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 [소비자 행동론] 우리나라 와인 시장에 대한 이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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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 와인 시장에 대한 이해
목차
제1장 서론


제2장 한국 와인시장 현황 및 와인 소비행태
제1절 한국의 주류 시장 및 와인 시장 현황
1. 한국 주류 시장 현황
2. 한국 와인 시장 현황
제2절 와인 소비행태
1. 소비자
2. 와인 선호도
제3장 요약 및 결론

본문내용
한국 와인시장은 1988년 이후 국민소득의 증대와 산업형태의 변화, 소비수준의 변화 등을 통하여 꾸준한 성장을 보이고 있고, 2000년부터 20, 30대의 젊은 소비층이 와인에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급속하게 커가고 있다. 한국인의 세계 문화에 대한 인식의 변화와 해외여행의 성장은 와인문화에 대한 인식의 폭을 넓게 하였다. 아울러 한국 경제의 발전은 외식산업과 유통산업의 발전으로 이어졌으며 이 또한 와인이 한국 주류시장에 확산되는 역할을 하였다.
참고문헌
변순희(2003), “도시 취업주부의 라이프스타일 및 환경친화적 행동,” 숙명여자대학교 박사학위논문.
유길환(2004), “관광호텔의 와인판매 활성화에 관한 연구: 서울의 특1급호텔을 중심으로,” 경기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윤태식(2001), “광고 선호도가 상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력에 대한 실증적 연구,” 연세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이성재(1995), “상표충성도에 관한 신세대와 기성 세대의 비교연구,” 연세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석사학위논문.
이은선 역(2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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