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업전략] 신세계의 다각화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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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신세계의 1단계 다각화-국내 할인점 다각화

2.신세계의 2단계 다각화-이마트의 해외진출

3.신세계의 핵심 역량 분석

4.전략제의

별첨:참고자료
본문내용
1.신세계의 1단계 다각화 – 국내 할인점 다각화

*신세계 소개
신세계는 1930년 한국 최초로 백화점을 개점 개설하고, 69년 직영화 선언, 백화점카드 도입, 93년 할인점 도입 등 국내 유통 산업을 선도해왔다. 현재 한국 내 7개 백화점과 80 여 개의 할인점을 운영하고 중국에 7개의 점포를 운영하는 유통 전문 기업이다.

신세계 그룹은 백화점과 할인점을 운영하는 ㈜신세계를 중심으로 유통지원부문 5개 회사(신세계건설, 신세계I&C, 신세계 드림익스프레스, 신세계인터내셔널)와 유통서비스부문 5개 회사(조선호텔, 스타벅스 코리아, 훼미리푸드, 데이엔데이, 신세계 푸드)를 운영하고 있으며 해외 합작 법인으로는 명품아울렛 사업의 신세계 첼시와 중국 할인점 사업의 천진법인, 상해 법인이 있다.

2004년 말 현재 매출 외형은 6조 5천억, 순이익 6000억 원, 전체 종업원수는 16383명이다. 한국 내 기업 중 매출 13위, 순이익 12위, 주가총액 5위를 기록 중이며 신용도는 한국 유통기업 중 최고 등급인 AA+이다.
참고문헌
- http://www.shinsegae.com/ 사이트 회사 관련 내용
- http://emart.shinsegae.com/ 사이트 이마트 관련 내용
- http://blog.naver.com/htbsince1?Redirect=Log&logNo=30004478540, 중국 이마트 7호점이자 상하이 지역 5번째 점포인 싼린점 오픈
- http://blog.naver.com/esuccess?Redirect=Log&logNo=40024383610, 이마트 중국 대장정 중국 내 점포 100개로?
- 장세진 "경영전략" [한국기업의 글로벌 경영 사례집]
- 한국경제신문(e)
- 박병수 [지각변동 거세지는 국내 유통산업]
- 이성근, 배수현 [새 유통관리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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