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남양 알로에의 중국 시장 확장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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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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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남양 알로에의 소개 >
< 남양알로에 세계시장 점유율 >
< 남양알로에 해외진출 현황 >
< 남양 알로에의 현재 중국 진출 현황 >
< 현재 중국음료 시장 분석 >
< 남양 알로에가 취해야 할 전략 >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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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남양 알로에는 중국 시장에 진출해 있는 상태이긴 하지만 아직까지는 원료를 재배하는 농장을 보유하는 수준입니다. 중국에서의 현재 거점은 해남도이고 판매 제품은 원료형태이며 판매 방식은 국내에서 해왔던 방문 판매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최근 신문기사에 따르면 남양 알로에의 제품이 중국 알로에 제품 표준성분으로 채택되어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중국 알로에 시장의 선점 가능성을 높여주고 있습니다. 이번 표준안은 중국 국가경공업청이 북경 경공업대학에 의뢰해 1년간 국제 알로에기준심의협회(IASC)규정과 남양알로에 제품의 제조방식, 유효성분 보존력, 포장, 운송과정 등을 연구해 채택된 것입니다. 중국 내에서 제조․판매되는 모든 식품 및 화장품용 알로에 제품은 앞으로 이 시행 표준안의 성분규정을 준수해야 합니다.
이에 따라 남양 알로에는 제품력과 기술력을 입증 받은 것 외에 다국적 다단계 판매회사인 암웨이 등과 시장 선점 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여기에다 중국 정부가 다단계 판매를 불법으로 규정하고 있어 전통적인 방문판매 방식을 펴고 있는 남양 알로에의 시장선점 가능성이 더욱 높아졌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 현재 중국음료 시장 분석 >
남양 알로에는 세계적인 기업을 목표로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미국, 멕시코에 진출하였고 결과적으로 큰 성과를 거둘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중국 시장에 대해서는 지금까지 남양 알로에가 보여주었던 적극적인 움직임을 보여주지 않고 있습니다. 크나큰 중국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원료의 방문 판매만으로는 부족함이 많습니다. 알로에는 원료로서도 가치가 있는 상품이지만 이를 이용해 음료 등 새로운 제품을 개발함으로써 더 큰 가치를 창출해낼 수 있는 상품입니다. 남양 알로에가 앞으로 중국 시장에서 적극적으로 보여주어야 할 움직임을 생각해보기에 앞서 현재 중국의 음료 시장을 분석해봐야 할 것입니다.
현재 중국의 음료 시장은 탄산, 생수, 과즙, 차 음료 시장으로 세분화되어 있습니다. 1,000여 종류의 각종 음료가 시판되고 있는 중국 음료시장은 연간 약 700억 위안(약 1,000억 원) 규모에 달하고 20여 년의 발전을 거쳐 현재 중국의 음료 산업은 식품 산업에서 발전 속도가 제일 빠른 업종으로 부상하였으며 거대한 시장이 형성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또한 중국의 음료 시장은 향후 수년간 탄산음료가 주도적 위치를 차지하고 과일음료와 차음료가 급속하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플라스틱과 알루미늄 등 포장재 및 음료가공기계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중국 음료 시장의 특징을 살펴보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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