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급사슬관리] 기업 우위 창출 핵심 - 통합의 통찰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7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서론
- 다각화 기업 정의
- 자원에 따른 기업 우위
2. 본론
- 논문의 사례(뉴엘사, 샤프사, 타이코사)
- 중간 자원 사례: 삼성전자
- 전문화 자원 사례: 태평양
- 범용화 자원 사례: 제너럴 일렉트릭
3. 결론
- 항상 옳은 전략은 없다.
- 성공을 위한 다양한 방법
4. 참고문헌
- 본문내용
-
기업 구성원 하고 있는 핵심적인 요소는 인력인 만큼 삼성전자는 ‘인재 제일’이라는 핵심 이념을 중시하고 있다. 전반적인 인력 확보 계획은 첫째로 세계적인 우수인력의 채용 (또한 세계적인 해외연구소의 추가 설립의 진행). 둘째로, 기존 인력의 국제화 추진 (외국어 교육, 등등). 셋째로, 재능 있는 인재의 적극 양성이다.
종합적으로 정리하자면, 삼성전자는 ‘인재 제일’이라는 핵심이념을 굳건히 지키고 있으며 경영컨설팅 업체인 맥킨지의 평가에 의하면 객관적으로 불가능한 목표를 세우고 모두 달성해 냈다고 평하고 있다. 더 중요한 것은 모든 발전의 바탕에는 항상 핵심역량이 뒷받침되고 있다는 것이다.
원가우위뿐만 아니라 회사에 차별화 우위 또한 무시할 수 없다. 차별화 우위는 디지털 제품들의 합성을 통한 ‘디지털 컨버젼스’ 사업 전략이다. 아이디어가 사업의 가장 핵심적인 요소를 차지하기 때문에 사업의 성공을 위해 필수적인 요소이기도 하다. 삼성에서의 차별화 우위 제품의 예를 들자면, DVD 플레이어와 VCR의 기능의 결합으로 형성한 DVD콤보, 휴대전화와 PDA의 결합으로 인한 스마트폰 등의 차별화된 제품을 창시했다. 창시할 수 있었던 이유는 삼성전자가 반도체, 통신, 가전, 컴퓨터, 디스플레이 등 모두 구연하고 있기 때문이다.
- 전문화 자원의 기업 우위: 태평양
1. 태평양의 경영 전략
화장품 산업이라는 핵심역량을 바탕으로 화장품에서 기초되는 화학에서 비롯되는 건강, 건강용품에 이르기까지 ‘미와 건강이 토탈 케어’ 의 태평양의 관련 다각화를 펼치고 있다.
화장품 산업에서 축적된 기술을 통해 LINE UP: 가격대별 기능별 다양한 소비자의 욕구를 만족시키는 브랜드파워를 가졌다.
1) 핵심사업에 집중
- 참고문헌
-
4. 참고문헌
● 논문
기업 우위 창출의 핵심: 통합의 통찰력, David Collis, Cynthia Montgomery/ 권 구 혁
● 책
세계 500대 초일류 기업의 관리 기법: 까오즈젠 저, 집사재 출판, 2006.08.20 발간
GE의 역사를 새로 쓰는 제프리 이멜트: 박병규 저, 일송북 출판, 2008.08.18 발간
잭 웰치 위대한 승리: 잭 웰치 저, 청림출판사 출판, 2005.05.05 발간
삼성전자 왜 강한가: 이봉구 저, 한국경제신문사 출판, 2002.07.24 발간
● 뉴스
스마트 메디아 버즈 - 김정남 버즈리포터 2010-11-12
http://www.ebuzz.co.kr/content/buzz_view.html?ps_ccid=86664
● 자료 검색
네이버 백과사전
http://blog.naver.com/yubd85?Redirect=Log&logNo=40116049667
● 싸이트
삼성전자: http://www.samsung.com/sec/
태평양: http://corp.amorepacific.co.kr/
GE: http://www.ge.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