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민들레영토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7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민들레 영토 소개
1. 민들레 영토란?
2. 민들레영토 정신
3. 민들레 영토 창업자
4. 민들레영토 시스템
5. 민들레 영토 지점현황

Ⅱ. 외적 환경 분석
1. 고객 분석
2. 경쟁자 분석
3. 시장구조 분석
4. 일반 환경 분석

Ⅲ SWOT 분석

Ⅳ 목표 및 문제제기

Ⅴ. 민들레 영토 전략
1. 민들레영토의 마케팅 믹스 전략
2. 맞춤형 전략

Ⅵ. 대비 계획


♥. 참고문헌
본문내용
민들레영토는 94년 신촌에서 처음 시작되어 고려대점, 대학로본관점, 중국 북경점 등 23개의 지점을 두고 있는 ‘문화카페’이다. 소비의 문화로 얼룩지고 바쁜 현대인들로 여유를 좀처럼 찾아볼 수 없는 향락의 거리에 지친 마음을 달래주는 편안한 쉼터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미 대학생들 사이에서 ‘가고 싶은 카페 1위’로 선정된 ‘민들레영토’는 다른 카페와는 확연히 다른 특징을 지니고 있다.

민들레영토는 ‘문화공간’임을 자처한다. 이용요금도 ‘문화비’로 불리는데 4000원의 문화비를 내면, 3시간동안 마음껏 민들레영토를 이용할 수 있다.

커피, 홍차, 아이스티, 감잎차, 이슬차등의 여러 음료를 마음껏 리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출출할 때를 대비해서 맛있는 컵라면과 빵을 무료로 제공하기 때문에 한 끼 식사도 간단히 해결할 수 있다.

민들레영토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는 ‘친구’로 불리는 도우미들도 이 곳을 다른 카페와는 차별화시키는 중요한 요인이다. 남자는 깔끔한 흰색 유니폼을, 여자는 귀여운 분홍색 유니폼을 입고 시종일관 미소로 손님을 대한다. 일정기간 교육을 통해 도우미를 선발하고, 손님들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매일 회의를 열어 도우미의 활동을 평가한다.

모든 공간은 각각의 특성이 있다. 보통 민들레영토는 일반석과 연인석, 세미나실로 이루어져 있다. 연인석은 연인을 위한 공간으로 무료로 영화와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세미나실은 방들이 따로 분리되어 있기 때문에 단체 모임을 하기에 적합하다. 일반석은 마음에 맞는 친구들과 함께 부담 없이 이야기를 나눌 수 있도록 아득한 분위기와 아기자기한 인테리어로 예쁘게 꾸며져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민들레영토의 마케팅전략
  • 일편단심 민들레목 차Ⅰ. 서론□ 조명 및 조원소개 □ 주제의 선정동기Ⅱ. 본론1. 민들레영토 소개(1) 민들레 영토 개요(2) 민들레 영토의 설립 배경(3) 민들레 영토의 서비스 특징2. 외부환경 분석(1) 산업 구조 분석(2) 소비자 분석(3) 경쟁 환경 분석3. 내부환경분석(1) SWOT분석(2) 민들레 영토의 운영전략4. 마케팅 전략(1) STP 전략(2) 4P 전략5. 민들레영토만의 전략(1) 감성 마케팅(2) 오감 마케팅(3) 고객 지향적 마케팅Ⅲ. 결론□ 민들레 영토

  • [마케팅전략] 민들레영토의 청주시장 개척 전략
  • 민들레영토의 청주시장 개척 전략 민들레영토의 청주시장 개척 전략Ⅰ 민들레 영토는? - 민들레 영토의 뜻은 민들레 꽃씨처럼 언제 어디서도 강하게 살자는 바람을 담은 이름이며, 민들레 영토는 일명 민들레 영토라 불리는 일종의 문화 카페이다. 민들레 영토의 의미는 젊은이들의 쉼터, 청정카페, 대안 카페 이며, 민들레 영토는 94년에 신촌에서 처음으로 문을 열었고, 23개의 지점을 두고 있으며 (제주점, 안양점, 마산점포함), 평창에서 리조트도 운

  • [마케팅전략] 민들레영토의 마케팅전략
  • 마케팅 전략 - 그룹 프로젝트 민들레 영토의 마케팅 전략- Mother 마케팅, 감성 마케팅 etc - 1. 민들레 영토는? - 찻집형태의 대중 문화공간 : 현대도시인들을 위한 생활공동체를 만들고자 찻집형태의 공간에서 다양한 생활문화를 제공하는 청년민족 문화기업.- 역사 : 94년 4월 20일 지승룡 소장이 신촌에 설립.: 97년 9월 두 번째로 고려대점이 들어서면서 2005년 현재 대학로 본관, 대학로 별관, 명동점, 신촌신

  • [마케팅] 민들레영토 마케팅전략
  • 민들레영토는 가장 한국적이고도 아름다운 문화공간으로 젊은이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다. 그리고 얼마 전 서울시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카페 인지도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2.민들레 영토를 주제로 하기까지-프로젝트를 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부분이 주제를 정하는 것이였다. 주제를 부여받은 날 각자의 집으로 돌아와서 마케팅 성공과 실패 사례에 관한 자료를 찾아보았다. 인터넷을 통해서 찾아본 결과 너무나 많은 성공 사례를 찾을 수 있

  • [소비자행동론, 마케팅전략] 감성마케팅 성공사례_민들레영토
  • 마케팅의 세가지 감각마케팅, 문화마케팅, 감동마케팅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그럼 이제부터 대표적인 성공사례를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감성마케팅의 성공사례 분석1. 민들레 영토?2. 민들레 영토 사례 선정 배경‘어머니의 사랑’을 컨셉으로 하고 있는 문화 공간 개념의 까페1994년 4월 신촌점을 시작으로 현재 대학로에 본점을 비롯한 전국 23개의 지점 미국 LA와 중국 북경에 해외 지점을 준비 중스타벅스 처럼 기존 카페의 ‘고정관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