소득의 증가, 핵가족화,맞벌이 부부 확산,식생활의 서구화 등
외식산업의 현황
급속한 시장규모 확대→음식점 과포화
영세하고 생업적, 가업적인 사업소가 많음
미국이나 일본으로부터 새로운 경영방법의 도입
→ 급속한 성장을 이룬 기업도 속속 출현


전통 음식문화의 지구촌화
한국음식의 장점과 단점 파악→상차림의 간소화, 조리의 단순화
레시피를 작성하여 맛의 기복이 없이 일률화

전통 음식의 상업화
우리의 전통조리법을 기초로 우리 고유의 맛을 재생산
외국인을 위한 다양한 메뉴 개발
전통음식점의 환경과 분위기에 주위를 기울여야 한다
좋은 이미지와 알맞은 가격조건으로 외국인의 마음속에 심어놓는 방안을 강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종가집김치의 국제화전략사례분석
  • 산업의 큰 문제점은 원자재 가격이다.중국의 값싼 배추는 김치로 만들어져 오히려 우리나라로 수입되고 있는 실정이다. 아무리 종주국으로써의 차별화를 가지고 있다하더라도지속적인 가격경쟁에 대비하지 않으면 종가집 뿐만이 아니라 국내 시장에도 큰 위협을 가져 올 것이다. 이에 대해 종가집은 대비책을 세워야 할 것이다.둘째, 적극적인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위에서도 언급했듯이 한류 열풍 및 월드컵으로 높아진 국가적 위상을 활용하여

  • 우리나라 관광산업의 문제점과 활성화방안
  • 우리나라 관광산업의 문제점과 활성화방안 ; 관광산업정책을 중심으로■ 목차1. 관광산업이란?2. 관광정책의 특징1) 역동성 2) 규범성 3) 공공성4) 복잡성 5) 순환성 6) 미래지향성 7) 가치지향성3. 관광산업의 분류4. 관광자원의 효용성과 가변성5. 우리나라 관광산업의 문제점1) 가격경쟁력 취약2) 관광인프라 및 관광자원의 부족3) 동북아시아 관광산업 경쟁 심화4) 관광홍보 및 마케팅 부족6. 관광산업 활성화방안1) 한국적 특성의 명품콘텐츠 개

  • [롯데리아 글로벌마케팅전략분석] 롯데리아 중국진출 마케팅SWOT,STP,4P전략분석과 롯데리아 중국진출 실패요인분석과 새로운전략제안 레포트
  • 맥도날드의 SWOT 분석5. 롯데리아 STP전략분석6. 롯데리아 마케팅 4P전략분석가. Product (제품)나. Price (가격)다. Promotion (촉진) 라. Place (유통)7. 롯데리아의 중국진출 실패요인분석 및 개선방안제안가. 타 브랜드와 차별성 부족 / 경쟁상황에 대응 부족나. 독특한 기업 이미지 제고에 실패다. 경영 자원의 부족과 프랜차이징의 실패라. 개선전략제안1) 경쟁사와 구분되는 제품의 차별화전략2) 새로운 STP 전략필요3) 새로운 마케팅 4P전략 수립

  • [외식사업] 외식산업
  • - 목차 - 제 1 장 외식산업의 이해 제 2 장 외식산업의 정의제 3 장 외식산업의 특성제 4 장 한국의 외식산업의 발전과정과 현황제 5 장 외식산업의 당면과제제 6 장 외식산업의 성공적 사례제 7 장 외식산업의 경쟁력 제고 방안제 8 장 맺음말제 1 장 외식산업의 이해21세기를 맞이하면서 선진국들을 중심으로 세계적으로 외식열풍이 어느 때보다 강하게 몰아쳤으며, 이러한 현상은 우리나라에서도 예외가 아니었다. 특히 우리나라는 IMF와 기업의 구

  • [관광] 중국인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한 관광마케팅 방안에 관한 연구
  • 경쟁력 우위를 확보하기 위한 관광마케팅 방안을 제시하고자 함을 목적으로 한다. 그러므로 본 연구의 목적은 아래와 같다. 첫째, 중국의 해외관광의 일반적 패턴과 해외로 떠나는 중국인 관광객의 최근 여행성향을 조사․분석하고, 둘째, 방한 중국 관광객이 선호하는 다양하고 특화된 관광상품을 개발하고 가격 경쟁체제에서 벗어나 서비스 질의 차별화로 관광산업의 국제경쟁력을 제고토록 하고,셋째, 방한 중국관광객 증가 추세가 지속될 수 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