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남양 알로에의 중국 시장 확장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19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남양 알로에의 소개 >
ㅇ 경영철학
ㅇ 3가지 미션
< 남양알로에 세계시장 점유율 >
< 남양알로에 해외진출 현황 >
< 남양 알로에의 현재 중국 진출 현황 >
< 현재 중국음료 시장 분석 >
< 남양 알로에가 취해야 할 전략 >
1) 웰빙 전략
2) ‘스타벅스’ 벤치마킹 & 맞대응 전략
3) 알로에 마을 건설
본문내용
ㅇ 3가지 미션
이러한 남양 알로에는 3가지의 장기적, 거시적인 미션을 가집니다.
첫 번째, ‘세계적인 기업’은 자본적 이득보다는 인간, 인류를 먼저 고려하는 글로벌 기업임을 명시하고 있으며, 글로벌 기업으로서 글로벌 경영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국내 알로에 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덧붙여 국내 알로에 건강보조식품 시장의 40%이상을 차지하며 업계 선두를 달리고 있으며, 무엇보다 미국과 유럽, 아프리카, 아시아 등 30여 개국에 알로에 원료를 수출하면서 전 세계 수요량의 40%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남양 알로에는 이러한 역할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기업의 세계화 실천의지와 가격 경쟁력 및 무역장벽 완화, 생산비 절감, 점진적 수출확대라는 대전제 아래 88년부터 해외 시장공략에 앞장서 왔습니다. 또 앞에서 언급한 경영철학 개념인 ‘자연의 혜택을 인류에게’를 실천하기 위해 천연물에 대한 연구를 중시하고 원료 재배에서부터 제품 생산과 판매까지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경제적 가치를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남양 알로에는 글로벌 그룹으로 부상하기 위해 글로벌화 된 e-비지니스 구축으로 관리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세계 알로에 산업 선두 주자로서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하고 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남양알로에의 해외직접투자
  • 알로에의 주 원료공급지가 아니었다는 사실은 남양알로에에게 세계화의 길로 가게 하는 숙명적인 원인 이었다. 따라서 초기 남양알로에는 ‘경쟁력 있는 원료의 확보’와 ‘알로에의 세계시장 진출’이라는 세계화 목표를 가지고 세계화의 길을 걸었다. 그렇게 시작한지 20 여년이 지난 지금 그들은 세계 1위라는 자리에 서 서있는 것이다. 그렇다면, 남양알로에는 ‘어떻게 해서 초기의 원료에 대한 어려움을 극복하고 세계화 전략에 성공한 것일까?

  • [A+] 국내 화장품 기업 남양 알로에 기업전략, 브랜드전략, 마케팅전략, 성공요인 분석, 브랜드분석, 마케팅분석, 화장품 상표분석, 마케팅사례
  • 남양알로에 세계시장 진출 성공요인 분석, 마케팅 분석남양알로에 핵심전략, 경영전략, 4p stp swot 분석▷ 서론 - 남양알로에 유니베라 기업소개, 브랜드소개o 남양알로에 유니베라 기업현황- 기업소개, 기업개요- 경영철학- 브랜드 특징 및 CONCEPT- 기술력 및 경쟁력▷ 본론 1 - 세계시장 진출현황 및 환경분석o 세계시장 진출현황o 미국시장 성공전략 분석- 진출배경, 진출과정, 진출전략- 진출성과 및 결과- 진출 성공요인 및 약점 분석o 미국시장

  • [국제마케팅] 풀무원 건강식품의 중국시장 마케팅 전략
  • 국제마케팅05. 12. 19(월)풀무원 건강식품의중국시장 마케팅 전략풀무원 건강식품의중국시장 마케팅 전략- 목 차 -Ⅰ. 기업․제품 소개 및 시장현황풀무원 소개1풀무원 건강식품3건강식품시장 현황 및 추세4Ⅱ. 중국시장 분석시장 및 고객특성6경제적 환경9문화적 환경11정치․법률적 환경13← 중간보고서 범위Ⅲ. 마케팅 전략 수립선점업체 성공요인 분석SWOT 분석목표시장 및 포지셔닝 선정마케팅 믹스(4P)조직 / 인력구성붙임#1~8.

  • 유니베라(univera)의 미국시장진출 성공사례
  • 남양알로에 창업주이신 故이연호 회장님께서 생전에 지어놓으신 이름이라 한다.2. 기업개요o 회사명 : 남양알로에 30주년을 맞아 유니베라로 사명 변경 o 설립일 : 1976년 4월o 대표 이사명 : 이병욱o 업종명 : 전체 건강보조 식품 회사, 전 세계 건강기능식품, 신약, 기능성화장품 시장에 본격 진출, 천연물에 관한 강력한 연구개발 능력을 바탕으로 재배, 생산, 원료 및 완제품 판매마케팅을 수직계열화 하는 효율적 국제네트워크를 구축함으로써, 천연

  • [국제 경영학] 유니베라 기업사례
  • 전략④매출액Ⅵ. 성공요인①알로콥 설립②연구력③에코넷 시스템 ④글로벌화 된 e비즈니스 구축Ⅴ. 참고 문헌Ⅰ. 기업 선정 배경유니베라는 국내 외에서 알로에 원료와 이를 주원료로 하는 건강 보조 식품과 화장품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세계적인 기업이다. 현재 남양알로에는 알로에에 관한 특허 50여종을 보유하고 있고, 국내 및 해외 판매망을 통하여 세계 알로에 시장의 40%을 점유하고 있다.그러나 알로에라는 식물은 우리 나라의 기후적 특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