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리아 글로벌마케팅전략분석] 롯데리아 중국진출 마케팅SWOT,STP,4P전략분석과 롯데리아 중국진출 실패요인분석과 새로운전략제안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9 / 2016.01.19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 롯데리아 글로벌마케팅전략분석 ] 롯데리아 중국진출 마케팅SWOT,STP,4P전략분석과 롯데리아 중국진출 실패요인분석과 새로운전략제안 레포트입니다.
- 목차
-
1. 롯데리아 기업개요
가. 롯데리아의 어원
나. 롯데리아의 기업정신
다. 국내 외식산업의 선두, 롯데리아
2. 롯데리아 거시환경분석
3. 미시환경 분석 (롯데리아 3C분석)
가. Customer 고객분석
나. Company 자사분석
다. Competitior 경쟁자분석
1) 버거킹
2) 맥도날드
4. 롯데리아 중국진출 SWOT 분석
가. 강점(Strength)
나. 약점(Weakness)
다. 기회(Opportunity)
라. 위협(Threat)
라. 맥도날드의 SWOT 분석
5. 롯데리아 STP전략분석
6. 롯데리아 마케팅 4P전략분석
가. Product (제품)
나. Price (가격)
다. Promotion (촉진)
라. Place (유통)
7. 롯데리아의 중국진출 실패요인분석 및 개선방안제안
가. 타 브랜드와 차별성 부족 / 경쟁상황에 대응 부족
나. 독특한 기업 이미지 제고에 실패
다. 경영 자원의 부족과 프랜차이징의 실패
라. 개선전략제안
1) 경쟁사와 구분되는 제품의 차별화전략
2) 새로운 STP 전략필요
3) 새로운 마케팅 4P전략 수립
- 본문내용
- 롯데리아 의 메뉴를 분석해보면 타사의 메뉴와 그다지 다른 것은 없다. 예외적으로 라이스버거나 김치 버거가 메뉴에 포함되어 있긴 하지만, 한국에서도 고전을 면치 못하는 제품이 타사의 상품보다 차별적인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고 보기 힘들다. 롯데리아가 판매하고 있는 모닝에그 아침 세트는 맥도널드의 그것과 같고, 유러피언 버거나 메가빅파프리카 버거 등도 맥도널드의 메뉴들과 이름만 다를 뿐 내용물은 거의 같다. 롯데리아가 차별적이면서도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지 못하는 이상 중국내에서 소비자들에게 인식을 시키기 어려울 것이라 보여 진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포츠마케팅] 한국 프로농구 KBL의 활성화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공기업보고서 한국 교육 방송공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 [국제통상] EC vs. US -Wheat Gluten 사건(DS 166, 2001. 1. 19 -상소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