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경영전략, 마케팅분석, 저가항공사, SWOT분석, ] 저가항공사 진에어 기업분석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15 / 2019.12.24
  • 8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진에어의 기업분석
-기업소개
-사업분석
-인사제도
-재무구조 분석
-마케팅 분석
-경영전략 분석

2. 진에어의 거시적 외부환경분석
-외부환경 분석 - 기회요인
-외부환경 분석 - 위협요인
-외부요인 평가표
-전략 수립방향

3. 진에어의 미시적 외부환경 분석
-포터의 산업구조 분석 모형
-기존 기업과의 경쟁
-잠재적 진입자와의 경쟁
-대체재의 위협
-구매자의 힘

4. 진에어의 내부환경 분석&swot분석 및 전략
-JINAIR의 강점
-JINAIR의 약점
-JINAIR의 IFE MATRIX
-JINAIR의 가치사슬 분석
-JINAIR의 핵심역량 평가

5. 최종결론
-진에어의 최종전략
본문내용
기회요인
① 대형항공사 항공요금에 대한 불만
② 경쟁저가항공사의 위기와 시장진입 실패
- 한성항공, 제주항공 등 선도업체들은 매년 적자
- 한성항공 운항중단
③ 방한 외래객 증가
- 엔고현상에 따른 일본관광객 급증
④  주5일제, 경기 불황에 따른 국내 여행 증가
⑤ 국내 여행시 항공사 이용률 증가
⑥ 국내선 공항 시설 사용료 10% 감면 연장

① 안전성에 대한 인식
 - 다른 저가항공사들의 사고(ex.한성항공)


위협요인
- 한성항공
06년도 11월 제주공항에서 착륙도중 앞바퀴가 부러져
6명의 승객 부상
- 제주항공
06년도 8월 비행기 꼬리 부분이 활주로에 닿는 사고가 발생
07년 8월 12일 부산 김해공항에 착륙하던 제주발 항공기 활주로 이탈로 인해
승객 10여명이 부상
07년 2월 1일 제주항공 여객기는 김포공항 착륙도중 뒷바퀴가 빠지는 사고
- PMT항공
08년 6월 캄보디아에서 저가 항공사인 추락하면서 한국인 탑승객 13명이 숨지는 사고가 발생
저가 항공사에 대한 승객들의 불신은 깊어지고 있다.
비행기를 타면서 승객들은 안전성에 대해서 불신이 커지고 있는 셈이다

② 대체의 출현 
③ 고유가, 고환율로 인한 피해
 - 항공유과 항공부품을 수입하는 등 달러 의존도가 높은 항공업계는 올해 적자
④  경쟁 저가항공사들과의 경쟁 심화
- 저가항공사들과의 국내선 경쟁 
- 향후 국제선노선 경쟁 
⑤ 국토해양부의 항공규제 완화로 인한 신규항공사 진입장벽완화 
⑥ 유류할증제로 인한 수익감소 
- 불황으로 운임을 올릴 수 없는 상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에어아시아 경영분석및 마케팅 4P,SWOT,STP전략 분석,에어아시아 해외 글로벌 마케팅전략
  • 분석- SWOT 분석➀ Strengths ➁ Weaknesses➂ Opportunities➃ Threats2. 에어아시아 Air Asia 경영전략(1) 에어아시아 STP전략➀ Segmentation➁ Targeting➂ Positioning(2) 마케팅믹스 4P전략➀ Product➁ Price➂ Place➃ Promotion(3) 에어아시아 글로벌 전략➀ 글로벌 전략(4) 현지화 전략(한국, 일본, 인도네시아)➀ 한국에서의 현지화 전략➁ 일본에서의 현지화 전략➂ 인도네시아에서의 현지화전략(5) 위기관리전략3. 경쟁사와의 경영전략 비교(지역별 주요 저가항공사

  • 제주항공 기업핵심역량과 SWOT분석및 제주항공 사업전략,서비스전략,마케팅전략 사례분석및 향후방향제시
  • 제주항공기업전략연구INDEX1. 제주항공 기업소개(1) 기업개요(2) 경영목표2. 저가항공사란?3. 제주항공 핵심역량4. 기업환경분석 (5 Forces Model분석)5. 제주항공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6. 사업전략(1) 운영전략(2) 규모의경제 전략(3) 고객관리전략(4) 취항노선의 확대(5) 내부관리전략7. 서비스전략8. 마케팅전략(1) 광고전략(2) 체험 마케팅(3) 홍보 및 고객유치전략(4) 마일리지 및 체크인제도(5) 마케팅믹스 4P전략- Product

  • 진에어 마케팅전략 분석및 앞으로의 전략제안(SWOT,STP,4P중심으로)
  • 진에어 기업전략분석< 목차 >Ⅰ. 들어가며1. 저가항공사 정의 및 국내 현황2. 진에어 선정배경Ⅱ. 본론1. Jin Air 기업소개2. Jin Air 경영전략분석(1)SWOT 분석StrengthWeaknessOpportunityThreat(2)STP 전략분석연령별 시장세분화 (segmentation) 표적 시장 선택 (Targeting) Positioning(3)마케팅믹스 4P+3P전략분석Product 제품/서비스Price 가격책정Place(Distribution) 유통, 시간, 장소Promotion 광고, 판매촉진Process 고객관리서비스 인식, MOTPhysical Evidence 내/외부환경 제품패키

  • 진에어 JINAIR 마케팅전략분석과 진에어의 저가항공사로서의 전략방안 제안
  • 진에어상황분석- 외부환경분석.- 3C분석마케팅전략- STP- 7P- SWOT 분석전략 제시기업소개선정이유저가항공사 ‘진에어’국제선 국내선 2008년8월 0.1 13.7 2009년8월 0.7 31.5 2010년8월 2.8 33.9 2011년8월 4.8 42.7 2012년8월 8.3 43.8 차트 데이터 범위의 크기를 조정하려면 범위의 오른쪽 아래 모서리를 끄십시오.저가항공사 시장점유율 (단위:%)저비용항공사 항공사 점유율 증가 추세저비용항공사의 국제노선 집중화저비용항공사 독과점에 따른 양극화외

  • 에어아시아 기업 경영전략 사례연구 및 SWOT분석
  • 에어아시아 기업 경영전략 사례연구 및 SWOT분석CONTENTS1. 에어아시아 기업소개2. 기업히스토리3. 저가항공사의 등장배경4. 에어아시아 기업 경영전략 사례연구(1) 저가격전략(2) 마케팅전략(3) 서비스전략(4) 차별화전략(5) 전략적제휴 전략(6) 시장침투전략5. 에어아시아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6. 결론 및 느낀점1. 에어아시아 기업소개에어아시아는 말레이시아의 저비용항공사(LCC)로 2001년 재창사이후 아시아 LCC시장의 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