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남양알로에의 해외진출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11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문제제기
II. 알로에 및 알로에 시장
1. 알로에
2. 알로에 시장
III. 남양알로에
1. 남양알로에 창립 동기
2. 회사 개요
III.남양알로에의 해외진출
1. 해외 진출 전 단계
2. 해외 진출 과정
3. 해외 농장 진출 성과
IV. 남양알로에의 연구개발 활동
1. 연구개발노력
2. 기술우위
3. 연구개발성과
4. 연구 개발 조직 및 운영방식

V. 해외 진출 성과 및 평가
1. 남양알로에의 해외 진출 성공 요인

VI. 남양 알로에의 과제
1. 완제품의 해외시장 진출 & 판매 방법
2. 천연 물질 시장진출
3. 마케팅 능력의 향상을 통한 균형 경영

VII. 맺음말
본문내용
I. 문제제기

남양알로에는 국내 외에서 알로에 원료와 이를 주원료로 하는 건강 보조 식품과 화장품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세계적인 기업이다. 현재 남양알로에는 알로에에 관한 특허 50여종을 보유하고 있고, 국내 및 해외 판매망을 통하여 세계 알로에 시장의 40%을 점유하고 있다.

그러나 알로에라는 식물은 우리 나라의 기후적 특성에서는 재배, 서식하기 힘든 식물이다. 이러한 관점에서 남양알로에가 주 원료공급지가 아닌 한국에서 세계적인 알로에 기업으로 성장하였다는 사실은 더욱 놀라울 수 밖에 없다.

또한, 우리 나라가 알로에의 주 원료공급지가 아니었다는 사실은 남양알로에에게 세계화의 길로 가게 하는 숙명적인 원인 이었다. 따라서 초기 남양알로에는 ‘경쟁력 있는 원료의 확보’와 ‘알로에의 세계시장 진출’이라는 세계화 목표를 가지고 세계화의 길을 걸었다. 그렇게 시작한지 20 여년이 지난 지금 그들은 세계 1위라는 자리에 서 서있는 것이다.

그렇다면, 남양알로에는 ‘어떻게 해서 초기의 원료에 대한 어려움을 극복하고 세계화 전략에 성공한 것일까?’ 라는 의문이 자연스럽게 제기 된다. 그것은 다름 아닌 남양 알로에의 연구 개발 중심의 경영에 있다. 남양알로에는 단순히 알로에만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회사가 아니다. 그들은 알로에를 생산 판매 뿐 만이 아니라 연구하는 기업인 것이다. 즉, 남양알로에는 일찍이 알로에의 연구 가치와 상품가치를 인식하고, 꾸준한 연구 활동을 통하여 알로에라는 식물을 고 부가가치 상품으로 이끌어 내어 세계화에 성공한 기업이라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깔끔하게 정리가 잘 되어 있고 도움 많이 되었어요
  • ninewes***
    (2005.06.03 04:35:18)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남양알로에의 해외직접투자
  • -개인사례보고서-국제경영학-남양알로에 해외직접투자사례조사-Ⅰ. 들어가며남양알로에는 국내 외에서 알로에 원료와 이를 주원료로 하는 건강 보조 식품과 화장품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세계적인 기업이다. 현재 남양알로에는 알로에에 관한 특허 50여종을 보유하고 있고, 국내 및 해외 판매망을 통하여 세계 알로에 시장의 40%을 점유하고 있다.그러나 알로에라는 식물은 우리 나라의 기후적 특성에서는 재배, 서식하기 힘든 식물이다. 이러한 관

  • [국제 경영학] 유니베라 기업사례
  • 국제 경영학 기업사례 조사(유니베라)Ⅰ. 기업 선정 배경Ⅱ.기업 소개①기업철학②유니베라 비젼③유니베라 미션④기업의 해외진출 동기3Ⅲ. 기업의 활동 내역①생산 활동②제품 유통 및 판매 ③홍보&마케팅 전략④매출액Ⅵ. 성공요인①알로콥 설립②연구력③에코넷 시스템 ④글로벌화 된 e비즈니스 구축Ⅴ. 참고 문헌Ⅰ. 기업 선정 배경유니베라는 국내 외에서 알로에 원료와 이를 주원료로 하는 건강 보조 식품과 화장품을 생

  • [A+] 국내 화장품 기업 남양 알로에 기업전략, 브랜드전략, 마케팅전략, 성공요인 분석, 브랜드분석, 마케팅분석, 화장품 상표분석, 마케팅사례
  • 남양알로에 세계시장 진출 성공요인 분석, 마케팅 분석남양알로에 핵심전략, 경영전략, 4p stp swot 분석▷ 서론 - 남양알로에 유니베라 기업소개, 브랜드소개o 남양알로에 유니베라 기업현황- 기업소개, 기업개요- 경영철학- 브랜드 특징 및 CONCEPT- 기술력 및 경쟁력▷ 본론 1 - 세계시장 진출현황 및 환경분석o 세계시장 진출현황o 미국시장 성공전략 분석- 진출배경, 진출과정, 진출전략- 진출성과 및 결과- 진출 성공요인 및 약점 분석o 미국시장

  • [국제경영] 남양알로에의 세계진출
  • 알로에는 알로에 원료와 더불어 알로에를 주원료로 하는 건강보조식품과 화장품 등을 생산하고 있다. 1980년대 말부터 세계 알로에 시장 석권을 목표로 미국, 멕시코, 중국에 농장, 공장과 판매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세계 시장공략에 나섰고 이러한 글로벌한 사업활동으로 세계 30개국 500여 개 기업(세계 알로에원료시장의 40%)에 수출하는 성과로 나타났다. 이러한 남양알로에의 해외진출활동, 연구개발 활동, 그리고 제품유통 및 판매 등을 통하여 성공

  • 남양알로에의 해외진출,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남양알로에의 해외진출- 해외진출 배경과 해외진출에 성공할 수 있었던 요인 -1.남양알로에 알로에의 효능 (1) 창립동기(2) 회사연혁(3) 경영이념(4) 세계에서의 입지2.해외진출 배경과 동기(1) 수입산 알로에에 대한 사회적 위화감 조성(2) 안정적인 원료의 확보3.초기 해외진출 입지선정조건 및 진출현황(1) 미국①입지선정이유+초기 해외 진출 입지선정조건②현황(2) 멕시코①입지선정이유②현황(3) 이외지역①중국②러시아③베트남4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