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알로에 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남양알로에의 창업자는 故 이연호 회장이다. 창업 전 만성간염으로 생명에 대한 위협을 느끼고 있던 이회장은 갖은 의술과 의학으로도 별 효험을 얻지 못하던 중, 우연히 친구를 통해 알로에가 간염에 좋은 식품이라는 소식을 접하고서 일본에서 알로에를 구해 젤리로 으깨어 복용하기 시작했는데, 놀랍게도 악화일로로 치닫던 간 질환에 알로에가 탁월한 효력을 나타냈다. 또한, 다른 질병으로 질환을 격
던 직원들도 알로에를 먹은 이후로 완치에 가까운 결과를 보이자 급기야는 알로에를 구매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몰려들기 시작하였다. 이에 이 회장은 당시 서양의학의 한계에 대한 대체방안으로 동양의학, 특히 식이요법과 관련하여 천연식물이 부각되고 있던 상황을 지켜보며 알로에의 상업화의 가능성과 성공에 대해 확신을 갖고 알로에를 국내에 도입, 시판하게 되었다. 이때가 1984년 4월 15억원의 자본금으로 창립된 남양알로에의 전신, 알로에 농산이다.
2) 조직
남양알로에는 미국의 현지법인 알로콥, UPI(Univera Pharmaceuticals), 오아시스 웰니스, 한국에는 남양, 남양알로에, 유니젠 3사로 구성되어 있다. 기타 법인으로는 멕시코 탐피코농장, 중국 해남도(하이난 성)알로콥 현지법인(농장설립 및 확장추진), 그리고 러시아 연해주 알로콥 현지법인(알로에를 제외한 식물약재 농장)으로 볼 수가 있으며, 이외 베트남의 남양알로에 인터내셔널, 비영리조직으로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등이 있다.¹
우리가 곧 한국에서 남양알로에라고 기본적으로 알고 있는 회사는 알로에를 기본으로 하는 건강보조식품과 화장품을 판매하는 회사에 국한 된 것이다. 하지만, 글로벌기업 남양은 이 이상으로 남양알로에와 유니젠의 제품을 만들어내는 회사이다. 유니젠은 생명공학벤처로서, 정부위탁연구와 인삼을 중심으로 하는 신기능성물질을 발견하여 신약개발을 위해 노력하는 회사이며, 남양알로에와 같이 개발된 제품에 대해서는 현재 방문판매형식으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미국의 경우, 알로콥 현지법인은 생초를 가공하여 파우더나 젤의 형태로 한국의 남양알로에나 존슨&존슨 등과 같은 대기업체에 원료를 제공하는 회사이다. UPI는 생명공학회사로서 신약개발을 위해 운영되고 있는 회사이며, 오아시스 웰니스(오아시스네트워크)는 다단계방식으로 고급화된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여 양질의 제품을 적절하게 제공하려는 노력으로 생긴 회사이다.
3) 연혁
1976년 4월 국내 최초로 알로에 시험재배 성공
1984년 4월 남양알로에 농산 창립(자본금 15억원)
1985년 1월 국내 최초로 알로에 제품화 성공(알로엑스겔, 아보민정, 분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유니베라 해외진출전략
  • 남양알로에 대해 알기 위해서는 우선 창립 동기를 짚고 넘어가야 한다. 왜냐하면 남양알로에의 창립 동기는 향후 기업의 경영이념 등에 많은 영향을 주고 현재의 남양알로에의 세계화 성공에 밑바탕이 되기 때문이다. 다음은 남양알로에의 창립 일화 이다.남양알로에는 창업자인 故 이연호 회장의 개인적인 건강상의 경험으로 인해서 창업하게 되었다. 이 회장은 동양비철 금속을 경영하고 있었는데 그는 만성간염으로 생명에 대한 위협을 느끼고 있

  • [마케팅] 남양 알로에의 중국 시장 확장 전략
  • 남양 알로에의 중국 시장 확장 전략< 남양 알로에의 소개 >ㅇ 경영철학남양 알로에는 ‘Natures Best’, 즉 ‘자연의 혜택을 인류에게’라는 슬로건을 경영철학의 기본바탕으로 삼습니다. 이러한 경영철학의 기본 정신은 정직하고 깨끗한 자연으로부터 최상의 선물을 찾아내어 이 땅의 모든 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리도록 돕는 것임과 동시에 단순한 상품 판매 행위를 넘어서서 세상을 널리 이롭게 함을 뜻합니다.ㅇ 3가지 미션이러한 남양 알

  • [품질경영] 유니베라 - BSC도입사례
  • 분석을 위한 데이터 통합 환경의 구축을 위해 전사적 데이터 웨어하우스를 구축했다. BSC는 이러한 시스템 기반 위에서 성과를 모니터하고 전략의 실행력을 강화하는 전략경영 도구로써 활용되고 있다. BSC를 포함한 정보 시스템의 전략적 활용으로 의사결정 지원, 전략적 목표의 진행 상황 평가, 그리고 전략적 가설의 검증 등이 가능해진 것이다. 그리고 ERP 시스템 구축으로 일상 업무 처리의 효율성을 제고하고, BSC 시스템에서 파악되는 문제점에 대한

  • [마케팅전략] 17차 마케팅 전략, 아모레 퍼시픽 마케팅 전략
  • 남양유업목표 식생활 개선을 통한 건강한 미래사회를 창조하기 위해 최신기술과 합리적 경영으로 믿을 수 있는 고품질 제품을 생산하고자 함◆ 남양유업비전 2. 17차 탄생 배경 - 녹차 음료에서 나는 특유의 떫은 맛 비 선호 소비자층 욕구 파악- 현대인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을 반영하여 ‘녹차보다 건강에 도움이 되고 맛있고 물같이 깔끔하게 마실 수 있는 몸에 좋은 새로운 개념의 차’라는 발상아래 17차 탄생3. SWOT분석강점(S)약점(W)- 전지현

  • [마케팅전략] 남양유업분석과 17차 마케팅 전략
  • 분석, 전략17차 소개녹차시장 상황설문결과 분석SWOT 및 STP전략기업소개목표사업유처리가공업,식품공업,축산업,수출입업사료판매업창고업음식점업부동산업인터넷통신판매업주요제품임페리얼드림XO알로에 생맛있는 우유 GT불가리스 프라임남양E-5하이기업소개연혁1964.03.13 남양유업주식회사 설립1979.06.24 주식상장1998.04.17 ISO9001품질시스템 인증획득1999.06.07 한국능률협회 선정, 99가치경영최우수기업상 대상수상2001.09.13 중앙연구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