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들레영토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06 / 2019.12.24
  • 5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개요
민들레 영토란?
민들레 영토의 선정배경
성공과 신화에 가려진 취약점

2.민들레 영토의
상황 분석
SWOT 분석
대안의 개략적 방향제시

3.대안제시
및 분석
가능성 있는 사업의 타당성검토
민들레 사랑버스
Art 버스
사랑이 꽃 피는 버스

4.대안의
파급효과 분석
브랜드 가치환산을 위한 tool제시
브랜드 향상치 계산
본문내용
“최대의 희생으로 최대의 효과를 창출합니다.”
“언제부터인지 민들레는 저항정신을 뜻하는 꽃을 의미하게 되었습니다.
카페라는 공간만큼은 편안한 쉼터가 되어주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자본주의 논리하에 시장의 한 부분이 되어가는 것이 너무 안타까웠습니다.
저희는 물질만능문화를 배격하고 우리만의 문화를 만들어나가기 위해 우리만의 영토 즉, 민들레영토를 고민해왔습니다.
우리의 이윤은 나눔입니다.”
2006. 10. 28
- 민들레 영토 지승룡소장

민들레 영토는?
민들레 영토의 이념

- 모든 서비스의 기본 정신은 휴머니즘
- 어머니의 마음, 그리고 편안함
- 생활 공동체를 지향하는 문화 터

민들레 영토의 경영

- 카페형태의 대중 문화 공간을 만들자
- 어머니의 사랑처럼 고객들에게 최상
의 서비스를 제공하자


복합 문화 공간을 표방

확대된 서비스 제공

시간에 얽매이지 않는 휴식 공간을 제공

세미나, 도서, 갤러리, 영화 등 다양한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카페


찻집형태의 대중 문화공간

- 현대도시인들을 위한 생활공동체를 만들고자 찻집형태의
공간에서 다양한 생활문화를 제공하는 청년민족 문화기업

역사 
- 94년 4월 20일 지승룡 소장이 신촌에 설립
- 97년 9월 두 번째로 고려대점이 들어서면서 현재 대학로 본관, 대학로 별관, 명동점, 신촌신관, 경희대점 , 민토 문화관, 구의점, 양평수양관, 종로2가점, 분당점, 서울대점, 제주점, 마산점, 홍대점, 대구동성로점, 유투점, 장신대점, 수원점, 평창리조트 총23지점이 세워져있고, 중국 북경 점이 오픈 예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민들레영토의 마케팅전략
  • 일편단심 민들레목 차Ⅰ. 서론□ 조명 및 조원소개 □ 주제의 선정동기Ⅱ. 본론1. 민들레영토 소개(1) 민들레 영토 개요(2) 민들레 영토의 설립 배경(3) 민들레 영토의 서비스 특징2. 외부환경 분석(1) 산업 구조 분석(2) 소비자 분석(3) 경쟁 환경 분석3. 내부환경분석(1) SWOT분석(2) 민들레 영토의 운영전략4. 마케팅 전략(1) STP 전략(2) 4P 전략5. 민들레영토만의 전략(1) 감성 마케팅(2) 오감 마케팅(3) 고객 지향적 마케팅Ⅲ. 결론□ 민들레 영토

  • [마케팅전략] 민들레영토의 마케팅전략
  • 마케팅 전략 - 그룹 프로젝트 민들레 영토의 마케팅 전략- Mother 마케팅, 감성 마케팅 etc - 1. 민들레 영토는? - 찻집형태의 대중 문화공간 : 현대도시인들을 위한 생활공동체를 만들고자 찻집형태의 공간에서 다양한 생활문화를 제공하는 청년민족 문화기업.- 역사 : 94년 4월 20일 지승룡 소장이 신촌에 설립.: 97년 9월 두 번째로 고려대점이 들어서면서 2005년 현재 대학로 본관, 대학로 별관, 명동점, 신촌신

  • [마케팅] 민들레영토 마케팅전략
  • 민들레영토는 가장 한국적이고도 아름다운 문화공간으로 젊은이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다. 그리고 얼마 전 서울시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카페 인지도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2.민들레 영토를 주제로 하기까지-프로젝트를 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부분이 주제를 정하는 것이였다. 주제를 부여받은 날 각자의 집으로 돌아와서 마케팅 성공과 실패 사례에 관한 자료를 찾아보았다. 인터넷을 통해서 찾아본 결과 너무나 많은 성공 사례를 찾을 수 있

  • [마케팅] `민들레영토`의 마케팅전략
  • 마케팅 중개업자, 경쟁업자, 기업내 여러 부서 중 마케팅 전략의 3주체(3C)인 기업(Company), 경쟁기업(Competitors), 고객(Costomers) 중심으로 분석 2.2.1 기업(민들레 영토) 분석강 점약 점•서울지역에서의 높은 인지도(주로 젊은층)•단기간내 급속한 성장- 94 ~ 04년동안 15개지점, 오픈예정 2개지점•다양한 문화 공간 제공•도심내 조용하고 편하게 쉴 수 있는 공간•상업적이지 않은 이미지•특정 모임을 위한 장소 제공•철저한 종업원 교육으로 인한

  • [마케팅] 민들레영토 마케팅전략
  • 민들레영토 마케팅전략목 차Ⅰ. 민들레 영토 소개1. 민들레 영토란?2. 민들레영토 정신 3. 민들레 영토 창업자4. 민들레영토 시스템5. 민들레 영토 지점현황Ⅱ. 외적 환경 분석1. 고객 분석2. 경쟁자 분석3. 시장구조 분석4. 일반 환경 분석Ⅲ SWOT 분석Ⅳ 목표 및 문제제기Ⅴ. 민들레 영토 전략1. 민들레영토의 마케팅 믹스 전략 2. 맞춤형 전략Ⅵ. 대비 계획♥. 참고문헌Ⅰ. 민들레 영토 소개1. 민들레 영토란?민들레영토는 94년 신촌에서 처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